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검색
검색
메뉴 열기
GLC소개
main-content-wrap01
인사말
비전/목적
구성원 소개
연혁
조직도
학생 자치활동
찾아오시는 길
전공소개
main-content-wrap02
국제통상
한국언어문화교육
문화미디어
바이오생활공학
응용정보공학
학사안내
main-content-wrap04
입학
학기별 교과목
졸업요건
학사일정
학사/대면지도
각종 서식
장학금·인턴십
장학금
인턴십
공지사항
공지사항
main-content-wrap06
전체 공지
신입생 공지
홍보갤러리
main-content-wrap07
갤러리
Discovery
뉴스레터
최근 뉴스레터
GLC NEWS
PEOPLE
EVENT
지난 뉴스레터
메뉴 열기
GLC소개
인사말
비전/목적
구성원 소개
연혁
조직도
학생 자치활동
찾아오시는 길
전공소개
국제통상
한국언어문화교육
문화미디어
바이오생활공학
응용정보공학
학사안내
입학
학기별 교과목
졸업요건
학사일정
학사/대면지도
각종 서식
장학금·인턴십
장학금
인턴십
공지사항
공지사항
전체 공지
신입생 공지
홍보갤러리
갤러리
Discovery
뉴스레터
최근 뉴스레터
GLC NEWS
PEOPLE
EVENT
지난 뉴스레터
메인메뉴
GLC소개
인사말
총장 인사말
학장 인사말
비전/목적
구성원 소개
연혁
조직도
학생 자치활동
GLC학생회
외국인학생회
Y’s GAP 홍보대사
DISCOVERY 교지 편집부
학생 단체 (학회, 동아리)
찾아오시는 길
전공소개
국제통상
한국언어문화교육
문화미디어
바이오생활공학
응용정보공학
학사안내
입학
학기별 교과목
졸업요건
학사일정
학사/대면지도
각종 서식
장학금·인턴십
장학금
인턴십
공지사항
공지사항
전체 공지
신입생 공지
홍보갤러리
갤러리
Discovery
뉴스레터
최근 뉴스레터
GLC NEWS
PEOPLE
EVENT
지난 뉴스레터
통합검색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어 입력
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GLC NEWS
HOME > 뉴스레터 >
GLC NEWS
최근 뉴스레터
GLC NEWS
PEOPLE
EVENT
지난 뉴스레터
Newsletter
최근 뉴스레터
GLC NEWS
PEOPLE
EVENT
지난 뉴스레터
게시글 검색
분류선택
분류선택
분류선택
검색분류선택
전체
전체
제목
내용
검색어
검색
55
글로벌인재대학 전공별 홍보영상 제작
글로벌인재대학 전공별 홍보영상 제작 우리대학은 지난 겨울방학기간 글로벌인재학부의 5개 전공(국제통상전공, 한국언어문화교육전공, 문화미디어전공, 바이오생활공학전공, 응용정보공학전공)에 대한 홍보 영상물을 제작했다. 각 전공별 전임교원이 촬영에 참여했으며, 촬영된 영상은 유튜브 및 GLC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영어, 중국어 및 일본어 자막을 설정하여 시청 가능하게 할 예정이다. [왼쪽부터 국제통상전공 허재영 교수, 한국언어문화교육전공 한송화 학부장, 구인모 학부장, 박지순 교수] 글로벌인재대학 김성문 학장은 “코로나로 인하여 학생들을 대면하여 설명회를 갖거나 하드카피로 된 홍보물이나 자료를 직접 전달하기 어려운 비대면 온라인이 대세인 시대가 되었다. 영상 미디어에 친숙한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신세대 학생들에게 해당 영상물이 우리 대학을 소개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왼쪽부터 문화미디어전공 김유미 교수, 김상민 교수, 바이오생활공학전공 김성보 교수, 응용정보공학전공 어영정 교수]
글로벌인재대학
2021.03.11
첨부파일
54
GLC Distinction Award 첫 수상자 선정 - 대표 박서주 학생 인터뷰
GLC Distinction Award 첫 수상자 선정 - 대표 박서주 학생 인터뷰 글로벌인재대학은 학생들에게 학업 동기를 부여하고 뛰어난 성적을 거둔 학생들의 성취를 장려하고자 GLC Distinction Award를 제정하였으며, 2020학년도 2학기에 처음 시행된 GLC Distinction Award는 학기말 교강사들의 추천을 받아 GLC 교과목별로 가장 월등한 성과를 거둔 학생을 선발했다. 교강사의 학생 추천 기준은 다음과 같다. 1. 수업에서 탁월한 성적을 받은 학생 2.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다른 학생에게 모범을 보인 학생 3. 팀프로젝트 수행에서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하였거나 동료의 화합에 공헌한 학생 4. 글로벌인재대학의 가치에 부합하는 학생 **해당 사항이 없는 경우 추천하지 않음 2020학년도 2학기 GLC Distinction Award 첫 수상의 영예를 안은 학생들은 아래와 같으며, 총 87개의 교과목에서 73명의 학생이 선정되었다. 모든 수상자들은 GLC 홈페이지 HALL OF FAME(명예의 전당)에 이름이 등재되며, 동시에 글로벌인재대학장 명의의 영문 상장이 수여된다. 매 학기 수상자 명단은 HALL OF FAME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HALL OF FAME 게시판 바로가기] 문화미디어전공 박서주 학생은 총 4개 과목(콘텐츠라이팅기초, 미디어콘텐츠표현기술, 미디어와현대사회, 온라인미디어콘텐츠2)에서 선정되었으며, 2월 25일 개최된 GLC Distinction Award 시상식에는 학생 대표 자격으로 참석했다. 