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학술행사

Research & Laboratory

제목
松山 홍복기 교수 정년퇴임 기념 학술세미나
작성일
2018.02.01
작성자
법학연구원
게시글 내용
松山 홍복기 교수 정년퇴임 기념 학술세미나
기업 환경의 변화와 회사법의 대응방안


 

     ■  일 시 : 2018년 2월 22일(목) 14:00 ~ 18:00
     ■  장 소 : 연세대학교 광복관 별관 국제회의장
     ■  주 최 : 연세대학교 법학연구원, 비교상사법학회
 

 

안녕하십니까?

이번 학기를 끝으로 정년을 맞으시는 연세대학교 홍복기 교수님의 퇴임을 기념하기 위하여 「기업환경의 변화와 회사법의 대응방안」을 대주제로 학술행사를 개최합니다.

홍복기 교수님께서는 수많은 논문과 저서를 통해 한국 상법학의 발전을 이끄셨고, 연세대학교 법과대학장, 연세대학교 초대 법학전문대학원장, 연세대학교 부총장으로 학교 행정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셨습니다. 아울러 법무부 회사법 개정 특별위원회 위원장, 대법원 사법정책자문위원회 위원, 한국법학교수회 회장, 대통령소속 사회통합위원회 위원 등 폭 넓은 활동을 통해 사회 발전에 공헌하셨으며, 현재는 연세대학교 법인본부장으로 활동하고 계십니다.

이번 학술행사는 연세대학교 법학연구원 및 비교상사법학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며, 홍복기 교수님을 흠모하는 상법학계의 전문가들이 기업환경의 변화에 따라 새롭게 등장하는 회사법 분야의 법적 문제에 대하여 발제하고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홍복기 교수님의 업적을 기리는 한편 우리 상법학이 나아갈 바를 모색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학술대회 후에는 홍복기 교수님의 정년을 기념하기 위하여 학계의 여러 전문가들의 글을 모은 「이사회제도의 재조명(理事會制度의 再照明)」의 출판기념회와 만찬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바쁘신 가운데에도 왕림하셔서 선생님의 귀한 말씀을 들려주신다면 대단히 고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8. 2. 1.

연세대학교 법학연구원

松山 홍복기 교수 정년기념논문집 간행위원회

첨부
초청장 (송산 홍복기 교수 정년퇴임 기념 학술세미나).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