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대학교회

모바일 메뉴 열기
 
전체메뉴
모바일 메뉴 닫기
 

교회안내

혜촌 김학수 선생 그림

 

 

혜촌 김학수 화백은 연세대학교 창립 1백주년과 한국 기독교 선교 1백주년을 기념해서 예수의 생애를 그린 성화 36점을 1985년 12월 17일 본교에 기증하였다. 성화는 1983년 정월부터 제작을 시작하여 2년에 걸쳐 완성한 작품들이다. 작품들은 한국 풍속에 예수 그리스도를 토착화하려는 의도로 열과 성을 다하여 그린 작품들이다. 옛 유대나라의 옷차림을 한 예수의 모습을 제외하고는 모두 우리 나라의 한복과 관복과 사대부들의 옷차림을 그대로 그려 옛 조선조의 사회상을 그대로 보여 주고 있다.

제목
5. 요단 강 세례(The Baptism of Jesus)
작성일
2019.03.14
작성자
대학교회
게시글 내용

5. 요단 강 세례(The Baptism of Jesus)


사람들이 모두 세례를 받고 있을 때 예수께서도 세례를 받으시려고 갈릴리를 떠나 요단 강으로 요한을 찾아오셨다. 그러나 요한은 “제가 선생님께 세례를 받아야 할 터인데 어떻게 선생님께서 제게 오십니까?” 하며 사양하였다. 그 때에 예수께서 요한에게 말씀하시기를 “지금은 내가 하자는 대로 하여라. 우리가 이렇게 해야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모든 일이 이루어진다” 하고 대답하셨다. 예수께서 요한에게 세례를 받으시고 물에서 올라오시자, 홀연히 하늘이 열리고 하나님의 성령이 비둘기 모양으로 예수 위에 내려오시는 것이 보였다. 또한 그 때에 하늘에서 “너는 내 사랑하는 아들, 내 마음에 드는 아들이다” 하는 소리가 들려 왔다.

(참고: 마태복음 3:13-17, 마가복음 1:9-11, 누가복음 3:21-22)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