수상자 명단 성명 과목명(영문) 과목명(국문) Abdosh, Lello BEGINNING KOREAN COMPREHENSION 초급한국어이해 Akselsen, Ann Marielle Inoc VISUAL THINKING WITH DIGITAL INSIGHT 시각적사고와디지털통찰력 Bang Jo Won CINEMA MUSIC AND KOREAN CULTURE 영화음악과한국문화 Byun,Jae Seok UNDERSTANDING THE PRINCIPLES OF INTERNATIONAL ECONOMICS 국제경제학원론 Chae Won Jang NEWS LITERACY 뉴스리터러시 Chen, Siting GLC ENGLISH2 GLC영어2 Chen, Xiao UNDERSTANDING ACADEMIC TEXT 학술텍스트의이해 Chen, Xinyi GLC ENGLISH2 GLC영어2 Chun Donghwan INTRODUCTION TO KOREAN CULTURE AND CIVILIZATION 한국역사문화의이해 Do Yub Kim INTRODUCTION TO COMPARATIVE CULTURAL STUDIES 문화비교입문 Eunhee Cho INTRODUCTION TO BIOCOSMETICS 바이오화장품학개론 Hashimoto, Serina SUSTAINABLE MEAL MANAGEMENT THROUGH THE LIFE CYCLE FOR UNIVERSITY STUDENTS 대학생을위한지속가능한식생활관리 Hashimoto, Serina UNDERSTANDING OF SOUTH AND NORTH KOREAN CINEMA 남북한영화의이해 Hwang Hyelin PREPARENTAL EDUCATION 대학생을위한예비부모교육 Jiang, Youran UNDERSTANDING ACADEMIC DISCOURSE 학술담화의이해 Jin, Weiqi MATERIAL AND CIVILIZATION 물질과문명 Jin, Yinling MODERN WORLD AND CHRISTIANITY 기독교와현대사회 Jun Han Na GLOBAL BUSINESS MANAGEMENT 글로벌경영관리 Jun Han Na ANALYSIS OF INTERNAL AND EXTERNAL POLICIES OF THE U.S. 미국의대내외정책분석 Jun Han Na UNDERSTANDING INTERNATIONAL DEVELOPMENT COOPERATION AND ITS APPLICATION 국제개발협력의이해와적용 Jung Ha Won NARRATIVE IN CULTURAL STUDIES 이야기와문화연구 Jung Jerin UNDERSTANDING CONTEMPORARY SOCIETY 현대사회의이해 Kang Dae Lim DISCRETE STRUCTURES 이산구조론 Kang Dae Lim INFLATION AND EMPLOYMENT 물가와고용 Kavko, Arcady UNDERSTANDING GLOBAL INDUSTRY 글로벌산업의이해 Kavko, Arcady EAST ASIA; KOREAN HISTORY AND KOREAN CULTURE 동아시아세계,한국사와한국문화 Kim Cho Rong INTIMATE RELATIONSHIPS IN CONTEMPORARY SOCIETY 현대사회와친밀한관계 Kim Cho Rong UNDERSTANDING OF CULTURAL MARKETING 문화마케팅의이해 Kim Dong Shin GLOBAL MARKETS AND CONSUMERS 글로벌시장과소비자 Kim Dong Shin CRITICAL THINKING AND BEHAVIOR 비판적사고와행동 Kim Gyeong Mi WEB PROGRAMMING 웹프로그래밍 Kim Hyejeong UNDERSTANDING OF SPACE 우주의이해 Kim Joon Hyung MANAGEMENT AND ORGANIZATION OF CONTEMPORARY CORPORATIONS 현대기업의조직관리 Kim Jun Sung MARKETING AND MANAGEMENT 마케팅관리론 Kim Seoyeon INTEGRATED SCIENCE FOR BIO AND LIVING ENGINEERING 바이오생활융합과학개론 Kim Sung Eun CONSUMER BEHAVIOR ANALYSIS 소비자행동분석론 Kim Syaron STORYTELLING EFFECT CREATING VALUE 가치창조스토리텔링 Kim Tae Yeon BUSINESS AND STRATEGY 기업과전략 Kitayama, Akane VISUAL LITERACY 비주얼리터러시 Koo Yaejun HUMAN SECURITY AND INTERNATIONAL ORGANIZATIONS 인간안보와국제기구 Kuei Chen Wang CULTURE AND MEDIA SEMINAR 문화미디어세미나 Lee Jun INTRODUCTION TO INTERNATIONAL COMMERCE 국제통상입문 Lee Soo Min APPLIED BIOCHEMISTRY 응용생화학 Lee, Seo Young MARKETING RESEARCH AND ANALYSIS 마케팅조사분석론 Li, Shangxun MANAGEMENT AND ACCOUNTING 경영과회계 Lim You Ri UNDERSTANDING KOREAN POPULAR CULTURE 한국대중문화의이해 Liu, Xinzhu UNDERSTANDING ACADEMIC TEXT 학술텍스트의이해 Luan, Hsi Yuan ASIA IN KOREAN CINEMA 한국영화속의아시아 Ma, Haonan BEGINNING KOREAN COMPREHENSION 초급한국어이해 Maitha Jasem Mohammed Ibrahim Almarzooqi BEGINNING KOREAN CONVERSATION 초급한국어회화 Martiartu Bate, Ane UNDERSTANDING FOOD AND FOOD SCIENCE 식품과학의이해 Meng, Xiaofei ARGUMENTATION AND DISCUSSION 논증과토론 Moon, Emily INTRODUCTION TO LINGUISTICS 언어학개론 Nguyen Khanh Linh GLC MATHEMATICS GLC수학 Ohm Jin Joo STUDIES IN MULTINATIONAL CORPORATIONS 다국적기업론 Oho Yun Seo GLOBALIZATION: THEORY AND REALITY 세계화:이론과실제 Okazaki, Yuto STUDIES IN KOREAN GRAMMAR EDUCATION 한국어문법교육 Okazaki, Yuto NORMAL NORMS OF KOREAN LANGUAGE 한국대중문화의이해 Ono, Keisuke TEACHING METHODOLOGIES OF KOREAN LANGUAGE LISTENING AND READING 한국어이해교육 Ozodkhonzoda, Inaz THINKING AND EXPRESSION 사고와표현 Park Min Beom WAR AND MANAGEMENT 