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기타] 2022학년도 2학기 대학원 기관토플 시행 안내
- 작성일
- 2022.09.02
- 작성자
- 일반대학원
- 게시글 내용
-
대학원 기관토플(대학원 입학 & 졸업논문 제출자격 시험용)이 아래와 같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수험생의 안전과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조치로서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에 따라 시험일정이 조정되거나 취소 될 수도 있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변동시 추후 별도 공지드리겠습니다.
1.시행 개요 및 접수일정 : (접수마감 후 추후 접수 불가!)
가. 접수일정
시험 일시
접수기간
최대
접수인원
성적발표
10. 8.(토)
(09:30 입실완료 – 12:00)
9.2.(금) ~ 10.3.(월) 23:59까지
200명
(선착순)
10.14.(금)
오후 3시
* 코로나19로 취소될 수도 있음, 변동사항 발생 시 별도 공지 예정
나. 접수 방법: https://b2b.toeic.co.kr/yonsei ※ 사이트를 통한 온라인 개별 접수
다. 접수 취소: 접수 기간 이내에 한해 취소 가능 ※ 접수 기간 이후 취소 불가
2.시험 일자 및 장소
가. 시험 일자: 2022. 10. 8.(토) 09:30 ~ 12:00 (변동 시 별도 공지예정)
* 고사장 입실, 본인 좌석 확인 및 착석: 09:00 ~ 09:30(9시 반 이후에는 절대 입실 불가)
구 분
시험 시간
문항 수
Section 1 - 듣기
약 35분
50 문항
Section 2 - 문법
25분
40 문항
Section 3 - 독해
55분
50 문항
합 계
115분
140 문항
*코로나 19로 기관토플 시험시행이 취소되거나 연기될수 있습니다. 이점 양해해 주시기 바라며, 일정변동 시 추후 공지하겠습니다.나. 시험 장소: 연세대학교(서울캠퍼스) 본교 교육과학관(변동시 별도 공지)
다. 시험 일정
구분일정비고입실/착석09:00~09:30마스크착용, 발열체크 , 손소독제 사용 후 고사장 입실입실 통제09:3009:30 이후로 입실불가시험 진행09:30~12:00시험 시작 시간은 현지 사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입실 /퇴실 지침에 따라 입실 및 퇴실이 진행되오며,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시험장 출입이 금지되오니 양해와 협조 바랍니다.
<시험장 출입 금지 안내>
①- 최근 14일 이내 해외 방문하거나(보건복지부 기준 미접종자),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호흡곤란 등)이 있는 경우
- 환자, 의사환자* 및 감염병의심자 등 현재 입원치료통지서(또는 자가격리통지서)를 받아 격리중인 자
② (환자, 의사환자* 및 감염병의심자 등 현재 입원치료통지서(또는 자가격리통지서)를 받아 격리중인 자
* 환자의 접촉자 중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호흡곤란 등)이 나타난 자
3. 준비물
구분내용비고규정 신분증주민등록증(정부24를 통한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 가능),운전면허증, 모바일운전면허증(경찰청 발행)(단, 통신사PASS모바일운전면허증 불가), 기간 만료 이전 여권(주민번호가 없는 여권은 '여권정보증명서'를 함께 제시해야 신분증으로 인정됨) 중 1개 선택※ 신분증 미 지참 시 시험 응시 불가
※ 학생증 불가
필기 도구연필 또는 샤프, 지우개연필종류는 무관※ 신분증 및 수험표 미지참 시 또는 학생증만 지참시 응시 불가
4. 코로나 관련 유의사항
- 코로나19 의심증상(발열, 호흡기질환 등) 발현 또는 자가격리 대상은 시행기관에 사전고지 필수
- 입실 전 손소독, 발열체크, 시험진행 간 마스크 착용 필수
- 불필요한 대화 금지, 입∙퇴실 시 적정거리 유지
- 고사장소 및 입∙퇴실 경로 이외 건물 내 이동 및 불필요한 기자재 접촉 금지
5. 성적 발표 및 성적표 발급
가. 성적 발표 : 성적발표일 15시부터
나. 성적 확인: http://ipresult.toeflitp.co.kr사이트에서 개별 확인
다. 성적표 발급
- 개인 컴퓨터에서 인쇄 및 발급 가능 (※ 3매 까지 무료 발급)
- 추가발급은 성적조회 페이지에 사유 제출 시 추가 3매에 한해 발급 가능
6. 문의
가. 응시료 결제 관련 오류문의: 02)1600-1522
나. 시험 접수 관련 문의: 02-2280-7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