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대학교회

모바일 메뉴 열기
 
전체메뉴
모바일 메뉴 닫기
 

교회안내

혜촌 김학수 선생 그림

 

 

혜촌 김학수 화백은 연세대학교 창립 1백주년과 한국 기독교 선교 1백주년을 기념해서 예수의 생애를 그린 성화 36점을 1985년 12월 17일 본교에 기증하였다. 성화는 1983년 정월부터 제작을 시작하여 2년에 걸쳐 완성한 작품들이다. 작품들은 한국 풍속에 예수 그리스도를 토착화하려는 의도로 열과 성을 다하여 그린 작품들이다. 옛 유대나라의 옷차림을 한 예수의 모습을 제외하고는 모두 우리 나라의 한복과 관복과 사대부들의 옷차림을 그대로 그려 옛 조선조의 사회상을 그대로 보여 주고 있다.

제목
7. 가나의 혼인 잔치(The Wedding Feast at Cana)
작성일
2019.03.14
작성자
대학교회
게시글 내용

7. 가나의 혼인 잔치(The Wedding Feast at Cana)


갈릴리 지방 가나에 혼인 잔치가 있었다. 거기에는 예수의 어머니와 예수와 그의 제자들이 함께 초대되어 와 있었다. 그런데 잔치 도중에 포도주가 다 떨어지자 예수의 어머니는 예수께 포도주가 떨어졌다고 알렸다. 그 때에 예수께서는 정결 예식에 사용하는 돌항아리 여섯 개가 놓여 있는 것을 보시고 항아리마다 물을 가득히 채우라고 이르셨다.

물을 가득 채우자 예수께서는 “이제는 퍼서 잔치 맡은 이에게 갖다 주어라” 하고 말씀하셨다. 하인들이 잔치 맡은이에게 갖다 주자 물은 어느새 포도주로 변해 있었다. 이렇게 예수께서는 첫 번째 기적을 가나의 혼인 잔치에서 행하시어 당신의 영광을 드러내셨다.

(참고: 요한복음 2:1~11)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