전쟁과경영 Park Min Beom UNDERSTANDING OF ASIAN SECURITY 아시아안보의이해 Park Sejihae VISUAL IDENTITY 비주얼아이덴티티 Park Seo Ju CONTENT WRITING BASIC 콘텐츠라이팅기초 Park Seo Ju DIGITAL PROGRAMING FOR MEDIA CONTENT 미디어콘텐츠표현기술 Park Seo Ju MEDIA AND CONTEMPORARY SOCIETY 미디어와현대사회 Park Seo Ju ON-LINE MEDIA CONTENT 2 온라인미디어콘텐츠2 Pongsawast, Natthanan UNDERSTANDING ACADEMIC DISCOURSE 학술담화의이해 Pongsawast, Natthanan ARGUMENTATION AND DISCUSSION 논증과토론 Pongsawast, Natthanan LOGICAL THINKING AND WRITING 논리적사고와글쓰기 Rojas Orozco, Luis Fernando BEGINNING KOREAN GRAMMAR 초급한국어문법 Seng Wee Chuan BEGINNING KOREAN GRAMMAR 초급한국어문법 Shen, Jingjun DATING AND MARRIAGE 데이팅과결혼 Shin Chae Heon GLOBAL COMPANIES IN THE MODERN SOCIETY 글로벌기업과현대사회 Shin Soobin CREATIVE PLANNING AND PROJECT1 창의기획프로젝트1 Sikyung Yum INFORMATION PROGRAMMING 2 정보프로그래밍2 Sujie Kim BUSINESS AND STRATEGY 기업과전략 Sumita, Rina VIDEO LITERACY 비디오리터러시 Sun, Yifan CHRISTIANITY & WORLD CULTURE 기독교와세계문화 Wang, Xi-Qiao TEACHING METHOD OF KOREAN PRONUNCIATION 한국어발음교육 Xu, Jing GLC LINEAR ALGEBRA GLC선형대수 Yagyu Remi KOREAN LANGUAGE TRANSLATION 한국어번역론 Youm Jiyun MARKET AND EFFICIENCY 시장과효율성 Zeng, Yuhe ACADEMIC WRITING AND PRESENTATION 학술글쓰기와프레젠테이션 Zhang, Yuhuan UNDERSTANDING ACADEMIC TEXT 학술텍스트의이해 Zhao, Longyan LOGICAL THINKING AND WRITING 논리적사고와글쓰기 Zhao, Xinyue BEGINNING KOREAN CONVERSATION 초급한국어회화 박서주 학생(Park, Seo Ju 문화미디어 전공) [사진1. 박서주 학생(좌측), 김성문 학장(우측)] Q GLC Distinction Award 4개 과목에서 수상자로 선정되셨는데 소감 부탁드립니다. 처음 실행되는 GLC Distinction Award의 첫 대표 시상자 되어 영광입니다. 그저 남들 하는 것만큼 노력했을 뿐인데 4개 과목에서 수상하게 되어 과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졸업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지금보다 더 열심히 하여 좋은 성과 계속해서 보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Q 가장 유익했던 수업과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정다훈 교수님의 ‘온라인미디어콘텐츠2’ 과목이 가장 유익했습니다. 교수님께서는 모든 과제물에 대한 기대치가 높아 저는 그 기대치를 따라가기 위해 누구보다 열심히 노력했고, 그 과정에서 교수님의 충고와 조언을 열심히 새겨들었습니다. 한 학기라는 짧은 시간 안에 제가 가지고 있었던 한계치보다 더 높은 목표를 계속해서 달성하여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Q 대학 생활 동안 이루고 싶은 목표는 무엇인가요? 대학 생활 동안 이루고 싶은 목표는 거의 다 이룬 것 같습니다. 4학년이 된 지금은 졸업요건에 맞춰 열심히 수업을 듣고 있지만 2학년 때까지는 정말 여러 가지를 하며 열심히 살았습니다. 글로벌인재대학 홍보팀 영상기획팀장, 교지편집부 편집장, 밴드동아리 회장, 신입생 조교 등으로 활동했고, 동시에 매 학기 4점대의 학점을 유지하며 진리장학금을 받았습니다. 당시에는 너무 힘들어 전부 그만두고 싶었지만, 지금의 저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당시의 노력이었던 것 같아 자랑스러운 마음뿐입니다. 마지막으로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 그저 먼 미래에 후회 없는 대학생활을 기억하고 싶은 소박한 마음입니다. Q 학우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전공, 교양수업을 하나씩 알려주세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전공수업] 전문적으로 광고 영상을 배우고 싶은 학우들은 정다훈 교수님의 강의를, 영화를 배우고 싶은 학우들은 장률 교수님의 강의를, 다양한 툴을 다루어 보고 싶은 학우들은 이은준 교수님의 강의를, 뉴스와 미디어 리터러시를 배우고 싶은 학우들은 홍권희 교수님의 강의를 추천드립니다. 모든 강의가 다른 주제를 다루기 때문에 한 가지 강의를 고를 수가 없었습니다. [교양수업] ‘현대사회의데이팅과결혼’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인간관계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얻을 수 있어 유익했고, 교수님께서 매주 다루시는 주제 모두 흥미로워서 웃으며 강의를 들은 기억이 납니다. Q 공부 노하우를 알려주세요! 공부를 하는 방식은 사람마다 모두 다른 것 같습니다. 친구에게 학습 내용을 가르치며 공부하는 학우들도 보았고, 그저 학습 내용을 외우며 공부하는 학우들도 보았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필기를 굉장히 열심히 하는 편입니다. 