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About

Introduction

YONSEI DIGITAL EXPERIENCE CENTER(Y-DEC 와이덱)를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연세대학교에서는 4차 산업혁명기의 새로운 디지털 경험 시대를 이끌어 갈 글로벌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아시아 최초로 미국 어도비사(Adobe)와 전략적 파트너 쉽을 체결하고, 새로운 문화표현 기술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혁신을 실행하기 위해 YONSEI DIGITAL EXPERIENCE CENTER(Y-DEC 와이덱)를 설립했습니다. 
 
디지털 교육혁신은 학생, 교수, 교직원들의 새로운 배움의 문화를 통해 실현 가능합니다. 21세기에서는 가르치고 배우고 관리하는 등 모든 커뮤니케이션 영역에서 디지털 리터러시를 이해하고 창의적으로 사용하는 능력을 필요로 합니다. 모바일 기기를 포함한 모든 디지털 스크린에서의 사진, 동영상, 그래픽, 오디오와 웹을 사용하는 문화표현 능력은 이제 그 자체가 새로운 소통의 언어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문자 언어와 구술 언어가 시각적, 영상적인 방법을 통해 발전해 오면서 배우고 가르치며 소통하는 방식이 디지털 리터러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본 센터에서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하고 실행할 계획입니다. 전공에 관계없이 모든 학생들이 디지털 리터러시를 이해하고 사용하여 디지털 경험에 대한 교양을 갖추도록 지원할 것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디지털 플래닝, 빅데이터 분석, 디지털 경험 마케팅, 미디어아트 문화표현, 경험 디자인 등  다양한 혁신적인 기술들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배운다는 것은 미지의 땅을 넘어 무언가를 발견하는 일입니다. 배운다는 것은 재미있고, 창조적이며, 사회적이고 문화적인 활동이어야 할 것입니다. 디지털 스크린의 세계는 우리의 삶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무한한 디지털의 세계에서 다양하고, 화려하며, 끊임없이 변화하고, 아이디어와 생명으로 가득 찬 우주에서 자신의 표현 능력을 발견해 보십시오. 새로운 차원의 창조와 변화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YONSEI DIGITAL EXPERIENCE CENTER(Y-DEC 와이덱)과 함께하는 새로운 디지털 여행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