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정보마당

Information

제목
2022-2학기 신입생 학생증 발급 안내
작성일
2022.06.22
작성자
학부대학
게시글 내용

1. 학생증(ID 카드)

우리은행과 제휴하여 만든 학생증은 신분증, 도서대출, 교내시설 출입, 은행체크카드, 교통카드(충전식 CashBee) 및 전자출결용도 등의 연세인을 위한 다목적 카드입니다.


2. 발급대상

2022학년도 2학기 등록을 마친 신입생


3. 신입생 학번 조회

가. 학부생 : 연세포탈서비스 → 학부수강신청 → 아이디(학번) 찾기

나. 대학원생 : 해당 대학원 홈페이지 혹은 해당 대학원 입학 담당자에게 문의



4. 1차 신청

가. 대상 : 개인정보제공(등록금 고지서 출력창) 동의한 내국인 신입생

나. 기간 : 2022. 8. 10.(수) 10:00 ~ 8. 12.(금) 23:59

다. 방법 (2단계까지 마쳐야 신청 완료)

- 1단계 : 연세포탈서비스 → 로그인(ID : 학번, 초기 PW : 주민번호 앞자리 6개) →

학사정보시스템 → 학생증 발급 → 학생증신청(개인정보제공 동의)

- 2단계 : 휴대폰에 우리은행 전용앱 설치(매뉴얼 참조) → 대학교ID카드 신청

(매뉴얼은 8월초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 2단계 진행시 유의 사항 ※

① 본인이 국내에 있을 때에 한하여 휴대폰으로만 신청 가능(해외 체류시 2차 신청요)

② 타인 명의의 휴대폰 또는 변경된 전화번호로도 신청 가능

③ 사진(JPG형식 200KB이하) 파일을 휴대폰에 미리 저장함 – 메신저 등에서 자신에게 사진을 일반화질로 전송했다가 내려 받는 크기

④ 비대면실명확인증은 본인의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만 가능


5. 2차 신청

가. 대상 : 1)외국인 신입생(등록금 납부자)

2)1차 미신청자

나. 기간 : 2022. 8. 16.(화) 10:00 ~

다. 방법 : 연세포탈서비스 → 로그인(ID : 학번, 초기 PW : 주민번호 앞자리 6개) → 학사정보 시스템 → 학생증 발급 → 학생증신청(개인정보제공 동의)



6. 교부일정 :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8월초)

※ 2차 발급 ID 카드에 금융기능 연계를 원할시 은행창구에 문의


7. 분실(훼손) 신고/(재)발급/발급 기간

ID 카드 분실(훼손)하면 즉시 학교와 은행 양측에 반드시 신고하여 피해를 줄이시기 바랍니다.

가. 방법

연세포탈서비스 → 학사정보시스템 → 학생증발급 → 분실(훼손)신고 → 학생증신청

나. 우리은행 고객상담실(1588-9955) : 금융기능(인출, 지불 등) 정지

※ Cash 충전한 학생증을 분실하면 해당 잔액은 반환 받을 수 없습니다.

다. 발급일: 신청일로부터 1주일



8. 모바일 학생증(연세 Y-MID)

가. 대상 : 본인 명의로 SKT, KT, U+ 모바일에 가입하고 3월에 (플라스틱) 학생증 카드를 교부받아 모바일 학생증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한 신입생

나. 방법 : Play 스토어에서 연세대학교 모바일 학생증/신분증 앱 설치(매뉴얼은 8월초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① 학생증 카드 혹은 모바일 학생증 중 하나를 활성화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비활성화된 카드는 사용 불가합니다.

다. 모바일 학생증 앱 설치 오류시 해결 방법 : 모바일 ID Card 메뉴 → 공지 사항 ‘모바일 ID 앱의 오류코드 및 해결방법’ 혹은 연세포탈서비스 → 학사관리시스템 → 학생증발급 → 공지사항


9. 문의

가. 일반 : 종합서비스센터(02-2123-3205)

나. 우리은행 전용앱 : 우리은행(1588-5000-0-2-2 또는 1599-5000-0-2-2)

다. 연세금융센터 학생증 교부 : 우리은행(02-313-3198-> 내선 313 또는 321)

라. 국제캠퍼스 출장소 학생증 교부 : 우리은행(032-822-6321)

마. 모바일 학생증(연세 Y-MID) 앱 : ㈜유비벨록스 (02-3470-49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