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2022학년도 2학기 신입생 학생증 발급 안내
- 작성일
- 2022.06.22
- 작성자
- 교육대학원
- 게시글 내용
-
□ 2022학년도 2학기 신입생 학생증 발급 안내
1. 학생증 (ID카드)
우리은행과 제휴하여 만든 학생증은 신분증, 도서대출, 교내시설 출입, 은행 체크카드, 교통카드
(충전식 CashBee) 및 전자출결용도 등의 연세인을 위한 다목적 카드입니다.
2. 발급대상
2022학년도 2학기 대학원 등록을 완료한 신입생
3. 신입생 학번 조회
학번은 입학자 개별 고지(합격조회사이트 합격통지서 참조)
<2022학년도 후기 입학시험 원서입력 및 합격조회 – 클릭>
4. 학생증 발급을 위한 개인정보 사전 제공 등의 절차와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처리 위탁 안내
가. 개인정보 사전 제공 동의한 학생만 1차 신청이 가능합니다.
나. 목적: 학생증 발급 제 업무
다. 수탁기관 및 연락처: 우리은행 02-313-3198 → 내선 313 또는 321 (연세금융센터)
라. 사전 제공 개인정보: 학번, 소속, 사진, 생년월일, 연락처
마. 사전 제공 등의 방법 및 시점: 학번 이용 연세포탈서비스 최초 로그인하는 시점 (2022. 7. 13(수) 10:00 ~)
바. 사전 개인정보 제공 비동의 학생의 학생증 신청: 아래 6번의 2차 신청 내용 참고
5. 1차 신청
가. 대상: 개인정보 제공(등록금고지서 출력창) 동의한 내국인 신입생
※ 외국인 신입생은 2차 신청 대상
나. 신청 기간: 2022. 8. 10(수) 10:00 ~ 8. 12(금) 23:59
1) 해당기간 이전 신청 불가
2) 학생증 신청 단계에서 우리은행 신규 계좌 개설 또는 기존 우리은행 계좌 연동 신청하여 발급 가능
다. 방법 및 절차 (2단계까지 마쳐야 신청 완료)
- 1단계: 연세포탈서비스 → 로그인(ID:학번, PW:생년월일 여섯 자리) → 학사정보시스템
→ 학생증발급 → 학생증신청(개인정보 제공 동의)
- 2단계: 휴대폰에 우리은행 전용 앱 설치(매뉴얼 참조) → 대학교 ID카드 신청
(매뉴얼은 8월초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라. 2단계 진행 시 유의 사항
1) 본인이 국내에 있을 때에 한하여 휴대폰으로만 신청 가능 (해외 체류 시 2차 신청 요)
2) 타인 명의 휴대폰 또는 변경된 전화번호로도 신청 가능
3) 사진(JPG형식 200KB이하) 파일을 휴대폰에 미리 저장하여 준비 - 메신저 등에서 자신에게 사진을
일반화질로 전송했다가 내려받는 크기
4) 비대면 실명확인증표로 본인의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만 가능
5) 약관 동의 후 10분 이내에 학생증 신청 완료 필수
6) 앱 사용 중 '뒤로가기(이전)' 버튼을 누르면 신청 첫 단계로 돌아가므로 주의 요망
6. 2차 신청
가. 대상: 외국인/1차 신청기간 미신청자 등록생으로 연세포탈의 '개인정보제공' 동의자/ 추가 등록 기간 내 등록한 학생
나. 기간: 2022. 8. 16(화) 10:00 ~
다. 방법
1) 대상 학생은 해당 기간 이전 신청 불가
2) 연세포탈서비스 → 로그인 → 학사정보시스템 → 학생증발급 → 학생증 신청(개인정보제공 동의)
3) 학생증을 교부받은 이후 개별적으로 우리은행을 방문하여 계좌 개설 또는 계좌 연동 신청 가능
7. 교부일정: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8월초)
2차 신청기간 발급 ID카드에 금융기능연계를 원할 시 은행창구에 문의
8. 분실(훼손) 신고 및 재발급
ID카드 분실(훼손) 시 즉시 학교와 은행 양쪽 모두에 반드시 신고하여야 피해를 줄일 수 있음
가. 방법: 연세포탈서비스 → 학사정보시스템 → 학생증발급 → 분실(훼손)신고 → 학생증신청
나. 우리은행 교객상담실(1588-9955): 금융기능(인출, 지불 등) 정지
(※ 학생증 분실 시 교통카드 충전 잔액은 반환 받을 수 없음)
다. 발급일: 신청일로부터 1주일
9. 모바일학생증(연세 Y-MID)
가. 발급 대상: 본인 명의로 SK, KT, U+ 모바일에 가입하고 9월에 (플라스틱) 학생증 카드를 교부받아
모바일 학생증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한 신입생
나. 발급 방법: Play 스토어에서 연세대학교 보바일 학생증/신분증 앱 설치(매뉴얼은 8월초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 학생증 카드 혹은 모바일 학생중 중 하나를 활성화하여 사용할 수 있음
- 비활성화된 카드는 사용 불가
다. 모바일학생증 앱 설치 오류 및 해결 방법:
- 모바일 학생증 로그인 메뉴 밑의 '모바일 ID앱의 오류코드 및 해결방법(PDF)'참조 또는 연세포탈서비스
학생증 발급 메뉴 공지사항 참조
- 모바일 학생증 로그인 메뉴 하단 midcard@yonsei.ac.kr 누르고 이메일 문의
10. 문의
가. 일반: 종합서비스센터[발급현황 및 일정 등 일반적 문의] (02-2123-3205)
나. 위비뱅크 앱: 우리은행 (1588-5000-0-2-2 또는 1599-5000-0-2-2)
다. 연세금융센터 학생증 교부: 우리은행 연세금융센터(학생회관 내, 02-313-3198 → 내선 313 또는 321)
라. 모바일 학생증(연세 Y-MID) 앱: (주)유비벨록스 (02-3470-49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