평소 이해력이 남들보다 느린 편이라 정보를 바로바로 이해하고 받아들이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필기를 할 때에 교수님의 말씀을 그대로 받아 적습니다. 피피티가 있더라도 교수님이 피피티를 설명하시는 말투 그대로 받아 적습니다. 아무리 노력해도 이해되지 않는 부분이라면 10페이지의 학습 내용이라도 모조리 외워버립니다. 또한, 과제에 있어서는 제 성격이 좋은 학점 받기에 최적화되어있다고 생각합니다. 제 별명은 ‘게으른 완벽주의자’입니다. 미루고 미뤄도 뭐든 완벽히 끝내는 성격입니다. 과제도 만족스러울 때까지 하는 편이고, 공부할 때에도 한 정보도 빠짐없이 이해한 후에 시험장에 들어갑니다. 조금이라도 아쉬운 마음을 용납하지 못하기 때문에 뭐든 열심히 노력하는 것 같습니다. Q 지난 학기 수업을 들으며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무엇인가요? 지난 학기 수업을 들으며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3일을 꼬박 새운 중간고사 기간이었습니다. 문화 미디어전공생은 시험을 치는 경우가 거의 없고, 중간/기말대체 프로젝트를 제출합니다. 그리하여 같은 날까지 내야 하는 과제 수가 너무 많았고 사흘 동안 쪽잠 한 번 자지 않고 버텼습니다. AR 기술을 구현하는 과제도 있었는데 이틀 동안 쉬지 않고 하다가 컴퓨터가 버티지 못해 저장을 누르지 않은 채 진행한 네 시간의 노동이 사라졌습니다. 너무 서럽고 억울해서 눈물을 펑펑 흘렸는데, 과제 마감 기간이 다가왔기에 우는 시간도 아깝게 느껴졌습니다. 그리하여 울면서 과제를 더 완벽히 구현해 내 교수님의 칭찬을 들은 후에야 푹 잔 기억이 납니다. [사진2. 문화미디어전공 박서주 학생]
글로벌인재대학
2021.03.11
첨부파일
53
GLC 우수강의교수상 첫 수상자 선정 - 김상민 교수, 김보영 강사, 윤경원 강사 인터뷰
GLC 우수강의교수상 첫 수상자 선정 -김상민 교수, 김보영 강사, 윤경원 강사 인터뷰 [사진1. 왼쪽부터 윤경원 강사, 김보영 강사, 김상민 교수, 김성문 학장] 글로벌인재대학은 교육부문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소속 교강사분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GLC 전공 및 교양 교육의 질적 제고를 도모하기 위하여 GLC 우수강의교수상 제도를 마련했다. 2020학년도 2학기부터 도입된 GLC 우수강의교수상은 매 학기 전임교원 트랙에서 1명, 비전임교원 트랙에서 2명을 선발하는 2 Track 방식으로 운영되며, 선정기준은 강의평가 결과를 토대로 수강인원별 평가 점수를 보정하여 종합적으로 심사한 후 GLC 운영위원회에서 최종 선정 대상자를 추인한다. GLC 우수강의교수상이 도입되고 첫 번째 수상의 영예를 안은 2020학년도 2학기 GLC 우수강의교수상 수상자는 글로벌인재대학 문화미디어 전공의 김상민 교수와 글로벌인재대학 김보영, 윤경원 강사이다. 본 포상제도를 통하여 더 많은 교강사분들이 보람을 느끼고 학생들과 교류하며 보다 열정적인 교육현장을 만들어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 아래는 교강사분들의 수상 소감 인터뷰이다. 김상민 교수 (글로벌인재대학) [사진2. 김상민 교수(좌측), 김성문 학장(우측)] Q 우수강의교수상 수상자로 선정되신 소감을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글로벌인재대학의 김상민입니다. 이 상을 받게 되어 너무나 기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지난해 그리고 이번 학기, 글로벌인재대학의 학생들을 직접 보지 못해 너무나 아쉽습니다. 온라인 수업이라 수업 중 소통을 하는 데에 있어 여러 어려움이 따르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많았는데요, 저희 학생들이 너무나 잘 따라와 주고 열심히 해 주어서 정말 고맙습니다. 이번 학기도 비록 온라인 수업이지만 수업 중 함께 진솔한 의견을 나누고 멋진 프로젝트들을 만들어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하겠습니다! 다들 건강 조심하시고 조만간 다 함께 만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기도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정말 감사합니다. 김보영 강사 (글로벌인재대학) [사진3. 김보영 강사(좌측), 김성문 학장(우측)] Q 우수강의교수상 수상자로 선정되신 소감을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GLC 공통교과교육 과목을 담당하고 있는 김보영입니다. 우선 2020년도 2학기에 처음으로 시행된 우수강의교수상을 받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Q 교수님만의 강의 노하우가 있으시면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이 상을 수상하게 되면서 많은 분들이 강의 노하우를 물어봐 주셨는데요. 사실 여러분이 실망할 수도 있겠지만 특별한 노하우가 있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GLC 공통교과과정을 시행할 당시 처음이라 많은 걱정을 하면서 강의 준비를 했었는데 함께 분반을 맡아 가르친 동료 교수님들이 계셔서 고민이 되는 것들을 함께 의논하고 도움을 받으며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아마도 2년 동안 같은 강의를 반복해 나가면서 처음보다는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조금씩 더 학습자 중심의 교육을 진행하게 된 것이 아닌가 싶네요. 수업 중간 중간 학생들에게 질문을 많이 하면서 학생들과 상호작용하는 수업을 선호하는데요. 