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혁신원 소식

공지사항

제목
2024-2 IHEI WORKSTATION (사회혁신 프로젝트 팀) 모집 (2차:신규기간)
작성일
2024.08.14
작성자
고등교육혁신원
게시글 내용

2024-2 IHEI WORKSTATION

(사회혁신 프로젝트 팀) 모집

(1차: 2024-1 연장팀 접수기간)

(2차: 2024-1 활동팀 제외 모든 팀)


모집 기간 | 

2차 (2024-1 활동팀 제외 모든 팀) : 2024. 8. 27. (화) ~ 9. 12. (목) 15:00

(8. 27. (화) 당일 해당글 내 모집기능 활성화  및 지원 서류 첨부 예정)


우리 사회에 도래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하여 

2024-2 IHEI WORKSTATION(사회혁신 프로젝트 팀)을 모집합니다.

본 모집은 24-2학기 활동팀을 모집하는 내용이오니 상세 내용은 공고문을 참고해주세요.



◎ 모집 및 선정 관련

◦ 모집 기간 :

2차 (2024-1 활동팀 제외 모든 팀) : 2024. 8. 27. (화) ~ 9. 12. (목) 15:00

◦ 선정 팀 발표: 2024. 9. 25. (수) 17:00 (고등교육혁신원 홈페이지 내)

◦ 활동 기간 : 24. 10월 ~ 24. 12월 (한 학기, 3개월)


◎ 접수 방법

◦ 접수처 : 사회혁신타운 로그인 후, 공지게시판 내 모집글 상단의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제출 및 팀 신청 완료

 (서류랑 팀 신청/연장신청을 동시에 하게 되어있는 구조이므로 참고 부탁드립니다!)

◦ 제출 서류 : (사업 신청서, 사업 계획서, 개인정보이용동의서=붙임 2.) 붙임 3.신청 팀원 명단

(붙임 2의 경우, 합본으로 pdf 제출 요망 / 붙임 3는 엑셀 변환 X, 한 개라도 서류 누락 시 감점요인)

◦ 심사 계획 : 내부 서류 심사 추진 후 활동팀 선발


◎ 참고사항: 

(팀 구성)  ※ 팀장 중복신청 불가 / 동일인 4팀 이상 중복 신청 불가 (1인당 가능 조합: 1팀장 2팀원 or 3팀원)  (1인당 불가능 조합: 1팀장 3팀원 or 4팀원)

 ※ 휴학생으로만 이루어진 팀, 개인 팀, 교환학생으로만 이루어진 팀은 참여 우선순위에서 배제될 수 있습니다

(팀 주제) ※ 반드시 사회혁신, 사회문제 해결, 지속가능발전 등의 주제로 사업신청서·계획서를 작성 (개인 사업성이 짙을 시, 미선정 사유에 해당)

(팀 이력) ※ 지원 사업 참여 이력 란에는 워크스테이션 참여 여부를 제외한 외부 사업 참여 이력을 기재

 ※ 기타 참여 필수사항/자세한 모집 내용/제출 서류 양식은 공고문 및 붙임서류 참고

(팀 신청) 이미 기존팀 중, 같은 이름이 있을 시에는 신청 오류가 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1) 팀명을 바꾸거나, 2) 2024-2 000 이런 식으로 팀 이름 앞에 활동 학기를 붙여서 지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최근 지원서류에서 서명란이 빈번하게 누락되고 있으니 이 부분에 대해 신경써서 접수해주시길 바랍니다.



2) 연장 관련 (팀 신청과 서류를 동시에 내게끔 되어있습니다. 반드시 유의 부탁드립니다.) (연장기한 마감)

 ※ 학기 별 지원을 통해 연속적으로 참여 가능합니다.

 ※ 24-1학기 활동팀은 24년도 7월부로 활동이 종료되었습니다.  24-2학기에도 지속 활동 참여를 원하는 경우 24-2년도 활동계획을 담아 본 모집에 신청 바랍니다. 


3) 세부사항 선택 관련 

 ※ 교과 워크스테이션으로 신청하고 싶으신 분들은 워크스테이션 내용이 반드시 해당 교과 내용으로 구성되어야 하며, 모든 팀원이 해당교과 수강생이어야 됨을 알려드립니다.

 ※ GSIP 분과는 BK21 대학원생 팀들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 절차상의 이유로 장학금이 최대 6~7주 지연 지급 될 수 있습니다. 

 ※ 임팩트 선택: 본인 팀이 산출할 결과물 (임팩트) 중 가장 중요한 결과물로 예상되는 것을 하나만 선택 / 최종 단계까지 변경되어도 가능

  1. 1.연구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학술/논문 연구) 
  2. 2.확산,네트워크 (학회 및 동아리원들을 대상으로 네트워킹, 혹은 강연, 세미나 진행)  
  3. 3. 캠페인: ( 2번보다는 좀 더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인식개선을 위한 행사 개최 및 콘텐츠 제작) 
  4. 4. 유형자원 (1,2,3번을 제외한 유형의 형태로 산출되는 결과물: ex) 제품 ) 
  5. 5. 무형자원 (1,2,3번을 제외한 무형의 형태로 산출되는 결과물: ex) 콘텐츠, 앱개발, 미디어)

※ 분과 선정관련: 첨부서류 참조 (붙임 1,4)


4) 필수사항

 ※ 참석관련: 

4-1) 협약식 (10.1 (화) 18:00 예정 )및 IHEI FESTA (25.1월 예정) (팀 당 1명 이상 참석) 필수사항입니다. 

*세부 일정에 대해서는 내부사정으로 인해 변경 가능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변경 될 경우 공지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4-2) 혁신원 행사 (앰배서더 특강 , 스트리트 부스 등) 에 대해서도 (팀 당 1명 이상 참석)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지예정 / 불참시 다음학기 선정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제출관련 : 중간보고서 / 최종 포트폴리오 / 사전, 사후 설문조사 제출 필수사항

-협약식 불참: 선정취소 / 기간 내 중간보고서 미제출, 최종포트폴리오 미제출 팀은 장학금 회수 예정



5) 심사/선정 후 심사기준 및 미선정 이유에 대한 문의는 일절 받지 않습니다.  


◎ 문의

◦고등교육혁신원 교육혁신팀 ihei@yonsei.ac.kr / 02-2123-6705

◦고등교육혁신원 카카오톡 채널 https://pf.kakao.com/_xjQQRs

첨부
붙임 1. 2024-2 IHEI WORKSTATION 모집 공고문.hwp 붙임 2. (2024-1 연장팀 대상)2024-2 IHEI WORKSTATION 모집 지원 제출서식.hwp 붙임 2. (2024-2 신규팀 대상)2024-2 IHEI WORKSTATION 모집 지원 제출서식.hwp 붙임 3. 2024-2 IHEI WORKSTATION 신청 팀원 명단.xlsx 붙임 4. 2024-2 IHEI WORKSTATION 모집 관련 세부사항.hwp 붙임 5. 2024-2 IHEI WORKSTATION 지원 카드뉴스.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