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게시판

Board

제목
[공지] 2021년도 1학기 학위논문 연구계획서 제출 및 논문심사일정 안내
작성일
2021.01.25
작성자
지역학협동과정
게시글 내용

2021년도 1학기 학위논문 연구계획서 제출 및 논문심사 일정을 안내드립니다.

구분

내 용

일 정

비 고

학위논문

연구계획서

제출자격 :

직전학기(2020-2학기)까지 자격시험(외국어,종합)을 합
격한 자
 한하여 연구계획서를 제출할 수 있음.
(연구계획서 제출학기의 수료요건(수강신청학점 포함) 충족을 전
제로 함, 수강삭제 및 철회 주의)

(단, 휴학학기의 자격시험 합격은 인정 불가함)


입력 및 학과제출/승인 기간: 2021.2.19(수) ~3.19(금)


대학원승인:

2021. 2.19(금) ~ 3. 22(월)

http://portal
.yonsei.ac.kr


제출절차 :

제출절차 : 학사포탈시스템 → 논문심사 → 연구윤리준수서약서 동
의 -연구계획서 입력•저장 -> 출력(지도교수님 날인) 후 학과 사무실 제출(입력기간중에만 출력가능) -> 학과 승인 -> 대학원 승인 -> 승인완료 확인
* 박사 논문심사 : 박사는 연구계획서를 제출한 다음 학기에 논문 예·본심을 받을 수 있음
* 휴학학기에는 연구계획서를 제출할 수 없음. (중요)
만약, 휴학학기에 제출된 연구계획서는 삭제됨


심사위원 명부 제출 학생 -> 학과사무실

심사위원 명부 입력 : 학과사무실

1. 심사위원 명부 제출 마감 :
(학생 -> 학과사무실) 3.19(금)


2.심사위원 입력: 학과사무실
2021. 2. 19(금) ~ 3. 24(수)


심사위원 명부를 접수하여 학과에서 입력

*석사 :

논문지도교수 및 심사위원 입력

*박사 :

연구계획서 제출학기에는 지도교수를 입력하고

논문심사 학기심사위원을 입력하여야 함.

(연구계획서를 제출한 학생은 지도교수를 반드시 입력되어 함.)

학위논문

예비심사

학위논문 예비심사 보고서 양식 수령 (보고서 작성 : 심사위원장)


2021. 3. 25(목)

학과에서 출력하여 배부

학위논문 예비심사

2021. 3. 26(금) ~ 04. 23(금)

대학자율실시

학위논문 예비심사 결과 보고서 학과사무실 제출
(접수처 : 해당학과 사무실)


2021. 3. 26(금) ~ 04. 23(금)

학과 접수 마감

학위논문

본심사

학위논문 본심사 보고서 양식 수령
(보고서작성 : 심사위원 전원)


2021. 5. 27(목)

학과에서
출력하여 배부

학위논문 본심사

2021. 5. 28(금) ~ 6. 18(금)

대학자율실시

학위논문 본심사 결과 보고서 제출 및 결과 포탈시스템 입력 마감(성적마감)-추후 수정 불가

2021. 5. 28(금) ~ 6. 18(금)

논문심사위원별
평가 점수 등
입력

논문 완성본 제출

학위논문 완성본 접수마감(석사 4부, 박사 4부) : 인준서원본1부 포함
온라인 비공개로 제출하는 경우 또는 일반대학원 법학과는 5부
논문 완성본 제출절차 : 학술정보원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http://dcollection.yonsei.ac.kr/
접수처: 연세삼성학술정보관(중앙도서관)1층 전시실-학위논문 제출처


온라인제출 마감일(예정) :
21.7.2.(금)


인쇄본제출 마감일(예정) :
21. 7. 9.(금)


제출일 및 논문
완성본 제출
부수는 변경될
수 있음



* 학위논문 연구계획서 제출자격 

2020-2학기까지 자격시험 (종합시험, 외국어시험) 에 합격한 자 

2021-1학기 수강신청을 포함하여 수료학점 충족이 가능한 자 

2021-1학기 재학생 (휴학생 제출불가)


*학위논문 연구계획서 제출 및 승인 절차 : 필수 (중요)

※ 학사포탈시스템(http://portal.yonsei.ac.kr) -> 논문심사 학위논문작성연구윤리준수서약서 동의(필수)-> 연구계획서 입력 ·저장 연구계획서 출력 (입력기간에만 출력가능) 후 지도교수 날인받아 학과사무실 제출 -> 학과승인 -> 대학원 승인


*학위논문 연구윤리 준수서약서는 연구계획서 입력시 온라인으로 동의하여야 하며,기존 연구계획서 승인자 중 학위논문작성 연구윤리 준수서약서를 미 제출한 경우 붙임6 양식으로 별도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학위논문 연구계획서는 반드시 학사포탈에 등록한 후, 사무실에 제출하여 학과의 승인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아울러 대학원 학칙 제 31조 2항 (교원 자녀 논문 심사위원 관리 )에 따라 교원이 자녀의 논문심사위원으로 논문심사에 참여가 불가하오니 심사위원 선정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주의사항>

1. 박사학위논문의 경우 2006년 2학기 신입생부터 논문의 영문 작성을 의무화 한다.
- 박사학위논문을국문으로 작성해야 하는 경우는 박사학위논문 국문작성요청서로사전 승인받아야 함(필수)
- 양식은 대학원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
2. 박사학위를 받은 자는 그 받은 날부터 1년 이내에 박사학위논문을 공표하여야 한다. (고등교육법시행령 제51조)
3. 전산 입력 마감일 이후는 학사포탈 입력 불가
4. 학사포탈의 영문성명(여권 기준) 및 연락처 등 개인정보 수정 - 학위기 및 각종 증명 발급에 반영
5. 논문제목, 논문형식 등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반드시 학과에 요청하여 학사포탈에서 수정
6. 논문 완성 본 제출 기한 준수 - 심사위원 출장 등으로 인준서 서명이 이루어지지 않아 제출 일정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
7. 학위논문 제출자격 및 학위논문 체제는 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uate.yonsei.ac.kr) 참조
8. 학위수여예정증명서는 2021. 5. 1 부터 발급가능



첨부
붙임1.2021년_1학기_학위논문_연구계획서_제출_및_논문_심사일정_안내.pdf 붙임6.학위논문작성 연구윤리준수 서약서(학생공지_참조용_포탈에서 동의).pdf 붙임7.학위논문 연구계획서 제출 및 논문심사 프로세스 안내_(학생공지).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