학생들의 답을 통해 한편으로는 학생들의 한국어 수준을 파악하면서 또 한편으로는 학생들 스스로 더 고민해보고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는데 이런 부분들이 학생들 스스로가 많이 배우고 성장했다고 생각할 수 있지 않았을까 그런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Q 지난 학기 강의를 하시면서 기억에 남는 일이 있으신지요? 제가 가르치는 학생들이 외국인 학생들이다 보니 수업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를 질문하는 학생들도 많은데요. 이메일 쓰기를 가르칠 때 학생들에게 친구 문제, 가족 문제, 학업 문제, 대학생활, 진로 등 진짜 고민이 되는 것을 이메일 쓰기 형식에 맞추어 메일을 보내도록 한 적이 있어요. 정말 마음에 있는 진솔한 고민들을 이메일 과제로 제출한 학생들에게 회신해 주면서 상담을 하게 되었는데요. 교수이자 인생의 선배로서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에 큰 행복과 감사를 느꼈던 기억이 있습니다. Q 글로벌인재대학 학생들에게 해 주고 싶은 말씀 또는 당부하고자 하시는 말씀은 무엇인가요? 제 수업을 듣는 학생들은 1학기 동안 중급 수준의 한국어 강의를 듣게 되는데요. 읽기, 쓰기, 말하기, 듣기 수업이 좀 힘들 수도 있고 지루할 수도 있지만 한국어 과목을 집중해서 듣는 학기 동안 다양한 방법으로 한국어를 향상하는 것에 집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외국인 친구들은 외국인 학생들끼리 친해질 기회가 많긴 하지만 그중에서도 한국 친구를 사귈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멘토-멘티 제도, 동아리 등 여러 활동에 참여하면서 학업에 도움도 받고 관심사가 맞는 친구들도 사귀면서 한국 친구들을 통해 요즘 대학생들이 쓰는 말, 한국 문화에 대한 지식도 보너스로 확장해 가면 보람찬 대학생활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윤경원 강사 (글로벌인재대학) [사진4. 윤경원강사(좌측), 김성문 학장(우측)] Q 우수강의교수상 수상자로 선정되신 소감을 부탁드립니다. 영화평론가이다 보니 크고 작은 영화제에서 수상자나 시상자로 무대에 오르기도 하는데 이번처럼 민망하고도 그 무게가 무겁게 느껴지는 상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아마도 이 상이 결코 스스로가 잘해서 받은 게 아님을 잘 알고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모든 과정이 원활하게 흘러갈 수 있었던 것은 귀한 도움을 주신 박진철 선생님 등 동료 교강사 선생님들 덕분입니다. Q 교수님만의 강의 노하우가 있으시면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제가 다른 분들보다 특별히 강의를 잘하거나 수업 운영을 잘했다고 보지는 않지만, 지난 학기에 유독 고민하면서 해결책을 찾고자 적극적으로 노력했던 것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우리 학생’이라는 학생 실재감을 회복하는 문제였는데요. 이제는 화상 회의 시스템이 워낙 잘 만들어져 있고, 교육용 앱도 다양하게 개발되어 있어서 비대면 수업에서의 상호작용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봅니다. 그보다는 오히려 오프라인 교실 수업에서 느끼곤 했었던 ‘우리 학생’이라는 개념이 어느 순간 사라지고 있는 것 같았고, 그렇게 되면 내가 AI 학습 지도사와 뭐가 다를까 싶더군요. 그래서 작은 실천 사항으로, 학생들이 질문을 올리거나 이메일을 보내면 그들 스스로 신속하고도 따뜻한 답변을 얻었다고 느낄 수 있게 답변 시간을 관리하고 문체나 어투를 신중하게 했었습니다. 또 <논증과 토론> 수업의 경우, 수업 후에 주어지는 과제는 제 목소리로 따로 녹음한 후 업로드해서 학생들이 과제 수행을 위해서는 제 목소리로 된 녹음 파일을 꼭 듣게 했었고요. 비록 수업이 가상공간에서 이루어지지만 저는 학생들이 수업 후 ‘회의실 나가기’를 하거나 동영상 콘텐츠를 멈춘 뒤에도 제가 어딘가에 실재하는 ‘우리 선생님’으로 느끼기를 바랐거든요. 결과적으로, 크고 거창한 무엇인가를 한 것은 아니지만 이런 작고 사소한 것들 몇 가지 덕분에 제게는 줌 화면 속 학생들이 ‘우리 학생’이 되었던 것 같고, 운 좋게도 착한 학생들을 만나서 후하게 평가를 받은 것 같습니다. Q 지난 학기 강의를 하시면서 기억에 남는 일이 있으신지요? 수업 자료를 애니메이션으로 만들면 재미있을 것 같아서 toonly라는 웹 기반 애니메이션 저작툴을 구입한 후 도입부 설명을 만들어 올린 적이 있는데요. 툴 사용이 서툴러서 그런지 2분도 안 되는 분량을 만드느라 밤을 꼬박 새우게 됐었습니다. 곡절 끝에 다음 날 수업 직전에 겨우 완성해서 수업 시 활용하기는 했지만, 그날 이후로 지금까지 그 애니메이션 저작툴을 열어본 적이 없습니다. 열정이 부른 허탈한 참사라 그런지 그날 밤의 그 지리멸렬함이 여전히 생생하고, 세상 모든 일 하나하나에는 전문가가 다 따로 있음을 몸소 체득한 날이어서 그런지 앞으로도 절대로 못 잊을 것 같습니다. Q 글로벌인재대학 학생들에게 해 주고 싶은 말씀 또는 당부하고자 하시는 말씀은 무엇인가요? 시대가 변하면서 사회 전반의 윤리 의식 수준도 점차 높아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어떤 영역이든 전문성을 이야기할 때 윤리성이 빠지지 않을 것이고, 윤리성이 전문성을 완성하는 결정적 요소가 될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우리 GLC 학생들은 모두 이러한 변화에 걸맞은 윤리성을 겸비할 수 있도록 스스로를 연마했으면 합니다. 윤리가 밥 먹여주냐는 시대도 있었지만 지금은 윤리가 밥을 먹여주지는 않아도 적어도 그것이 없으면 밥을 못 먹는 시대는 되었고, 미래에는 실제로 높은 윤리성을 갖춘 사람들이 특급 대우를 받게 될 것입니다.
