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Community

게시판

공지사항

제목
2024학년도 1학기 신입생 학생증 발급 안내
작성일
2024.01.16
작성자
행정대학원
게시글 내용


* 학생증 신청시 반드시 학생증의 "금융 유형"이 '금융' / '비금융'인지 확인하고 신청해야 함(신청후 변경 불가).

* 학생증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본인의 신분증을 지참하고, 본인이 직접 수령하여야 함.


1. 학생증(ID 카드) 구분


1) 금융 학생증

우리은행과 제휴하여 만든 학생증으로, 신분증, 도서대출, 교내시설 출입, 전자출결확인 및 금융기능(은행체크카드, 후불 교통카드)을 포함한 연세인을 위한 다목적 카드


2) 비금융 학생증

금융기능이 없는 학생증으로, 신분증, 도서대출, 교내시설 출입, 전자출결확인 등 캠퍼스 내에서 필요한 기능을 가진 카드



2. 발급대상: 2024학년도 1학기 등록을 마친 신입생



3. 신입생 학번 조회


1) 기간: 2024. 2. 15.(목) 10:00 이후


2) 방법: 연세포탈서비스 → 학사정보시스템 → 로그인 (학번란에 수험번호, 비밀번호란에 생년원일 (YYMMDD) 입력) → 학사행정 – 입학 – 학생 – (합격자)학번조회



4. 신입생 1차 신청: 금융 학생증 발급


1) 대상: 금융 학생증 희망자로, 신입생 등록금 납부 기간 중 개인정보 제공을 동의(등록금고지서 출력창에서 동의서 작성)한 신입생 중 자신의 우리은행 계좌에 연결된 또는 우리은행 계좌를 새롭게 개설하여 체크카드 발급을 희망하는 학생


2) 기간: 2024. 2. 20.(화) 10:00 ~ 2. 22.(목) 23:59


3) 방법 (2단계까지 마쳐야 함)

- 1단계: 연세포탈서비스 → 로그인(ID: 학번, 초기 비밀번호: 주민번호 앞자리 6개) → 학사LINK → 학생증 발급 → 학생증신청(개인정보제공 동의)

- 2단계: 휴대폰에 우리은행 전용앱 설치(매뉴얼 참조) → 대학교ID카드 신청


※ 2단계 진행 시 유의 사항

① 본인이 국내에 있을 때에 한하여 휴대폰으로만 신청 가능(해외 체류 시 2차 기간에 신청)

② 타인 명의의 휴대폰 또는 변경된 전화번호로도 신청 가능

③ 사진(JPG형식 200KB이하) 파일을 휴대폰에 미리 저장함 - 메신저 등에서 자신에게 사진을 일반화질로 전송했다가 내려받는 크기

④ 비대면실명확인증은 본인의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만 가능


4) 학생증 카드 배부

- 신청 시 지정한 수령지(신촌캠퍼스 우리은행연세금융센터 또는 자택 등)로 배송



5. 신입생 2차 신청: 비금융 학생증 발급


1) 대상: 비금융 학생증 희망자


2) 기간: 2024. 2. 26.(월) 10:00 ~ 2. 28.(수) 23:59


3) 방법: 연세포탈서비스 → 로그인(ID : 학번, 초기 PW : 주민번호 앞자리 6개) → 학사 LINK → 학생증 발급 → 학생증신청(개인정보제공 동의)


4) 신분증 카드 배부: 비금융 학생증은 행정대학원 행정팀 사무실에서 문자발송후 배부하며, 학생증 수령 시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여권 등 공식 신분증을 소지하여야 함. 발급 안내 후 2주 이내에 수령하지 않은 신분증은 안전을 위해 폐기함.


5) 참고사항

- 행정대학원 배부 안내 문자(02-2123-3272)를 확인 후 행정팀 사무실 방문하여야 함. (교무처 발급 안내 문자와 별도)

- 2차 신청 시에는 금융기능이 없는 카드가 발급됨.

- 체크카드 기능을 겸한 금융학생증을 발급받고자 하는 분은 개강 이후 우리은행 연세금융센터에서 신분증용 체크카드를 발급받은 후 교무처 학사지원팀(신촌캠퍼스 언더우드관 B101호)을 방문하여 개인정보를 추가하여야 합니다.



6. 신입생 신분증 발급 신청 유의사항(필독)

1) 1차 신청기간에는 금융 학생증만 신청가능하고, 2차 신청기간에는 비금융 학생증만 신청가능함.

