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Process

최고위정책과정

과정소개

초대합니다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 최고위정책과정에 여러분을 정중히 초대합니다. THE SENIOR EXECUTIVE PROGRAM
GRADUATE SCHOOL OF PUBLIC ADMINISTRATION YONSEI UNIVERSITY

저희 행정대학원은 국가 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지도자를 양성할 목적으로 1970년 2월에 설립되어 올해로 47주년을 맞았습니다. 지금까지 행정 대학원은 석사과정, 연구과정 및 최고위정책과정에서 약 5,700여명의 인재를 배출하였으며 이들은 한국과 세계 각 기관에서 지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최고위정책과정은 급변하는 국내외적 환경변화에 대처하면서 국가발전을 선도해 나갈 미래의 지도자들을 재교육하기 위해 계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교내외의 우수한 교수진들이 국내외의 현실을 분석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교육과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고의 행정대학원으로 평가받고 있는 본 대학원이 21세기의 한국을 이끌어 나갈 지도자를 양성하는 교육에 함께 참여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행정대학원 최고위정책과정은..

  1. 1. 최고위정책결정자를 위한 최고의 과정
    최고위정책과정은 국가와 사회의 각 분야에서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최고위정책결정자들에게 국내외의 급변하고 있는 정책 환경에 대처할 수 있는 다양한 지식과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 2. 최고의 역사
    1984년 8월에 개설되어 2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본 과정은 1기에서 67기까지 2,236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으며 이들은 각 분야에서 중추적 역할 을 담당하면서 우리 사회에 봉사, 헌신하고 있습니다.
  3. 3. 최고의 내용
    효율적 정책결정과 집행을 위한 능력과 자질을 함양하기 위해 개설되는 15주 동안 30여개의 강좌는 자아탐구에서 정책결정의 전략모색에 이르기 까지 최고의 강의내용을 갖추고 있습니다.
  4. 4. 최고의 강사진
    연세대학교의 저명하신 교수님들과, 주요 정치가, 국제기구 책임자, 경제계 지도자, 사회문화계 저명인사들로 구성된 강사진은 한국 최고 수준을 자랑합니다.
  5. 5. 최다의 프로그램
    강의 외에도 국내외 세미나, 부부교실, 동우회 시간 등 양적·질적으로 최다의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수강생 상호간, 그리고 배우자도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제공합니다.
  6. 6. 최고의 구성원
    정계, 재계, 정부부처, 사회단체 등 정책결정이 요구되는 모든 곳에서 모인 다양한 구성원, 여러분 자신이 사회 각계의 다양한 현장을 경험하고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소중한 자산이 됩니다.
  7. 7. 과정 수료자의 특전
    1. 1. 총장 명의의 수료증서를 수여합니다.
    2. 2. 연세대학교 동문회 정회원 자격부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