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2021학년도 1학기 신입생 학생증 발급 안내
- 작성일
- 2021.01.08
- 작성자
- 교육대학원
- 게시글 내용
-
2021학년도 1학기 신입생 학생증 발급 안내
1.학생증( ID 카드)
우리은행과 제휴하여 만든 학생증은 신분증, 도서대출, 교내시설 출입, 은행 체크카드, 교통카드(충전식 CashBee) 및
전자출결용도 등의 연세인을 위한 다목적 카드입니다.
2. 발급대상
2021학년도 1학기 대학원 등록을 완료한 신입생
3. 신입생 학번 조회
학번은 입학자 개별 고지(합격조회사이트 합격통지서 참조)
<2021학년도 전기 입학시험 원서입력 및 합격조회 – 클릭>
4. 학생증 발급을 위한 개인정보 사전 제공 동의 절차와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처리 위탁 안내
가. 개인정보 사전 제공 동의한 학생만 1차 신청이 가능합니다.
나. 목적: 학생증 (재)발급 제 업무
다. 수타기관 및 연락처: 우리은행 / 02-313-3198 -> 내선 313 또는 330 (연세금융센터)
라. 사전 제공 개인정보: 성명, 학번, 소속, 사진. 생년월일, 연락처
마. 사전 제공 동의 방법 및 시점: 학번 이용 연세포탈서비스 최초 로그인하는 시점
바. 사전 개인정보 제공 비동의 학생의 학생증 신청: 아래 6번의 2차 신청 내용 참고
5. 1차 신청
가. 대상: 개인정보 제공(등록금고지서 출력창) 동의한 내국인 신입생
(※ 외국인 신입생은 2차 신청 대상)
나. 기간:
신청 기간
비 고
2021.
2. 22.(월) 10:00~
2. 24.(수) 23:59
1) 해당기간 이전 신청 불가
2) 학생증 신청 단계에서 우리은행 신규 계좌 개설
또는 기존 우리은행 계좌 연동 신청하여 발급 가능
다. 방법 및 절차 (2단계까지 마쳐야 신청 완료)
- 1단계: 연세포탈서비스➜로그인(ID:학번, PW:생년월일 여섯 자리)➜학사정보시스템➜학생증발급➜
학생증신청(개인정보 제공 동의)
- 2단계: 휴대폰에 우리은행 전용앱 설치(매뉴얼 참조)➜대학교 ID카드 신청
(매뉴얼은 2월 초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라. 2단계 진행 시 유의 사항
1) 본인이 국내에 있을 때에 한하여 휴대폰으로만 신청 가능 (해외 체류 시 2차 신청 요)
2) 타인 명의 휴대폰 또는 변경된 전화번호로도 신청 가능
3) 사진(JPG형식 200KB이하) 파일을 휴대폰에 미리 저장함
- 메신저 등에서 자신에게 사진을 일반화질로 한번 전송했다가 내려받는 크기
4) 비대면실명확인증표로 본인의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만 가능
5) 약관 동의 후 10분 이내에 학생증 신청 완료 필수
6) 앱 사용 중 ‘뒤로가기(이전)’ 버튼을 누르면 신청 첫 단계로 돌아가므로 주의 요망
6. 2차 신청
가. 대상:
1) 재외국민 및 외국인 신입생
2) 추가 등록 기간 내 등록한 학생
3) 1차 신청기간 미신청한 등록생으로 연세포탈의 '개인정보제공' 동의자
나. 기간 및 방법:
신청 기간
비 고
2021.
2. 25.(목) 10:00~
1) 대상 학생은 해당 기간 이전 신청 불가
2) 방법: 연세포탈서비스 ➜로그인➜학사정보시스템 ➜학생증발급
➜학생증신청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개인정보 처리 위탁’ 동의
➜사진등록 후 승인대기 ➜승인확인 ➜신청완료
3) 학생증을 교부받은 이후 개별적으로 우리은행을 방문하여 계좌 개설
또는 계좌 연동 신청 가능
7. 교부일정
가. 1차 신청(2/22~2/24): 3/10(수) ~ 이후 우리은행 영업시간 내 상시 수령 가능
나. 2차 신청(2/25~): 신청일 기준 2주 이후 수령 가능
2차 신청기간 발급 ID카드에 금융기능연계를 원하면, 우리은행창구에서 가능
8. 분실(훼손) 신고 및 재발급
ID 카드 분실(훼손) 시 즉시 학교와 은행 양쪽 모두에 반드시 신고하여 피해를 줄이시기 바랍니다.
가. 방법
연세포탈서비스➜ 학사정보시스템 ➜ 학생증발급 ➜ 분실(훼손)신고 ➜ 학생증신청
나. 우리은행 고객상담실(1588-9955): 금융기능(인출, 지불 등) 정지 목적
(※Cash 충전한 학생증을 분실하면 해당 잔액은 반환 받을 수 없습니다.)
다. 발급일: 신청일로부터 1주일
9. 모바일학생증(연세 Y-MID)
가. 발급 대상: 본인 명의로 SK, KT, U+ 모바일에 가입하고 3월에 (플라스틱) 학생증 카드를 교부받아
모바일 학생증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한 신입생
나. 발급 방법: 플레이스토어에서 연세대학교 모바일 학생증/신분증 앱 설치 (매뉴얼은 2월초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1) 학생증 카드 혹은 모바일 학생증 중 하나를 활성화하여 사용할 수 있음
2) 비활성화된 카드는 사용 불가
다. 모바일학생증 앱 설치 오류 및 해결 방법:
모바일 학생증 로그인 메뉴 밑의 '모바일 ID앱의 오류코드 및 해결방법(PDF)' 참조 혹은
모바일 학생증 로그인 메뉴 밑의 midcard@yonsei.ac.kr 누르고 문의 이메일 작성
라. 모바일 학생증 발급에 관한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개인정보 처리 위탁사항
1) 목적: 모바일학생증 발급 및 관련 시스템 유지 보수
2) 수탁기관 및 연락처: (주)유비벨록스 (02-3470-4951)
3) 활용정보: 성명, 학번, 소속, 사진, 생년월일, 연락처
4) 개별동의 및 시점: 연세모바일 학생증 앱 설치 시점
10. 문의
가. 일반: 종합서비스센터[발급현황 및 일정 등 일반적 문의] ( 02-2123-3205)
나. 위비뱅크 앱: 우리은행 (1588-5000-0-2-2 또는 1599-5000-0-2-2)
다. 학생증 교부: 우리은행 연세금융센터(학생회관 내, 02-313-3198 -> 내선 313 또는 330)
라. 모바일 학생증(연세 Y-MID) 앱: (주)유비벨록스 [모바일ID 앱 관련 등 기술적 문의] : 02-3470-4951
연세대학교 종합서비스센터
[첨부파일]
1. 2021-1학기 대학원 신입생학생증 발급 안내
2. 개인정보 제3자(우리은행) 제공에 대한 안내
3. 연세대학교 모바일 학생증 앱 설치 매뉴얼(이용자 가이드)
4. 연세대학교 모바일 학생증 앱 설치 오류코드 및 해결방법
- 다음글
- 2021-1학기 휴복학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