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게시판

Board

제목
2021학년도 2학기 신입생 학생증 발급 안내
작성일
2021.06.29
작성자
교육대학원
게시글 내용


□ 2021학년도 2학기 신입생 학생증 발급 안내


1. 학생증 (ID카드)

   우리은행과 제휴하여 만든 학생증은 신분증, 도서대출, 교내시설 출입, 은행 체크카드, 교통카드 

   (충전식 CashBee) 및 전자출결용도 등의 연세인을 위한 다목적 카드입니다.


2. 발급대상

    2021학년도 2학기 대학원 등록을 완료한 신입생


3. 신입생 학번 조회

    학번은 입학자 개별 고지(합격조회사이트 합격통지서 참조)

    <2021학년도 후기 입학시험 원서입력 및 합격조회 – 클릭>


4. 학생증 발급을 위한 개인정보 사전 제공 동의 절차와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처리 위탁 안내

   가. 개인정보 사전 제공 동의한 학생만 1차 신청이 가능합니다.

   나. 목적: 학생증 발급 제 업무

   다. 수탁기관 및 연락처: 우리은행 02-313-3198 → 내선 313 또는 330 (연세금융센터)

   라. 사전 제공 개인정보: 학번, 소속, 사진, 생년월일, 연락처

   마. 사전 제공 동의 방법 및 시점: 학번 이용 연세포탈서비스 최초 로그인하는 시점

   바. 사전 개인정보 제공 비동의 학생의 학생증 신청: 아래 6번의 2차 신청 내용 참고


5. 1차 신청

   가. 대상: 개인정보 제공(등록금고지서 출력창) 동의한 내국인 신입생

        ※ 외국인 신입생은 2차 신청 대상

   나. 신청 기간: 2021. 8. 11(수) 10:00 ~ 8. 13(금) 23:59

         1) 해당기간 이전 신청 불가

         2) 학생증 신청 단계에서 우리은행 신규 계좌 개설 또는 기존 우리은행 계좌 연동 신청하여 발급 가능

   다. 방법 및 절차 (2단계까지 마쳐야 신청 완료)

        - 1단계: 연세포탈서비스 → 로그인(ID:학번, PW: 생년월일 여섯 자리) → 학사정보시스템

                     → 학생증발급 → 학생증신청(개인정보 제공 동의) 

        - 2단계: 휴대폰에 우리은행 전용 앱 설치(매뉴얼 참조) → 대학교 ID카드 신청

                    (매뉴얼은 2월 초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라. 2단계 진행 시 유의 사항

        1) 본인이 국내에 있을 때에 한하여 휴대폰으로만 신청 가능 (해외 체류 시 2차 신청 요)

        2) 타인 명의 휴대폰 또는 변경된 전화번호로도 신청 가능

        3) 사진(JPG형식 200KB이하) 파일을 휴대폰에 미리 저장하여 준비

        4) 비대면 실명학인증표로 본인의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만 가능

        5) 약관 동의 후 10분 이내에 학생증 신청 완료 필수

        6) 앱 사용 중 '뒤로가기(이전)' 버튼을 누르면 신청 첫 단계로 돌아가므로 주의 요망


6. 2차 신청

   가. 대상: 외국인/1차 신청기간 미신청자 등록생으로 연세포탈의 '개인정보제공' 동의자/ 추가 등록 기간 내 등록한 학생

   나. 기간: 2021. 8. 16(월) 10:00 ~

   다. 방법

       1) 대생 학생은 해당 기간 이전 신청 불가

       2) 연세포탈서비스 → 로그인 → 학사정보시스템 → 학생증발급 → 학생증신청(개인정보제공 동의)

       3) 학생증을 교부받은 이후 개별적으로 우리은행을 방문하여 계좌 개설 또는 계좌 연동 신청 가능           


7. 교부일정: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8월초)

     2차 신청기간 발급 ID카드에 금융기능연계를 원할 시 은행창구에 문의     


8. 분실(훼손) 신고 및 재발급

    ID카드 분실(훼손) 시 즉시 학교와 은행 양쪽 모두에 반드시 신고하여 피해를 줄이시기 바랍니다.


   가. 방법: 연세포탈서비스 → 학사정보시스템 → 학생증발급 → 분실(훼손)신고 → 학생증신청

   나. 우리은행 고객상담실(1588-9955): 금융기능(인출, 지불 등) 정지

         (※ 학생증 분실 시 교통카드 충전 잔액은 반환 받을 수 없습니다.)

   다. 발급일: 신청일로부터 1주일


9. 모바일학생증(연세 Y-MID)

   가. 발급 대상: 본인 명의로 SK, KT, U+ 모바일에 가입하고 9월에 (플라스틱) 학생증 카드를 교부받아 

         모바일 학생증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한 신입생

   나. 발급 방법: Play 스토어에서 연세대학교 모바일 학생증/신분증 앱 설치

         - 학생증 카드 혹은 모바일 학생증 중 하나를 활성화하여 사용할 수 있음

         - 비활성화된 카드는 사용 불가

   다. 모바일학생증 앱 설치 오류 및 해결 방법:

         - 모바일 학생증 로그인 메뉴 밑의 '모바일 ID앱의 오류코드 및 해결방법(PDF)'참조 또는 연세포탈서비스

           학생증 발급 메뉴 공지사항 참조

         - 모바일 학생증 로그인 메뉴 하단 midcard@yonsei.ac.kr 누르고 이메일 문의


10. 문의

    가. 일반: 종합서비스센터[발급현황 및 일정 등 일반적 문의] (02-2123-3205)

    나. 위비뱅크 앱: 우리은행 (1588-5000-0-2-2 또는 1599-5000-0-2-2)

    다. 학생증 교부: 우리은행 연세금융센터(학생회관 내, 02-313-3198 → 내선 313 또는 321)

    라. 모바일 학생증(연세 Y-MID) 앱: (주)유비벨록스 [모바일ID 앱 관련 등 기술적 문의] : 02-3470-4951







첨부
2021-2학기 대학(원) 신(편)입생 학생증 발급 안내(국문).hwp 2021-2학기 외국인(재외국민) 대학(원) 신(편)입생 학생증 발급 안내(영문).hwp 개인정보 제3자(우리은행) 제공에 대한 안내.pdf 연세대학교 모바일 학생증 앱 설치 매뉴얼(이용자 가이드).pdf 연세대학교 모바일 학생증 오류코드 및 해결방법.pdf 우리은행 위비뱅크 앱 「대학ID카드 신청」 매뉴얼2021.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