모바일 메뉴 닫기
 

Yonsei & GLC

Introduction to Yonsei & GLD

연세대학교 총장 김용학

진리와 자유의 터전, 연세대학교 글로벌인재학부를 찾아주신 여러분 반갑습니다.

1885년에 설립된 연세대학교는 지난 131년동안 우리나라 근대 고등교육 및 의료의 효시이자 국내 最高의 사학으로 세계 대학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국가와 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를 배출하여 왔습니다.

오늘날 연세대학은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사회 변화를 선도해야 하고 대한민국 고등교육의 비전을 제시해야 하는 역할을 요구 받고 있습니다. 또한 문명사적 변혁으로도 일컬을 수 있는 과학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정보통신 수단의 발달이 대학의 교육과 연구의 환경을 송두리째 바꾸어 놓고 있습니다. 100세 시대의 도래 역시 우리에게 새로운 교육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2100년대를 살아갈 우리 학생들을 창의적 사고를 할 수 있는 인재로 키우는 것이 연세가 지향하는 교육입니다.

2015년 3월에 출범한 글로벌인재학부를 통해 연세대학교는 진리와 자유, 도전과 창조, 소통과 공감, 나눔과 섬김의 연세정신을 실천하는 창조적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글로벌인재학부에서 전 세계 각지에서 온 학생들이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며, 서로 이질적인 지식과 경험을 연결하는 가운데 새로운 지식을 만들어 내는 창의적 사고를 학습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우리 학생들은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며 함께 나누는 공감하고 나눌 수 있는 능력을 내면화한 리더로 거듭 날 것입니다. 물질적 자원과 재능의 나눔을 넘어 기회마저도 함께 나누는 문화는 연세를 세운 선각자들이 우리에게 심어준 소중한 가치이기도 합니다.

글로벌인재학부를 통해 자신의 소명을 찾고 글로벌리더의 역량을 함양하여, 미래 100년을 향한 연세의 도전에 함께 하길 기대합니다.

2016년 2월
총장 김용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