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Community

대학원

대학원 공지사항

제목
런어스(LearnUs) 새 강좌 이승종 교수님의 [철학의 길]을 소개합니다.
작성일
2023.03.16
작성자
철학과
게시글 내용

안녕하세요 철학과 사무실입니다.


철학과 이승종 교수님께서 런어스(LearnUs)에 [철학의 길]이라는 강좌를 개설하셨습니다. 이 강좌는 Derrida and Wittgenstein(1994)에서부터 비트겐슈타인 새로 읽기: 자연주의적 해석(2022)에 이르기까지 이승종 교수님이 출간하신 일곱 권의 연구서를 현대철학, 영미철학, 대륙철학, 비교철학, 한국철학, 역사철학, 자연주의, 이렇게 일곱 개의 범주로 분류해 총 아홉 차례에 걸쳐 철학과 박사과정생 윤유석 씨와 심도 있는 북 심포지엄(book symposium)을 연출합니다.


[철학의 길]에서 이승종 교수님은 자신이 어떻게 철학과 만나서 거기서 무엇을 배우고 그것에 어떻게 응답했는지를 생생히 들려주시고, 젊은 후학 윤유석 씨는 창의적이고 날카로운 질문과 반론을 던짐으로써 둘 사이의 대화는 품격 있는 철학 담론으로 깊이를 더해갑니다. 총 8시간에 걸쳐 두 사람이 격의 없이 주고받는 진지한 토론은 철학이 일방이 아닌 쌍방 간의 2인칭적 대화에서 피어나는 존재사건임을 잘 예증해주고 있습니다.


본 강좌는 런어스(LearnUs) 비학위과정의 전문과정에서 찾을 수 있으며 무료이고, 다음 링크를 통해 누구나 접속 가능합니다.

https://www.learnus.org/search.php?keyword=%EC%9D%B4%EC%8A%B9%EC%A2%85&enrol_start=&enrol_end=&study_start=&study_end=


학생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