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Community

게시판

소식

제목
사회복지전공 2022학년도 1학기 행사 소식
작성일
2022.06.27
작성자
행정대학원
게시글 내용

2022학년도 1학기 사회복지전공에서는 학과주관으로 ‘연세사회복지 워커스포럼’, ‘국제학술대회’, ‘춘계 사회복지포럼’이 진행되었으며, 대학원 자체적으로는 신입생 환영행사인 ‘캠퍼스와 함께 하는 사복생활’과 졸업생 환영행사인 ‘영끌하라’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4월 27일에 진행된 연세사회복지 워커스 포럼은 온라인과 아펜젤러관에서 동시 이원 중계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약 90여명이 참가한 본 행사에서 사회복지 현장에서 근무하시는 선배님들의 특강을 통해 복지현장의 애로사항 및 문제점을 들어보고 코로나시기에 노인요양시설 운영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 및 이에 대한 해결과정 등 현장 경험 공유하고, 신입생 환영 행사도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세계각지의 사회복지연구자들 간 연구 및 현장경험 공유하고자 국제학술대회 가 5월 13일~16일에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약 90여명이 참가한 본 행사에서 세계 주요국의 사회복지관련 연구자료 및 현장경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6월 8일에는 춘계 사회복지포럼이 연세대학교 아펜젤러관에서 온라인 및 현장 동시 이원 중계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약 90여명이 참가한 본 행사에서 사회복지분야의 신진학자 및 행정대학원 졸업생 논문발표를 통해 사회복지분야의 연구 트렌드를 공유하였으며, 퇴직하신 김진수 교수님의 특강이 진행되었으며. 졸업생 환송회도 진행되었습니다.


대학원 자체적으로도 신입생과 재학생과의 만남을 통해 선후배간 친목도모 및 학교캠퍼스 적응을 돕고자 하는 캠퍼스와 함께하는 사복생활’ 행사가 4월 6일 ~ 4월 17일에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약 40여명의 신입생과 재학생이 참여하여 처음 학교생활을 시작하는 신입생들이 캠퍼스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선후배간 만남을 통해 친목도모와 사회복지인이라는 자부심이 형성될 수 있도록 이후 학기 중에도 조별 모임을 계속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6월 11일에는 월곡종합사회복지관에서 영끌하라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약 40여명이 참여한 본 행사에서 사회복지현장을 찾아가 자원봉사를 체험하면서 재학생간 네트워크를 강화하였으며, 졸업생 환송회도 함께 진행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