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공지사항

제목
[기타] 2020-2학기 재학생 대상 기관토플 시행 변경 (온라인 시험) 안내
작성일
2020.12.29
작성자
일반대학원
게시글 내용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시행되고 있고 서울시의 5인 이상 집합금지 등의 방역지침이 강화되어 시행되고 있습니다.

현재의 상황으로는 기관토플 시행이 불가능하나 본 대학원에서는 재학생들의 졸업과 관련된 자격시험이기에 최선을 다해 시험 시행에 대한 여러 가지 방안을 모색하였습니다.

이에, 1/9(토)에 시행 예정인 대학원 재학생 대상 기관토플(졸업논문 제출자격 시험용)시험은 수험생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불가피하게 아래와 같이 온라인 시험으로 시행하고자 하며, 긴급하게 온라인 시험으로 변경됨에 따라 시행이 가능한 범위 내에서 시험을 시행할 예정입니다.

이점 수험생들의 너른 양해를 바라며, 온라인 시험 시행과 관련한 세부사항은 기관토플 홈페이지의 별도로 공지할 예정이오니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1.시행 개요 및 접수일정 : (접수마감 후 추후 접수 불가!)

응시자 구분

시험 일시

접수기간

최대

접수인원

성적발표

재학생

(대학원 졸업자격시험)

2021/01/09(토)

(9:00 – 11:30)

11/30(월) ~ 1/5(화) 23:59까지

100명

(선착순)

별도 공지

* 접수취소 : 접수기간 이내에 한해 취소 가능(※ 접수 기간 이후 취소 불가)

2. 접수방법: 대학원 홈페이지 하단의 Quick Links 메뉴 중 기관토플 메뉴버튼을 클릭 후, 토플 접수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접수( http://b2b.toeic.co.kr/Yonsei)

3. 시험일시 : 2021. 01. 09(토) 09:00 ~ 11:30 (변동 시 별도 공지예정)

- 응시 대상 : 일반대학원 재학생만 응시 가능

구 분

시험 시간

문항 수

Section 1 - 듣기

약 35분

50 문항

Section 2 - 문법

25분

40 문항

Section 3 - 독해

55분

50 문항

합 계

115분

140 문항


4. 시험시행 : 온라인 시행(준비물, 시스템요구사항 필독)

※ 온라인 시행에 따라 아래 준비물을 구비하셔야 하며 세부사항 추후 별도 공지할 예정

※ 준비물 : 규정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기간만료 전 여권)

 랜선을 통해 온라인 접속이 가능한 PC, 웹캠, 이어폰(헤드셋) (필수)

※ 시스템 요구사향: Windows 10, Internet Explorer 11 이상 사용(중요)

(Mac OS, 또는 Windows 8 이하 버전 사용 불가)


5. 성적 발표 및 성적표 발급 : 별도 공지


6. 기타

가. 접수취소 기간 이후 취소 및 미 응시자 : 환불 불가!

※ 사유: 접수수수료, 고사장 배치, 시험 감독위원 선임, 광고, 상담 등에 의한 비용 발생

나. 학위논문제출자격시험(외국어시험) 합격 처리는 성적표 수령 후 해당학과사무실에 제출

다. 응시료 결재관련 오류 문의 : 02-1600-1522 , 접수 관련 문의 : 02-2280-7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