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Community

게시판

공지사항

제목
2023-1학기 신입생 학생증 발급 안내
작성일
2023.02.13
작성자
행정대학원
게시글 내용


1. 학생증(ID 카드)

학생증(ID카드)은 재학 중인 학생임을 증명하는 신분증으로 도서대출, 교내시설 출입, 전자출결 기능을 겸하며, 우리은행계좌와 연결된 체크카드를 신청 시 후불교통카드로도 사용할 수 있다.


2. 발급대상

2023학년도 1학기 등록을 마친 신입생


3. 신입생 학번 조회

가. 기간 : 2023. 2. 20.(월) 10:00 ~

나. 방법 : 연세포탈(https://portal.yonsei.ac.kr)  → 학사정보시스템 → 학사행정 → 입학 → (합격자)학번조회


4. 1차 신청

가. 대상 - 개인정보 제공(등록금고지서 출력창에서 동의) 동의한 내국인 신입생 중 자신의 우리은행 계좌에 연결된 또는 우리은행 계좌를 새롭게 개설하여 체크카드 발급을 희망하는 학생

나. 기간 : 2023. 2. 20.(월) 10:00 ~ 2. 22.(수) 23:59

다. 방법 (2단계까지 마쳐야 함)

- 1단계 : 연세포탈서비스 → 로그인(ID: 학번, 초기 비밀번호: 주민번호 앞자리 6개) → 학사LINK → 학생증 발급 → 학생증신청(개인정보제공 동의)

- 2단계 : 휴대폰에 우리은행 전용앱 설치(매뉴얼 참조) → 대학교ID카드 신청

(매뉴얼은 2월 13일 이후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 2단계 진행 시 유의 사항 ※

① 본인이 국내에 있을 때에 한하여 휴대폰으로만 신청 가능(해외 체류 시 2차 기간에 신청)

② 타인 명의의 휴대폰 또는 변경된 전화번호로도 신청 가능

③ 사진(JPG형식 200KB이하) 파일을 휴대폰에 미리 저장함 – 메신저 등에서 자신에게 사진을 일반화질로 전송했다가 내려받는 크기

④ 비대면실명확인증은 본인의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만 가능

라. 신분증 카드 배부

- 신청 시 지정한 수령지(신촌캠퍼스 우리은행연세금융센터, 국제캠퍼스 우리은행 출장소 또는 자택 등)로 배송


5. 2차 신청

가. 대상 : 1차 기간 중 미신청자

나. 기간 : 2023. 2. 23.(목) 10:00 ~ 2.28.(화) 23:59

다. 방법 : 연세포탈서비스 → 로그인(ID : 학번, 초기 PW : 주민번호 앞자리 6개) → 학사 LINK → 학생증 발급 → 학생증신청(개인정보제공 동의)

라. 2차 신청 시에는 금융기능이 없는 카드가 발급됩니다.

- 체크카드 기능을 겸한 신분증을 발급받고자 하는 분은 개강 이후 우리은행 연세금융센터/국제캠퍼스출장소에서 신분증용 체크카드를 발급받은 후 교무처 학사지원팀(신촌캠퍼스 언더우드관 B101호)을 방문하여 개인정보를 추가하여야 합니다.

마. 신분증 카드 배부

- 신분증전용카드: 행정대학원 사무실에서 배부(국제캠퍼스 1학년은 학부대학 사무실). 학생증 수령 시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여권 등 공식 신분증을 소지하여야 함

- 발급 안내 후 2주 이내에 수령하지 않은 신분증은 안전을 위해 폐기함


6. 신·편입생 신분증 발급 신청 유의사항

가. 신분증이 2회 이상 발급될 경우 하나의 카드만 활성화되므로 중복신청하지 않도록 유의하여 주십시오.

나. 체크카드겸용 신분증을 신청할 경우 신분증 수령 장소를 지정하여야 합니다.


7. 모바일 신분증(연세 Y-MID)

가. 대상 - 본인 명의로 SKT, KT, U+ 모바일에 가입하고 학생증 카드를 교부받은 학생 중 모바일 학생증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한 신입생

나. 방법 : Play 스토어에서 연세대학교 모바일 학생증/신분증 앱 설치(매뉴얼은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 실물 카드 혹은 모바일 학생증 중 하나만 활성화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비활성화된 카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 모바일 학생증 앱 설치 오류 시 해결 방법

모바일 ID Card 메뉴 → 공지 사항 ‘모바일 ID 앱의 오류코드 및 해결방법’ 혹은 연세포탈서비스 → 학사관리시스템 → 학생증발급 → 공지사항


8. 분실(훼손) 신고/(재)발급/발급 기간

가. 체크카드 겸용 신분증 재발급

① 우리은행과 학교 양측에 즉시 신고하여, 분실카드 도용으로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줄이시기 바랍니다.

- 연세포탈서비스 → 학사 LINK → 학생증발급 → 분실(훼손)신고 → 학생증신청

- 우리은행 고객상담실(1588-9955) : 금융기능(인출, 지불 등) 정지 및 재발급 신청

② 1단계로 우리은행에서 연세대학교 학생증용 체크카드를 발급받은 후 학교 교무처 학사지원팀(신촌캠퍼스 본관 B101호 언더우드관)를 방문하여 학생정보를 추가합니다.

나. 학생증 전용 카드 재발급

- 연세포탈서비스 → 학사 LINK → 학생증발급 → 분실(훼손)신고 → 학생증신청 메뉴에서 재발급을 신청

- 교무처 학사지원팀(신촌캠퍼스 본관 B101호 언더우드관)를 방문하여 신분증 수령


9. 모바일 학생증(연세 Y-MID)

가. 대상 - 본인 명의로 SKT, KT, U+ 모바일에 가입하고 3월에 (플라스틱) 학생증 카드를 교부받아 모바일 학생증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한 신입생

- 실물카드 발급 안내 문자를 받은 후부터 모바일 학생증을 발급할 수 있음

- 일부 통신사(알뜰폰 이용자 등)나 일부 휴대전화 기종에서는 모바일 신분증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나. 방법: Play스토어에서 연세대학교 모바일 학생증/신분증 앱 설치(매뉴얼은 2월초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① 학생증 카드 혹은 모바일 학생증 중 하나를 활성화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비활성화된 카드는 사용 불가합니다.

다. 모바일 학생증 앱 설치 오류시 해결 방법 : 모바일 ID Card 메뉴 → 공지 사항 ‘모바일 ID 앱의 오류코드 및 해결방법’ 혹은 연세포탈서비스 → 학사Link→ 학생증발급 → 공지사항


10. 문의처

가. 학생증 발급 일반 문의 : 교무처 학사지원팀(02-2123-3205)

나. 우리은행 전용앱 : 1588-5000-0-2-2 또는 1599-5000-0-2-2

다. 우리은행 연세금융센터 : 02-313-3198-> 내선 313 또는 321

라. 모바일 학생증(연세 Y-MID) 앱 : ㈜유비벨록스 (02-3470-49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