글로벌인재대학
2021.03.11
첨부파일
52
김상민 교수, 허재영 교수, 2020학년도 연세대학교 우수강의교수상 수상
김상민 교수, 허재영 교수, 2020학년도 연세대학교 우수강의교수상 수상 [사진1. 왼쪽부터 한송화 글로벌인재학부장, 김성문 학장, 김상민 교수, 허재영 교수, 구인모 글로벌기초교육학부장] 글로벌인재대학 허재영 교수(국제통상전공)와 김상민 교수(문화미디어전공)가 2020학년도 연세대학교 우수강의교수상을 수상하였다. 우수강의교수상은 매년 우리대학에서 강의하는 모든 교원들을 대상으로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교수(teaching)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강의의 질을 높이기 위하여 총장 명의로 수여하는 명예로운 상이다. [사진2. 김상민 교수] 김상민 교수는 지난 2019년 3월 문화미디어전공 교수로 부임한 지 1년 만에 2019 우수강의교수상을 수상한 데 이어 이번에 두 번째 우수강의교수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2020학년도 2학기 글로벌인재대학에서 시행한 GLC 우수강의교수상에도 선정되면서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김상민 교수는 2020학년도에 ‘비주얼리터러시’, ‘비디오리터러시’, ‘비주얼아이덴티티’, ‘시각적사고와디지털통찰력’, ‘문화표현기술의이해’, ‘디지털문화예술’과 같은 다양한 전공 및 교양수업을 진행하였다. Q 2020학년도 우수강의교수상을 수상하신 소감을 부탁드립니다. 우수강의교수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감사합니다. 지난해 갑작스레 비대면 수업이 시행되면서 학생들과 직접적으로 교류하지 못한 아쉬움이 있었지만 온라인 상에서 학생들과 최대한 많이 소통하고자 했고, 수업 전후로 실시간 피드백을 진행하면서 학생 한 명 한 명과 얘기를 나누고자 했던 점을 학생들이 좋게 생각해 주었던 것 같습니다.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하고 잘 따라와 준 학생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 인사를 전하며, 이번 학기 역시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하고 의미 있는 프로젝트를 함께 만들어나갈 수 있기를 기대하겠습니다. [사진3. 허재영 교수] 허재영 교수는 2017년 국제통상전공 교수로 부임하였으며, ‘외교정책입문’, ‘남북한관계와국제정치’, ‘글로벌시대의공공외교’, ‘정치학길라잡이’, ‘현대정치의쟁점과전망’, ‘국제정치론세미나’, ‘국제개발협력의이해와적용’ 등 글로벌인재에게 필요한 이론과 실무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교과목을 강의하고 있다. 특히 남북한관계와국제정치는 통일부 지원사업에 선정되었으며, 정치학길라잡이는 국제통상전공에 관심이 있거나 전공 진입을 앞둔 학생들이 수강을 희망하는 교과목으로, 매학기 수강신청 기간마다 인기가 높아 경쟁이 치열한 강좌 중 하나이다. Q 2020학년도 우수강의교수상을 수상하신 소감을 부탁드립니다. 먼저, 영광스러운 상을 받게 해 준 학생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20년 한 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연세대학교 구성원 모두가 처음 접하는 상황이 전개되었습니다. 저 또한 모든 과목이 비대면 수업으로 전환된 상황에서 어떻게 하면 대면수업과의 괴리감을 줄일 수 있을지 고민했습니다. 여러 가지 음향장비와 강의 플랫폼을 활용하며 조교들과 함께 최적의 조합을 찾기 위해 머리를 맞댔던 기억도 납니다. 남북한관계와 국제정치와 같은 과목은 통일부의 지원을 받는 과목이라 판문점 견학 등이 예정되어 있었으나 집합금지로 인해 현장학습이 불가능했습니다. 이러한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통일부 장관을 역임하신 타 학교 교수님과 남북한 문제에 깊이 관여하고 계신 유명 교수님들을 초빙하여 특강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비대면 수업이었지만, 대면수업 못지않게 학생들이 수업에 흥미를 지속적으로 가질 수 있게 해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지역사회경험학습 기반 수업이었던 ‘글로벌시대의공공외교’의 경우 학생들의 오프라인 현장학습이 제한적으로 실시될 수밖에 없었기 때문에 인스타그램, 틱톡, 페이스북 등을 활용한 온라인 콘텐츠 제작을 중심으로 결과물 평가를 했는데, 학생들이 매우 적극적으로 참여해줘서 즐겁게 수업할 수 있었습니다. 국제통상전공 과목이었지만 문화미디어전공, 한국언어문화교육 전공에서 학습한 내용이 제 수업에서 잘 녹아들 수 있었고, 대외적인 반응 역시 매우 긍정적이었습니다. 모두가 처음 접하는 상황에서 능동적으로 수업에 참여할 수 있는 교과운영을 하고자 노력했으며, 무엇보다 학생들이 이에 적극적인 반응을 해 주었기 때문에 영광스러운 상을 받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학생 여러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글로벌인재대학
2021.03.11
첨부파일
51
글로벌인재대학(GLC), 현대에너지솔루션(주)과 산학협력 협약 체결 - 외국인, 재외국민 학생을 위한 장학금 및 인턴십 협약
글로벌인재대학(GLC), 현대에너지솔루션(주)과 산학협력 협약 체결 - 외국인, 재외국민 학생을 위한 장학금 및 인턴십 협약 [사진 1. 현대에너지솔루션(주) 강철호 대표이사(좌측), 글로벌인재대학 김성문 학장(우측)] 글로벌인재대학(Global Leaders College, 이하 GLC)은 2월 4일 현대에너지솔루션(주)과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현대에너지솔루션(주)은 우수한 글로벌 인재를 사전에 확보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할 계획이며, GLC 학생들은 인턴십 경험과 장학금 수혜의 기회를 확보했다. GLC 설립 이래 최초의 대기업과 산학협력 협약 체결이다. 조선업계 세계적 선도기업인 현대중공업(주)은 6개의 독립법인으로 분사했다. 그중 태양광 솔루션 업체인 현대중공업그린에너지(주) 독립법인이 2016년 설립됐고, 2019년에는 현대에너지솔루션(주)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코스피에 상장했다. 세계 최고 수준의 태양광 셀과 모듈을 생산하고 있으며, 수상형, 영농형, 스마트 솔라시티 등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태양광 에너지 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이번 산학협력 협약을 통해 매년 4명의 GLC 학생이 장학금을 지원받는다. 