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게시판

Board

제목
2023학년도 1학기 신입생 학생증 발급 안내 (수정안내)
작성일
2023.02.17
작성자
교육대학원
게시글 내용


□ 2023학년도 1학기 신입생 학생증 발급 안내


1. 학생증 (ID카드)

    학생증(ID카드)은 재학 중인 학생임을 증명하는 신분증으로 도서대출, 교내시설 출입, 전자출결 기능을 겸하며,

    우리은행계좌와 연결된 체크카드를 신청 시 후불교통카드로도 사용 가능


2. 발급대상

    2023학년도 1학기 대학원 등록을 완료한 신입생


3. 신입생 학번 조회: 연세포탈사이트 → 학사정보시스템 → 아이디(학번) 찾기

 

4. 1차 신청

    가. 대상: 개인정보 제공(등록금고지서 출력창에서 동의) 동의한 내국인 신입생 중 자신의 우리은행

           계좌에 연결된 또는 우리은행 계좌를 새롭게 개설하여 체크카드 발급을 희망하는 학생       

    나. 기간: 2023. 2. 20.(월) 10:00 ~ 2. 22.(수) 23:59  

    다. 방법 (2단계까지 마쳐야 신청 완료)

         - 1단계: 연세포탈서비스 → 로그인(ID:학번, 초기비밀번호:생년월일 여섯 자리) → 학사LINK

                      → 학생증발급 → 신입생 카드 신청(개인정보 제공 동의)

         - 2단계: 휴대폰에 우리은행 전용 앱 설치(매뉴얼 참조) → 대학교 ID카드 신청

           (첨부 매뉴얼 참조) 

    라. 2단계 진행 시 유의 사항

         1) 본인이 국내에 있을 때에 한하여 휴대폰으로만 신청 가능 (해외 체류 시 2차 신청 요)

         2) 타인 명의 휴대폰 또는 변경된 전화번호로도 신청 가능

         3) 사진(JPG형식 200KB이하) 파일을 휴대폰에 미리 저장하여 준비 - 메신저 등에서 자신에게 사진을 

             일반화질로 전송했다가 내려받는 크기

         4) 비대면 실명확인증표로 본인의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만 가능

         5) 약관 동의 후 10분 이내에 학생증 신청 완료 필수       

         6) 앱 사용 중 '뒤로가기(이전)' 버튼을 누르면 신청 첫 단계로 돌아가므로 주의 요망

    마. 신분증 카드 배부

         - 신청 시 지정한 수령지(신촌캠퍼스 우리은행연세금융센터)로 배송


5. 2차 신청

    가. 대상: 외국인/1차 신청기간 미신청자한 신입생

    나. 기간: 2023. 2. 23.(목) 10:00 ~ 2. 28.(화) 23:59

    다. 방법

         - 1단계: 연세포탈서비스 → 로그인(ID:학번, 초기비밀번호:생년월일 여섯 자리) → 학사LINK

                      → 학생증발급 → 신입생 카드 신청(개인정보 제공 동의)

    라. 2차 신청 시에는 금융기능이 없는 카드가 발급됩니다.

         - 체크카드 기능을 겸한 신분증을 발급받고자 하는 분은 개강 이후 우리은행 연세금융센터에서 

           신분증용 체크카드를 발급받은 후 교무처 학사지원팀(언더우드관 B101호)을 방문하여 개인정보를

           추가하여야 합니다.

    마. 신분증 카드 배부

         - 신분증전용카드: 교육대학원 사무실에서 배부, 학생증 수령 시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여권 등 공식 신분증을 소지하여야 함

         - 발급 안내 후 2주 이내에 수령하지 않은 신분증은 안전을 위해 폐기함


6. 분실(훼손) 신고 및 재발급

    ID카드 분실(훼손) 시 즉시 학교와 은행 양쪽 모두에 반드시 신고하여야 피해를 줄일 수 있음


    가. 방법: 연세포탈서비스 → 학사LINK → 학생증발급 → 분실(훼손)신고 → 학생증신청

    나. 우리은행 교객상담실(1588-9955): 금융기능(인출, 지불 등) 정지 및 재발급 신청

          (※ 학생증 분실 시 교통카드 충전 잔액은 반환 받을 수 없음)


7. 모바일학생증(연세 Y-MID)

    가. 대상: 본인 명의로 SK, KT, U+ 모바일에 가입하고 3월에 (플라스틱) 학생증 카드를 교부받아

          모바일 학생증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한 신입생

          - 실물카드 발급 안내 문자를 받은 후부터 모바일 학생증을 발급할 수 있음

          - 일부 통신사(알뜰폰 이용자 등)나 일부 휴대전화 기종에서는 모바일 신분증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음

    나. 방법: Play 스토어에서 연세대학교 보바일 학생증/신분증 앱 설치(첨부 매뉴얼 참조)

         - 학생증 카드 혹은 모바일 학생중 중 하나를 활성화하여 사용할 수 있음

         - 비활성화된 카드는 사용 불가

    다. 모바일학생증 앱 설치 오류 및 해결 방법:

         - 모바일 학생증 로그인 메뉴 밑의 '모바일 ID앱의 오류코드 및 해결방법(PDF)'참조 또는 연세포탈서비스

            학생증 발급 메뉴 공지사항 참조

         - 모바일 학생증 로그인 메뉴 하단 midcard@yonsei.ac.kr 누르고 이메일 문의


8. 문의처

     가. 학생증 발급 일반문의: 교무처 학사지원팀(02-2123-3205)

     나. 우리은행 전용앱: 1588-5000-0-2-2 또는 1599-5000-0-2-2

     다. 우리은행 연세금융센터: 02-313-3198 → 내선 313 또는 321

     라. 모바일 학생증(연세 Y-MID) 앱: (주)유비벨록스 (02-3470-4951)

첨부
3. 개인정보 제3자(우리은행) 제공에 대한 안내.pdf 4. 연세대학교 모바일 학생증 앱 설치 매뉴얼(이용자 가이드).pdf 5. 연세대학교 모바일 학생증 앱 설치 오류코드 및 해결방법.pdf 6. 우리WON뱅킹 대학 ID 카드 신청 매뉴얼.pdf 학생증 공지사항변경.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