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글로벌인재대학

통합검색
 
 

PEOPLE

제목
㈜에이피알 인턴십 인터뷰 - 이진희, 김희수 학생
작성일
2022.06.17
작성자
글로벌인재대학
게시글 내용

에이피알 인턴십 인터뷰 – 이진희, 김희수 학생


이진희 학생(한국언어문화전공 16)

[사진 1. 이진희 학생(좌)과 에이피알 사원증(우)]


1.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한국문화전공 16학번 이진희입니다.


2. 인턴십 프로그램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최종 선발되었을 때의 소감을 알려주세요! 

마지막 학기를 수강하고 한 학기 동안은 수료생으로 남으며 인턴십을 할 계획이었습니다. 여기저기 서류를 제출하는 도중에 GLC 사무실에서 연락이 왔고 겨울방학 계획이 아직 없다면 에이피알 인턴십을 지원해보라고 추천하셨습니다. 바로 지원하고, 면접 보고, 과제도 수행하고 약 2주 만에 최종합격 소식을 받았습니다. 지원과정이나 합격도 굉장히 빨리 진행되어 사실 최종선발이 되는 순간까지 조금 얼떨떨했습니다. 하지만 최종합격을 한 만큼 열심히 하겠다는 결심을 했습니다. 


3. 인턴십에 참여한 에이피알 회사 소개를 해주세요!

에이피알은 화장품 제조업으로 시작해 지금은 화장품 외에 패션, 그리고 건강 보조식품까지 제조하는 회사입니다. 에이피알의 많은 브랜드 중에 저는 메디큐브에서 근무를 했습니다. 메디큐브는 안전하고 효과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전문기관을 통해 임상실험을 진행하고 피부타입별 특성을 고려해서 화장품을 제조하는 브랜드입니다.


4. 회사에서 했던 역할과 업무는 어떤 것이었나요?

메디큐브 영미권팀에서 제가 맡은 주 업무는 통번역 및 검수였습니다. 팀원들이 자체적으로 만드는 모든 광고 콘텐츠를 번역하고 검수했습니다. 또한 회사의 더 넓은 outreach를 위해 외주 에이전시(국내, 국외)들과의 컨택 포인트 역할을 해왔습니다. 에이전시들을 조사하고, 연락을 드리고 미팅을 함께 하는 업무를 담당하며 PR과 마케팅 업무도 책임지며 진행을 했습니다. 에이전시와의 컨택이 수월하게 진행되어 최종계약까지 성사시키는 일을 성공하기도 했습니다.


[사진 2. 에이피알 사무실이 있는 롯데타워]


5. 인턴으로 일하며 가장 기억에 남는 일 또는 배운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원래도 번역에 관심이 있던 저라서 이 인턴십은 뜻깊었습니다. 다만, 화장품에는 크게 관심이 없어 시장조사를 해야 되는 경우에 헤매기는 했지만, 끊임없이 기회가 주어져 성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턴십을 통해 다시 한번 번역가라는 꿈에 확신이 들게 되었습니다. 저의 번역을 통해 누군가의 말을 대신 전해주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는 것은 항상 뜻깊은 것 같습니다.


6. 대학 생활 동안 이루고 싶은 일 또는 계획을 알려주세요!

8월에 졸업 예정이라 취업 준비를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7. 졸업 후 희망하는 진로 또는 앞으로의 꿈은 무엇인가요?

원래도 번역가라는 진로를 잡고 있어서 인턴십에서 배우고 얻은 것을 토대로 취직은 미디어 번역 쪽으로 할 계획입니다!


김희수 학생(국제통상 17)

[사진 3. 김희수 학생(좌)과 에이피알 사무실 명패(우)]


1.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17학번 국제통상전공 김희수입니다.


2. 인턴십 프로그램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최종 선발되었을 때의 소감을 알려주세요! 

취업을 준비하는 도중에 학교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들에 대해서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취업 준비가 어려워서 학교의 도움을 받고자 하였는데 감사하게도 우리 대학에서 에이피알과의 동계 인턴십 프로그램이 있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선발되고 인턴을 할 수 있게 되면서 취업 부담감을 조금 덜 수 있었습니다. 


3. 인턴십에 참여한 에이피알 회사 소개를 해주세요!

에이피알은 코스메틱/뷰티산업의 D2C기업으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고객에게 직접 제품을 판매하는 기업으로 SNS마케팅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4. 회사에서 했던 역할과 업무는 어떤 것이었나요?

회사에서 마케팅을 담당하였는데 주로 SNS에 포스팅되는 해외 마케팅 콘텐츠를 제작(광고 제작)하였고, 광고 대비 매출기록 평균 300%를 달성하였습니다. 또, 매출 기록 작성과 제품 자료 조사 등의 업무를 하기도 하였습니다.


5. 인턴으로 일하며 가장 기억에 남는 일 또는 배운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일을 하면서 포토샵과 프리미어 프로와 같은 프로그램들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입사 때 지원한 직무가 번역/검수였으나 마케팅을 열심히 하고 싶어 어도비 프로그램들을 공부하면서 업무에 적용하였습니다. 인턴십을 통해서 평소 도전해보지 않았던 편집 프로그램과 트렌드 및 산업에 대한 고민을 통해 스스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해볼 수 있었고, 실무를 통해 마케팅 직무와 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함께 동계 인턴십에 지원해 같이 일하게 된 이진희 학우와 서로 의지하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6. 대학 생활 동안 이루고 싶은 일 또는 계획을 알려주세요!

졸업 후 저는 계속해서 마케팅 직무로 커리어를 쌓고 싶습니다. 동계인턴십을 통해 평소 희망하던 직무를 직접 경험하게 되어 진로 설계에 도움이 되었고, 쌓은 경험이 추후 취업 시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짧았지만 많은 배움을 얻을 수 있었던 에이피알 동계 인턴십을 통해 더 많은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면 좋겠습니다. 

첨부
11.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