장학금과 별도로, 현장실습형 인턴십과 채용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을 도입해 미국, 독일, 호주, 중국 등 현지 법인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굳건히 하는 데 기여할 인턴을 매년 3명 선발할 예정이다. 글로벌인재대학 김성문 학장은 “지난 2년간 현대에너지솔루션(주)의 사외이사로서 경영진과 좋은 관계를 유지해왔다. 이번에 GLC와의 산학협력 요청에 흔쾌히 수락해 주신 강철호 대표이사님께 감사드린다."라고 하는 한편 "GLC의 외국인 및 재외국민 학생들은 해외에서 자랐기 때문에 현지 언어와 문화에 정통한 것은 당연할 뿐만 아니라, GLC에서 전공 교육을 한국어로 받아 국내 기업인들과도 자유롭게 소통이 되는 전문 인력"이라고 우리 학생들만의 장점을 강조했다. 또 "6개월 전 학장으로 임기를 시작한 이후, 학생들에게 장학금과 인턴십 기회를 제공해 주면 좋겠다는 생각을 품고 있었는데, 이렇게 좋은 소식을 전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이번에 산학협력의 초석을 마련함으로써, 향후 두 기관 간의 굳건한 파트너십이 구축되리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사진 2. 왼쪽부터 현대에너지솔루션(주) 장혁진 상무, 강철호 대표이사, 글로벌인재대학 김성문 학장, 함선옥 부학장] 우리 대학교의 18개 단과대학 중 하나인 GLC는 현재 5개 전공이 있으며, 학생 대다수가 외국인 및 재외국민으로 특화되어 있다. 글로벌 교육의 메카로 인정받는 우리 대학교에 입학하는 우수 유학생 수가 최근 증가하면서, GLC는 2019년 약 700명이었던 학생 수가 2년 만에 1,400명으로 급성장했다. 김성문 학장은 “학생 수의 양적 성장에 발맞춰, 교수진 확대를 통한 학사 프로그램의 내실화, 공간 확충, 장학금 확보, 산학협력 등을 통한 질적 성장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글로벌인재대학
2021.03.11
첨부파일
50
오승우 학생, 고등교육혁신원 YSEA 표창장 수상
오승우 학생, 고등교육혁신원 YSEA 표창장 수상 지난 7월 21일 글로벌인재대학 국제통상 전공의 오승우 학생이 2020년 1학기 수업을 통해 제출한 과제로 고등교육혁신원에서 주최하는 Yonsei Social Entrepreneurship Award에서 표창장을 수여 받았다. 오승우 학생은 우리 대학 허재영 교수의 ‘글로벌시대의 공공외교’ 수업을 수강했다. 이 과목에서는 한 학기동안 이론적 차원뿐만 아니라, 학생이 공공외교의 주체가 되어 직접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오승우 학생은 이 과목의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공공외교를 깊이 학습하는 기회를 얻었다고 한다. 먼저 오승우 학생은 소프트 파워를 통한 외교 방식이라는 주제에 대해 공부한 후 많은 고민 끝에 대한민국의 근본 정치 이념인 민주주의 발달 과정에 대해 알리기로 결심했다. 오승우 학생은 역사적인 사례를 소재로 하여 단지 정보만이 아니라 문화, 지식까지도 전달하는 공공외교를 추진하면, 현재 이루어지는 각종 공공외교 정책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고 한다. 오승우 학생은 대한민국 광복 이후, 즉 1945년 이후 민주주의 발달과 관련이 있다고 여겨지는 주요 사건들을 시간순으로 소개하는 방식으로 프로젝트의 내용을 구성하였다. 이에 따라 1960년 ‘2.28 대구 민주화운동’을 시작으로 1987년 ‘6월 민주항쟁’까지 각 사건의 원인, 전개 양상, 결과를 설명한 후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발전상을 설명하는 방식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오승우 학생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으로 인해 프로젝트를 비대면으로 진행하면서 SNS와 유튜브를 이용한 동영상 제작 및 게시물 작성 방식을 활용했다. 특히 유튜브 동영상에는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로 자막을 제공하여 가능한 많은 사람이 프로젝트를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오승우 학생은 YSEA 표창장을 수상한 후, “이 프로젝트에서 지금껏 시도해보지 못한 동영상 촬영, 편집 등에 도전했다. 많은 노력과 시간을 쏟은 이 프로젝트로 YSEA 표창장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 특히 허재영 교수님과 고등교육혁신원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
글로벌인재대학
2020.11.30
첨부파일
49
김한나 학생, 고등교육혁신원 YSEA 표창장 수상
김한나 학생, 고등교육혁신원 YSEA 표창장 수상 지난 7월 21일 글로벌인재대학 국제통상 전공 김한나 학생이 2020년 1학기 수업을 통해 제출한 과제로 고등교육혁신원에서 주최하는 Yonsei Social Entrepreneurship Award에서 표창장을 받았다. 김한나 학생은 우리 대학 허재영 교수의 ‘글로벌시대의 공공외교’ 수업을 수강했다. 이 과목에서는 한 학기동안 이론적 차원뿐만 아니라, 학생이 공공외교의 주체가 되어 직접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김한나 학생은 이 과목의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공공외교를 더 깊이 학습하는 기회를 얻었다고 한다. 김한나 학생은 ‘유튜브로 한국 공공외교’라는 주제의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김한나 학생은 유튜브를 통해 기본적인 한국의 문화뿐만 아니라, 그동안 사람들이 잘 주목하지 않았던 다양한 주제로 영상을 만들어 외국인들에게 한국의 다양한 매력을 알리고자 했다. 김한나 학생은 ‘한국인들이 상황마다 먹는 5가지 음식들’, ‘한국 속담 배우기’ 등 다양한 주제로 한국 문화를 다면적으로 소개하였다. 김한나 학생은 YSEA 표창장을 수상한 후, “수업을 열심히 준비해주시고 많은 조언을 주신 허재영 교수님께 정말 감사드린다. 생각보다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었지만, 많은 배움의 기회를 얻고 성장할 수 있었다. 한국어가 서툰 재외국민으로서 연세대학교에서 이런 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학업에 더 열중하고자 한다”는 수상 소감을 전했다.
