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2020학년도 1학기 신입생 학생증 신청 및 교부일정 안내(수정공지)
- 작성일
- 2020.01.28
- 작성자
- 교육대학원
- 게시글 내용
-
2020학년도 1학기 신입생 학생증 신청 및 교부 일정 안내(수정공지)
1.학생증( ID 카드)
우리은행과 제휴하여 만든 학생증은 신분증, 도서대출, 교내시설 출입, 은행 체크카드, 교통카드(충전식 CashBee) 및
전자출결용도의 연세인을 위한 카드입니다.
2. 발급대상
2020학년도 1학기 대학원 등록을 완료한 신입생
3. 신입생 학번 조회
학번은 입학자 개별 고지(합격조회사이트 합격통지서 참조)
<2020학년도 전기 입학시험 원서입력 및 합격조회 – 클릭>
4. 학생증 발급을 위한 개인정보 사전 제공 동의 절차와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처리 위탁 안내
가. 개인정보 사전 제공 동의한 학생만 1차 신청이 가능합니다.
나. 목적: 학생증 (재)발급 제 업무
다. 수타기관 및 연락처: 우리은행 / 02-313-3198 -> 내선 313 또는 321 (연세금융센터)
라. 사전 제공 개인정보: 성명, 학번, 소속, 사진. 생년월일, 연락처
마. 사전 제공 동의 방법 및 시점: 학번 이용 연세포탈서비스 최초 로그인하는 시점
바. 사전 개인정보 제공 비동의 학생의 학생증 신청: 아래 6번의 2차 신청 내용 참고
5. 1차 신청
가. 대상: 등록금 고지서 출력과정에 연세대학교 개인정보처리방침 제4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에 의거,
위탁기관에 개인정보 사전 제공하는 것을 동의하고 등록한 내국인
(※ 재외국민 및 외국인과정 신입생은 2차 신청 대상)
나. 기간:
신청 기간
비 고
2020.
2. 17.(월) 10:00~
2. 19.(수) 23:59
1) 해당기간 이전 신청 불가
2) 학생증 신청 단계에서 우리은행 신규 계좌 개설
또는 기존 우리은행 계좌 연동 신청하여 발급 가능
다. 방법 및 절차 (2단계 절차까지 진행되어야 신청이 완료됨)
- 1단계: 연세포탈서비스➜로그인(ID:학번, PW:생년월일 여섯 자리)➜학사정보시스템➜학생증발급➜
학생증신청➜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개인정보 처리 위탁' 동의
- 2단계: 휴대폰에 우리은행 위비뱅크 앱 설치➜대학생ID카드 신청(대학ID카드 신청 매뉴얼 참고)
라. 2단계 신청시 유의 사항
1) 본인이 국내에 있을 때에 한하여 휴대폰으로만 신청 가능 (해외 체류 시 2차 신청 요)
2) 타인 명의 휴대폰으로도학생증 신청 가능
3) 사진(JPG형식 200KB이하) 파일을 휴대폰에 미리 저장 함
- 위비톡(Webee Talk) 등에서 자신에게 사진을 일반화질로 한번 전송했다가 다운받으면 200KB 미만 사진이 됨
4) 실명확인증표로 본인의 주민등록증 또는 자동차운전면허증만 사용 가능
만약 신분증이 없으면 우리은행 연세금융센터(신촌캠퍼스 학생회관 내)에 사진을 지참하여 방문 신청하거나, 2차 신청기간
(6번 참조)을 이용할 수 있음
5) 위비뱅크 앱에서 약관 동의 후 10분 이내에 학생증 신청 완료 필수
6) 신청 중 ‘뒤로가기(이전)’ 버튼을 누르면 신청 첫 단계로 돌아가므로 주의 요망
6. 2차 신청
가. 대상:
1) 재외국민 및 외국인과정으로 등록한 학생
2) 추가 등록 기간 내 등록한 학생
3) 1차 신청 때 미신청한 등록자로 연세포탈의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한 합격생
나. 기간 및 방법:
신청 기간
비 고
2020.
2. 20.(목) 10:00~
[3. 16(월)부터 수령하려면
2. 28.(금) 23:59까지
신청 필수]
1) 대상 학생은 해당 기간 이전 신청 불가
2) 학생증을 교부받은 이후 개별적으로 우리은해을
방문하여 계좌 개설 또는 계좌 연동 신청 가능
3) 방법: 연세포탈서비스 ➜학사정보시스템 ➜학생증발급 ➜학생증
신청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개인정보 처리 위탁’ 동의 ➜사진등
록 후 승인대기 ➜승인확인 ➜신청완료
7. 학생증 교부
가. 교부일정 (2월 28일(금) 23:59까지 신청한 학생에 한함)
1) 신촌캠퍼스 : 3월 16일(월)~3월 18일(수), 학생회관 내 우리은행 (09:00~20:00)
나. 위 기간 이후: 우리은행 영업시간(9:00~16:00)에만 수령 가능
다. 수령 유의사항: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만 인정) 제시 후 본인만 수령 가능
※ 학생증이 없을 경우 도서대출, 전자출결, 건물 출입 등이 불편할 수 있음.
8. 분실(훼손) 신고 및 재발급
ID 카드 분실(훼손) 시 즉시 학교와 은행 양쪽 모두에 반드시 신고해야 합니다.
가. 우리은행 콜센터(1588-9955): 금융기능(인출, 지불 등) 정지 목적
(※CashBee를 충전한 학생증을 분실하면 해당 잔액은 반환 받을 수 없습니다.)
나. 연세대학교 연세포털(재발급신청절차 참조): 시설출입 및 출결 통제 목적
다. 3월 둘째 주부터 신청 시 약 1주일 소요
라. 재발급신청: 연세포털서비스➜학사정보시스템➜학생증발급➜분실(훼손)신고➜학생증 신청
9. 모바일학생증(연세 Y-MID)
가. 발급 대상: 3월에 (플라스틱) 학생증 카드를 교부받고 본인 명의로 SK, KT, U+ 모바일에 가입하고
모바일 학생증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한 신입생
나. 발급 방법: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연세대학교 모바일 학생증 앱 설치 (매뉴얼 참조)
다. 모바일학생증 앱 설치 오류 및 해결 방법:
연세포털서비스➜학사정보 시스템➜학생증발급➜서비스 안내➜공지사항 4번
라. 모바일 학생증 발급에 관한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개인정보 처리 위탁사항
1) 목적: 모바일학생증 발급 및 관련 시스템 유지 보수
2) 수탁기관 및 연락처: (주)유비벨록스 (02-3470-4951)
3) 활용정보: 성명, 학번, 소속, 사진, 생년월일, 연락처
4) 개별동의 및 시점: 연세모바일 학생증 앱 설치 시점
10. 문의
가. 종합서비스센터 (발급현황 및 일정 등 일반적 문의) : 02-2123-3205
나.(주)유비벨록스 (모바일ID 앱 관련 등 기술적 문의) : 02-3470-4951
다. 우리은행 (위비뱅크 앱 관련 전용 상담) :
1588-5000-0-2-2 또는 1599-5000-0-2-2
라. 우리은행 (연세금융센터 ID카드교부 관련) : 02-313-3198->내선 313 또는 321
[첨부파일]
1. 우리은행 위비뱅크앱 대학생ID카드 신청 매뉴얼
2. 모바일 학생증(Y-MID) 앱 설치 매뉴얼
3. 모바일 학생증 에러코드 및 해결방법
연세대학교 종합서비스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