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게시판

Board

제목
[4학기생] 2022-2학기 개별논문지도교수 배정표 및 상황카드 작성 및 제출안내
작성일
2022.09.20
작성자
교육대학원
게시글 내용

 2022학년도 2학기 [4학기생] 개별논문지도교수 배정을 알려드리오니, 첨부문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1. 전공주임교수 면담기간 :  2022. 9. 1.(목) - 9. 8.(목)
          ▷ “개별논문지도”를 수강신청한 원생은 전공주임교수에게 연구계획서를 이메일 제출하고 논문지도교수를 배정받음
                (석사논문 혹은 연구보고서 중에 본인 선택)
          ▷ 각 전공별로 전공주임교수와 일정을 정하여 개인별로 면담
  •        
    2. 지도교수 배정완료 :  2022. 9. 16.(금), 전공에 따라 늦어질수 있습니다. 
          ▷ 학기 중 지도교수가 변경될 경우에는 반드시 지도교수 변경원을 행정팀에 제출하여야 함

  • 3. 개별논문지도 상황카드 행정팀 제출 : 2022.11.28.(월) ~ 12. 2.(금), 이메일 제출도 가능
          ▷ 개별논문지도 상황카드 양식을 다운받고 한학기 동안 작성 후 제출함
  •       ▷  기한 내에 제출하지 못하면 성적평가가 불가능하고(NP부과됨) 5학기 진급이 안 됨

  • 4. 개별논문지도 상황카드 작성 및 제출 안내
          ▷ 개별논문지도 상황카드는 학기 초, 중간고사 후 등 최소 2회 이상 지도교수에게 지도를 받은 후 지도 내용을 상황카드(서식 다운)에 기록해야 함 (각 지도교수의 특성에 따라 교수님이 직접 작성하실 수도 있으니 지도교수님과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 2회 이상 지도가 끝나면 지도교수, 전공주임교수에게 상황카드 하단의 '승인확인' 란에 서명을 받아 '개별논문지도 상황카드(학위논문 표절 방지 및 연구윤리 준수 서약서 포함)' 를 교육대학원 이메일 송부하거나 행정팀에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 제출파일 (이메일제목: 상황카드_전공명_학번_이름, 상황카드 파일명: 상황카드_전공명_학번_이름)
             '개별논문지도 상황카드(학위논문 표절 방지 및 연구윤리 준수 서약서 포함)' 완성본 1부.
  • - 본인 확인란(1, 2페이지 모두)에 반드시 본인 서명이 있어야 합니다. (서명후 스캔본을 보냄이 원칙이나, 한글파일에 서명을 그림으로 붙여넣는 것도 가능함)
  •       ▶ 기존의 '개별논문지도 상황카드'로 대면 지도를 받고 계신 분은 '개별논문지도 상황카드'를 직접 제출하여도 무방함

  • 6. 학사포탈에 등록한 이메일 및 핸드폰 번호를 반드시 확인하여 주십시오.
         (행정팀의 주요 안내는 이메일 및 핸드폰을 통하여 이루어집니다. )

개별논문지도 관련 문의: 02)2123-3265,  graduate@yonsei.ac.kr

첨부
개별논문지도상황카드.hwp 개별논문지도_교수배정표_20220922.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