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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Gmail 전환 및 활용 Tip] 4회 – 메일 보내기 방법
작성일
2018.10.26
작성자
IT 서비스팀
게시글 내용

학술정보원에서는 아직까지 Gmail로 전환하지 못하신 분들의 전환 작업에 도움을 드리고, 이미 Gmail로 전환하신 분들은 메일 서비스를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10회에 걸쳐 ‘Gmail 전환 및 활용 Tip’ 시리즈를 보내 드리고 있습니다.

회차

내용

회차

내용

1

기존 메일 및 주소록 이관 방법

6

대화형식으로 보기 설정/해제

2

수신확인 및 발송취소 방법

7

o365 메일 갖고 오기 방법

3

메일 수신함 설정 최적화

8

아웃룩 설정 방법

4

메일 보내기 방법

9

스마트폰 설정 방법

5

새로운 메일 확인 설정 방법

10

중국에서 Gmail 사용하기

지난 Gmail 전환 및 활용 Tip살펴 보기

 

기존 연세 메일은 http://oldmail.yonsei.ac.kr 에서 20191231일까지 확인 할 수 있으며, 새로운 메일은 수신되지 않습니다.

 

[문의처]

- IT HelpDesk 02)2123-4971~2

- 학술정보원 IT서비스팀 02)2123-6418

- 안내 홈페이지를 적극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ycm.yonsei.ac.kr)

 

[Gmail 전환 및 활용 Tip] 4메일 보내기 방법 ( 전체 상세 보기 )

1. 보내는 사람 이름 변경

메일을 보냈을 때 수신자가 확인하는 발송자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수신자 찾기

이름, 조직명으로 연세 구성원을 쉽게 검색해서 발송할 수 있습니다.

 

3. 편지쓰기 화면의 크기 변경

편지쓰기 버튼을 눌렀을 때 전체화면과 작은화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자동으로 서명 넣기

편지쓰기 버튼을 눌렀을 때 내용 하단에 서명을 자동으로 넣을 수 있습니다.

 

5. 파일 첨부하기

25M 이하는 메일에 첨부되며, 25M 이상은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되어 발송됩니다. 구글 드라이브에 자동 저장된 첨부파일은 파일 유포 방지를 위한 권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전체 상세 보기

 

학 술 정 보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