2) 신분증을 2회 이상 발급할 경우 하나의 카드만 활성화되므로 중복신청하지 않도록 유의하여야 함.

3) 체크카드 겸용 신분증을 신청할 경우 우리은행 전용 앱에서 신분증 수령 장소를 지정하여야 하며, 신청 완료 후 수령지 변경 불가함.

4) 1차 신청기간 금융학생증 신청자 가운데, 은행 영업시간 중 지점 방문이 불가할 경우, 수령지를 ‘자택’으로 설정할 것을 권장함.

5) 1차 신청기간 이후 금융 학생증은 수령지 선택이 불가하므로, 교내 우리은행(학생회관 B1층)에 영업시간 중에 방문한 다음, 교무처 학사지원팀(신촌 언더우드관 B101호)을 방문하여야 함. ☞ '8. 분실(훼손) 신고, 1차/2차 신청기간 이후 (재)발급 및 발급 기간' 참조



7. 모바일 신분증(연세 Y-MID)


1) 대상

- 본인 명의로 SKT, KT, U+ 모바일에 가입하고 학생증 카드를 교부받은 학생 중 모바일 학생증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한 신입생

- 실물카드 발급 안내 문자를 받은 후부터 모바일 학생증을 발급할 수 있음.

- 일부 통신사(알뜰폰 이용자 등)나 일부 휴대전화 기종에서는 모바일 신분증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방법: Play 스토어에서 연세대학교 모바일 학생증/신분증 앱 설치(매뉴얼은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 실물 카드 혹은 모바일 학생증 중 하나만 활성화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비활성화된 카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모바일 학생증 앱 설치 오류 시 해결 방법

모바일 ID Card 메뉴 → 공지 사항 ‘모바일 ID 앱의 오류코드 및 해결방법’ 혹은 연세포탈서비스 → 학사관리시스템 → 학생증발급 → 공지사항



8. 분실(훼손) 신고, (재)발급 및 발급 기간


1) 체크카드 겸용 금융 학생증 재발급

우리은행과 학교 양측에 즉시 신고하여, 분실카드 도용으로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줄이시기 바랍니다.

- 학교 신고: 연세포탈서비스 → 학사 LINK → 학생증발급 → 분실(훼손)신고 → 학생증신청

- 은행 신고: 우리카드 고객상담실(1588-9955) : 금융기능(인출, 지불 등) 정지 및 재발급 신청

② 수령 방법

- 1단계: 신청 후 즉시 우리은행 연세금융센터 (9시~16시)에 방문하여 연세대학교 학생증용 체크카드를 발급

- 2단계: 교무처 학사지원팀(신촌캠퍼스 본관 B101호 언더우드관, 9시~17시)에 방문하여 카드 뒷면의 학생 정보 인쇄(행정대학원 행정팀에서 처리 불가)


2) 비금융 학생증 전용 카드 재발급

① 분실 신고 및 재발급 신청

- 연세포탈서비스 → 학사 LINK → 학생증발급 → 분실(훼손)신고 → 학생증신청 메뉴에서 재발급 신청

② 수령 방법

- 1단계: 재발급 완료 문자 수신 (신청 후 1주일 정도 소요)

- 2단계: 교무처 학사지원팀(신촌캠퍼스 본관 B101호 언더우드관) (9시~17시)에 직접 방문하여 수령하거나, 행정대학원 행정팀에 대리수령을 사전 요청하고 행정대학원 행정팀으로 방문하여 수령



9. 문의처

1) 학생증 발급 일반 문의: 교무처 학사지원팀(02-2123-3202~4)

2) 우리은행 전용앱: 1588-5000-0-2-2 또는 1599-5000-0-2-2

3) 오류발생 시: 우리카드 1588-9955

4) 우리은행 연세금융센터: 02-313-3198-> 내선 313 또는 321

5) 모바일 학생증(연세 Y-MID) 앱: ㈜유비벨록스 (02-3470-4951)

6) 행정대학원 행정팀 방문 안내: 02-2123-3272



첨부
3. 개인정보 제3자(우리은행) 제공에 대한 안내.pdf 4. 연세대학교 모바일 학생증 앱 설치 매뉴얼(이용자 가이드).pdf 5. 연세대학교 모바일 학생증 앱 설치 오류코드 및 해결방법.pdf 6. 우리WON뱅킹 대학 ID 카드 신청 매뉴얼.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