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대학원News

제목
[연세대학교] 외국인 대학원생 여름방학 집중 멘토링 프로그램 -문화체험 Field Trip- 후기
작성일
2023.08.29
작성자
일반대학원
게시글 내용

외국인 대학원생 문화체험 Field  Trip  후기


 2023311109  한국학협동과정  Ta THU THAO


드디어 그 날이 왔습니다. 기다리고 기다렸던 문화탐방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날이었습니다. 

베트남, 중국, 일본, 태국 등 여러 국가에서 온 20명의 우리는 학교 버스를 타고 고양으로 떠났습니다. 

비가 조금 왔는데도 기가 죽지 않고 즐거운 마음으로 문화탐방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고양에 도착하자마자 제일 먼저 방문한 곳은 바로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이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차들이 전시되어 있어 승차해보는 기회를 얻었으며, 친절한 설명으로 자동차의 탄생과정과 기능을 친근하고 즐겁게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충돌 테스트를 실감 나게 보여주는 전시실을 잊지 못했습니다. 동영상을 보다가 실제 충돌 테스트 한 차량을 눈으로 직접 볼 수 있어 정말 신기하였습니다.

저에게 인상 깊게 남는 것은 여러개의 기둥들이 펼치는 쇼과 다양한 모양으로 변신하는 아름다운 알루미늄 쇼이었습니다. 

음악이 흘러나오고 다양각색 불빛으로 기둥들이 움직이는 것만 봐도 정말 신기했습니다. 알루미늄 쇼도 만찬가지입니다. 

음악과 영상 맞춰 위아래로 움직이고 자동차 모양으로 변신하는 알루미늄이 아주 좋았습니다. 특히 사람이 지나가면 사람을 인지하여 움직이는 것은 대단합니다.




맛있는 점심 식사 후 MBC스튜디오 견학과 미디어 직업 체험도 하였습니다. 배우처럼 대본 리딩을 해 보고 드림 센터 호기심 투어의 설명도 들었습니다. 눈앞에서 살펴볼 수 있는 드라마 스튜디오가 어떻게 생겼는지 그리고 드라마를 어떻게 촬영한지 알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MBC방송국의 스태프분들이 아주 친절하시고 우리에게 슈퍼스타처럼 나오는 동영상까지 촬영해 주셔서 정말 좋았습니다. 덕분에 우리가 현장감 있는 체험을 한 것 같습니다.



날씨의 영향으로 제가 기대한 저녁 야간 덕수궁 투어는 하이커그라운드로 변경된다는 점은 아쉬웠습니다. 그러나 안전을 우선으로 하다보니 어쩔 수 없는 일이었습니다. 대신에 비로 쌀쌀해진 날씨에 저녁은 유명한 식당에서 뜨거운 삼계탕을 식사하였으니 정말 딱이었습니다.


이번 문화탐방 프로그램은 소중한 경험이고 만족스러운 견학 일정이었습니다. 이러한 글로 저희 외국인 대학원생들을 챙겨주시고 좋은 프로그램을 준비해 주신 대학원 교육혁신팀에 감사드립니다. 문화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여러 가지 재미있는 체험을 할 수 있었고 많은 친구들과 교류한 기회가 있어 제 한국 유학 생활의 예쁜 추억이 되었습니다.

  다음 학기에도 같은 프로그램이 있으면 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