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열린공간

Education

제목
일반대학원 학위논문 인준절차 개선 안내
작성일
2024.06.24
작성자
산업공학과
게시글 내용

일반대학원 학위논문 인준절차 개선 안내


첨부된 인준사실확인서를 학과에 24.7.15(월)까지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가. 학위논문 인준 개선

    1) 사유: 서면인준이 원칙이나 심사위원이 해외체류 등의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학사포털(온라인) 인준 및 비대면(이메일) 인준 허용

    2) 학위논문 인준 개선: 서면인준(원칙), 학사포털(온라인)인준(선택), 비대면(이메일)인준 (선택)


나. 학위논문 인준 방법: 붙임 1, 2

    1) 서면인준(원칙): 학위논문 인준서에 직접 서명을 원칙으로 하나 도장 날인도 허용

    2) 학사포탈(온라인)인준(선택) : 포털 접속 → 인준 체크 → 인준서 출력 후 제본

       ※ 단, 온라인 인준이후 도서관에서 온라인논문 교체를 허용한 경우 학사포탈 재인준이 가능하며, 이 경우 기존 인준내역은 초기화되고 최종 인준일시 적용

     3) 비대면(이메일)인준(선택) : 심사위원이 직접 서명한 서명 스캔본과 인준 사실을 심사위원장에게 메일로 제출 → 심사위원장 '인준


첨부: 대학원 학위논문 인준절차 개선, 인준사실 확인서


첨부
붙임1. 대학원 학위논문 인준절차_(2406020).hwp 붙임2.학위논문 인준 사실 확인서.xls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