글로벌인재대학
2020.11.30
첨부파일
48
GLC 자체 제작 온라인 동영상 튜터링 서비스 개시
GLC 자체 제작 온라인 동영상 튜터링 서비스 개시 - <국제통상입문>, <GLC수학> 과목 수강생의 학습에 기여 - 국제통상전공 김기환 튜터 글로벌인재대학에서는 여름방학 기간 자체 제작한 튜터링 동영상을 2학기 개강에 맞춰 온라인으로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학습역량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연세대학교 교수학습혁신센터에서 일부 교과목에 대해 TCC(Tutor Created Contents) 튜터링을 제공하고 있기는 하나, 단과대학 개설과목에 대한 튜터링 동영상을 자체 제작한 것은 우리 대학이 최초이다. 이것은 우리 대학이 학생들에 대한 학습지원서비스를 강화하려는 노력이 맺은 뜻깊은 결실이라 할 수 있다. 튜터링 동영상은 학생들의 학습 수요 및 개설 요청이 많은 과목 순으로 개설한다. 이번 학기에는 국제통상전공기초과목인 <국제통상입문>과 GLC대학교양과목인 <GLC수학>을 제작했다. - 수학과 백지선 튜터 동영상 제작 과정은 다음과 같다. 먼저 담당과목 교수님의 추천을 받은 튜터가 직접 교안을 작성한 후 역시 담당과목 교수님으로부터 검수를 거쳐 확정된 교안을 토대로 촬영을 준비한다. 우리 대학 행정팀에서는 담당직원이 직접 촬영장비와 전용 공간을 확보한 후, 촬영조교를 맡은 문화미디어 전공 학생과 협의하여 촬영 및 영상편집을 준비한다. 모든 준비가 끝나면 20여 일에 걸쳐 각 과목별로 튜터링 강의를 맡은 총 5인의 튜터가 각 10~20분 총 2~3회 분의 동영상을 녹화한다. 제작한 동영상은 우리 대학 교육지원센터가 개강 후 이 과목을 수강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강신청을 받아서, 유트브 계정을 통해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외국인 학생들을 위해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번역 자막을 함께 제공하여 학습 효율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우리 대학에서는 앞으로도 튜터링 동영상강의를 매 학기마다 자체 제작하여 학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제작에 참가한 학생들은 다음과 같다. 튜터 : 김기환, 유가을, 홍재민(이상 국제통상전공 19학번), 김준형(공과대학 건축공학과 19학번), 백지선(이과대학 수학과 19학번) 영상촬영 및 편집 : 김샤론(문화미디어전공 18학번) 외국어 번역 및 자막 제작 : 고세련(국제통상전공 17학번), 김정하, 이효준(이상 국제통상전공 19학번)
글로벌인재대학
2020.11.30
첨부파일
47
(주)노블레스 트립, 글로벌인재대학에 COVID-19 예방 마스크 10,000매 기탁
(주)노블레스 트립, 글로벌인재대학에 COVID-19 예방 마스크 10,000매 기탁 [궁위림 동문(좌), 김성문 교수(우)] (주)노블레스 트립(대표: 현석봉)은 11월 3일 글로벌인재대학(학장: 김성문)을 방문하여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마스크 10,000매(시가 약 8백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 연변과기대 출신으로서 국내 조선족 출신 벤처기업 창업가 1호이기도 하다. 현 대표는 2명의 자녀가 모두 우리 대학에 재학 중인 관계로 연세대에 대한 친밀감이 커서 기탁을 결정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번 기탁 행사에는 현 대표를 대신하여 우리 대학교 졸업생인 궁위림(사회학과, 09입학) 직원이 참석했다. 궁위림 씨는 평소 모교에 대한 애정과 관심이 컸던 터라 회사 대표에게 건의하여 마스크를 기탁하게 되었다고 했다. 이에 김성문 학장은 앞으로도 외국인 유학생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기 바라며, 이번 기부에 깊이 감사드린다는 인사를 전했다.
글로벌인재대학
2020.11.30
첨부파일
46
GLC Distinction Award 제도 시행
GLC Distinction Award 제도 시행 글로벌인재대학은 학생들에게 학업 동기를 부여하고 뛰어난 성적을 거둔 학생들의 성취를 장려하고자 GLC Distinction Award를 제정했다. 2020학년도 2학기부터 시행하는 GLC Distinction Award는 매 학기 우리 대학에서 개설한 교과목별로 가장 월등한 성과를 거둔 학생을 시상하는 제도이다. 매 학기 말 교강사들의 추천을 받아 학장 및 학부장 회의를 통하여 최종 대상자가 선발된다. 교강사의 학생 추천 기준은 다음과 같다. 1. 수업에서 탁월한 성적을 받은 학생 2.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다른 학생에게 모범을 보인 학생 3. 팀프로젝트 수행에서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하였거나 동료의 화합에 공헌한 학생 4. 글로벌인재대학의 가치에 부합하는 학생 최종 선발된 수상자들은 매 학기 개최하는 GLC Distinction Award 시상식을 통하여 영문 상장을 받게 되며, 수상자 명단 및 시상식 사진은 GLC 뉴스레터 및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글로벌인재대학
2020.11.30
첨부파일
첫 페이지로 이동하기
이전 페이지로 이동하기
6
7
8
9
10
11
12
13
14
15
다음 페이지로 이동하기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하기
이 사이트는 자바스크립트를 지원하지 않으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