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학과행정

제목
[행사] 인류학 특강 시리즈: 여행인류학: 인류학자처럼 여행하기 ver 3.0
작성일
2022.07.25
작성자
문화인류학과
게시글 내용
제14대 문화인류학과 학생회에서 여름방학을 맞아 '인류학 특강 시리즈'️를 준비하였습니다. 
첫 번째 특강은 문화인류학자이자 미식여행 전문기획자인 이민영 선생님의 '여행인류학: 인류학자처럼 여행하기 ver 3.0'입니다.


<특강 소개>
인류학도의 여행자본 UP 프로젝트! 나만의 여행 콘텐츠와 평생 연구 주제는 어떤 테마와 지역으로 해볼까?
여행덕후 관광인류학자는 한국의 여행문화를 분석하기 위해 어떤 현장을 어떤 방법으로 연구하고, 어떤 개념으로 해석하는지를 들으며 인류학 감성까지 충만하게 Up Up!
* 1시간 30분 간 강의를 진행한 후 30분 정도의 Q&A 시간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주요 주제>
1] 인류학이 여행이라는 행위와 어떻게 관련되는가.
2] 한국 여행시장의 발전 트렌드
3] 정보자본주의와 여행의 미디어화
4] '1인 여행사'의 자본주의적 해석
5] 오늘날 현실에서 '진정한 여행'이란?


<일시 및 장소>
일시: 7월 27일 오후 3시
장소: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 연희관 027-1(강의실)

* 이번 특강은 대면으로 이루어지며,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실시간 송출이 함께 진행됩니다.
** 참가 신청은 다음의 구글 폼 작성을 통해 가능합니다: bit.ly/인류학특강시리즈1탄참가신청
*** 스무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강의실의 특성상 대면 참여 인원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비대면 참여의 경우, 강연 전날 혹은 당일 문자를 통해 접속 링크를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8월 5일에는 인류학 특강 시리즈 2탄으로 류정아 선생님의 "축제인류학: 축제로 세상 보기"  특강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첨부
1658739812.9342.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