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연세경제뉴스

연세경제뉴스

제목
제2회 한국경제신문 경제논술대회 대상 수상 (백원우 학생)
작성일
2023.08.21
작성자
경제학부
게시글 내용

제2회 한국경제신문 경제논술대회에서 연세대 경제학과 4학년 백원우 씨가 대학생 부문 대상을 받았다. 청소년(중·고등학생) 부문에서는 이지안 양(노스런던컬리지에잇스쿨 제주)이 대상을 수상했다. 교보생명 후원으로 10일 한국경제신문에서 열린 경제논술대회 시상식에서다. 대학생 부문과 청소년 부문에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한 팀씩 총 여섯 개 팀이 수상했다.


 백씨는 ‘고(高)인플레이션 원인과 해결 방향’이라는 주제로 논문을 썼다. 코로나19 이후 물가 급등 여파로 금리가 상승해 국내 가계부채 문제를 악화시킨 점 등을 분석적으로 설명했다. 예상치 못한 인플레이션이 근로자 임금을 줄여 사회 불평등을 심화한다는 점도 지적했다. 그러면서 물가상승률과 경제성장률을 기반으로 적정 금리 수준을 도출하는 ‘테일러 준칙’을 준수해 인플레이션에 대응해야 한다고 했다.


 백씨는 작년 경제논술대회에서 ‘부채에 대한 오만과 편견’이라는 논문으로 우수상을 받은 데 이어 2회 연속 수상했다. 그는 “2주 전부터 준비를 시작했는데 수상하게 돼 감사한 마음”이라며 “통화정책에 관심이 많은 만큼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 깊이 있게 공부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관련 기사 링크: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308100611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