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글로벌인재대학

통합검색
 
 

PEOPLE

제목
김하람 국제통상전공 16학번 졸업생의 “MUFG은행” 회사 취업
작성일
2023.03.16
작성자
글로벌인재대학
게시글 내용


김하람 국제통상전공 16학번 졸업생의 “MUFG은행” 회사 취업


김하람 (국제통상전공 16)


1.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16.5학번 김하람이라고 합니다. 인도네시아에서 고교 과정을 마치고 연세대학교 글로벌인재대학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2. 취업한 회사와 부서 소개 및 담당하고 있는 일을 알려주세요! 

현재는 MUFG은행에서 외환/이자율 트레이더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현물, 선물, 옵션, 파생 등을 거래하며 Arbitrage를 생산하는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3. 취업 준비 과정과 취업 비결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취업 준비과정 중 다양한 금융회사에서 인턴을 하였는데, 금융회사는 어떤 업종 어떤 부서에서 인턴 경험을 쌓았는지를 매우 중시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UBS, ICBC, Lazard 등 다양한 금융기관에서 인턴십을 하였습니다.


4. 대학 졸업 후 첫 회사 생활을 하며 느낀 점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학교와 달리 소속 구성원으로서 부여되는 책임감이 매우 큰 거 같습니다. 특히, 트레이딩의 경우 사소한 숫자 입력 실수 혹은 위기 상황에의 미숙한 대응은 손실로 이어지기 때문에 그만큼 책임감 있고 꼼꼼하게 근무하고 있습니다. 


5. 대학 생활 중 가장 기억에 남은 추억은 무엇이었나요?

대학 생활에서 제일 기억에 남는 것은 확실히 1학년 송도 기숙사 생활이었던 것 같습니다. 다양한 RC 활동도 매우 즐거웠고 그 당시에 만났던 친구들과 지금까지도 연락도 하고 지내고 있습니다.  


6. 후배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수업과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금융권에 도전을 하고 싶은 후배들은 글로벌인재대학에서 모든 수업을 충실히 듣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금융 학회에 도전하는 것을 매우 추천해 드립니다. 가입 경쟁률이 매우 높지만, 다양한 전공 배경을 가진 금융에 관심 있는 사람들과 같이 공부하고 실무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들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7. 앞으로의 계획과 꿈을 알려주세요! 

앞으로는 어떤 모습으로 지낼 거라는 확답은 못 드리겠습니다만, 현재 근무를 하고 있는 은행에서 열심히 종사함으로써, 뛰어난 외환/이자율 트레이더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첨부
김하람 - 썸네일.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