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게시판

Board

제목
2021학년도 2학기 신입생 등록 안내
작성일
2021.06.29
작성자
교육대학원
게시글 내용


□ 2021학년도 2학기 신입생 등록 안내


1. 등록기간: 2021. 7. 9(금) 09:30 ~ 7. 15(목) 17:00


2. 등록금 조회 및 고지서 출력

    가. 2021. 7. 9(금) 09:30 ~ 7. 15(목) 16:00까지


    나. 출력방법: 연세포탈 접속 → 주요학사서비스 → '학사관리(등록금 납부)' → 로그인[ID:학번, PW: 주민번호 앞 6자리]

            →  등록 → 출력/등록 → 고지서 출력


          ※ 학부, 연구과정 학번이 아닌 새로 부여받은 대학원 석사 학번으로 로그인해야 함


               학번은 아래 링크의 최종합격발표 내 합격통지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2021학년도 후기 입학시험 원서입력 및 합격조회 – 클릭>


          등록금 납부 후에는 고지서 출력이 불가함에 따라 필요 시 납부 전 출력 보관해야 함


3. 납부방법

    가. 우리은행 입금전용 계좌(가상계좌)로 계좌이체 납부

        1) 전체 금융기관을 이용하여 고지된 입금 전용 계좌로 전액 일괄 입금 (불합입금 불가)

             ※ 입금 전용 계좌(가상계좌)는 학생 1인당 1계좌를 부여함. 학생 본인이 아닌 타인명의로 입금해도

                  (즉, 입금자 이름이 달라도) 즉시 등록 처리 됨     

        2)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이체, 창구납부 등 모두 가능

             가) 우리은행 외 타 은행을 이용할 경우 송금 수수료가 발생할 수도 있음

             나) CMA 통장 등 제 2금융권 일부 계좌에서는 송금이 불가할 수 있음

             다) 납부 방법 변경 등을 위한 납입금 반환은 불가함


    나. 신용카드 납부(우리카드만 가능, 체크카드 및 법인카드 불가능, 불할입금 불가)

        1) 전국 우리은행 창구 또는 우리카드 홈페이지(https://card.wooribank.com) - 금융서비스 - 납부서비스-    

            대학등록금에서 납부

        2) 본인 명의 카드가 아니어도 무방하며, 납부 취소는 납부 당일만 가능함

        3) 할부납부가 가능하며, 할부이자 등 자세한 사항은 카드사 홈페이지 및 콜센터를 통해 확인

        4) 카드 납부는 전액 결제 시 가능하며, 현금과 나누어 납부할 수 없음

        5) 등록금 카드결재 금액은 연말정산 소득공제 시 카드 사용금액에서 제외됨

        6) 신용카드 납부자의 연세포탈 내 등록금 납부확인은 납부 후 3시간 후에 가능함

        7) 기타 문의: 우리카드 콜센터(1588-9955)

 

4. 등록금 납부 확인: 연세포탈서비스에 접속하여 납부 확인

    - 자세한 방법은 첨부의 '등록금 납부메뉴 사용안내' 참조




첨부
등록금_납부메뉴_사용안내.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