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혁신원 소식

사진

제목
2020-2학기 Yonsei Social Entrepreneurship Award
작성일
2021.03.10
작성자
고등교육혁신원
게시글 내용

2020-2 Yonsei Social Entrepreneurship Award
2020학년도 2학기 사회혁신역량 교과사업 시상식 Yonsei Social Entrepreneurship Award

- 2월 8일 (월) ~ 2월 10일 (수), 14:00

- 고등교육혁신원 유튜브 채널

연세대학교 고등교육혁신원에서는 사회를 바꾸는 따뜻한 인재 양성이라는 비전 아래 사회혁신역량 교과목을 지원해오고 있으며 매 학기말 교과목 우수 성과를 확산하고 학생들의 노력을 격려해오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전면 비대면 강의가 실시되는 등 많은 제약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훌륭한 성과를 보여준 사회혁신역량 교과목 수강생들에게 격려의 박수 보내주세요!

팬데믹 속 장애인의 인권
연세정신과인권 영상 공모전 우수작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 장애인들이 적절한 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본 영상에는 재난 안전의 사각지대에 놓인 장애인들의 인권 침해 사례를 지적하며 모든 재난에 대하여 모든 사회 구성원들이 안전할 수 있는 사회를 꿈꾸는 학생들의 소망이 담겨 있습니다.

두근두근 실버 아카데미
사회혁신역량 교과목 영상 공모전 우수작
"배달의민족"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노년층의 디지털 소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IT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였습니다. 다양한 앱들 중에서 "배달의민족"을 선정한 이유는 회원 가입부터 위치 설정, 결제, 옵션 추가하기 등 다양한 기능을 체험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Motherhood Penalty에 대하여
사회혁신역량 교과목 대표 프로젝트
결혼 및 출산을 경험한 여성들을 향한 차별(motherhood penalty)를 주제로 사람들이 직접 가사 노동을 체험하는 온라인 챌린지를 진행함으로써 사람들의 인식을 변화시키고자 하였습니다. 소셜미디어 내에서 개인이 주체가 되어 전개된 활동이었다는 점에서  특히 주목할 만하다고 생각됩니다.


"품질 기능 전개(QFD)와 컨조인트 분석(CA)를 통한 새로운 민간 노인 요양원 평가 제도 제안"

사회혁신역량 교과목 대표 프로젝트

“#ChangeItUp”

사회혁신역량 교과목 대표 프로젝트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