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혁신원 소식

공지사항

제목
2024-1 IHEI WORKSTATION 모집 ( 3/4 ~ 3/20 (수) 15:00)
작성일
2024.02.28
작성자
고등교육혁신원
게시글 내용

*상단의 이미지 및 링크: https://iheitown-yonsei.net/post/details 를 클릭하여, 

신청 접수처인 사회혁신타운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2024-1 IHEI WORKSTATION

(사회혁신 프로젝트 팀) 모집



모집 기간 | 2024. 3. 4. (월) ~ 3. 20. (수) 15:00


우리 사회에 도래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하여 

2024-1 IHEI WORKSTATION(사회혁신 프로젝트 팀)을 모집합니다.

본 모집은 24-1학기 활동팀을 모집하는 내용이오니 상세 내용은 공고문을 참고해주세요.



◎ 모집 및 선정 관련

◦ 모집 기간 :2024. 3. 4. (월) ~ 3. 20. (수) 15:00

◦ 선정 팀 발표: 2024. 4. 1. (월) 17:00 (고등교육혁신원 홈페이지 내)

◦ 활동 기간 : 24. 4월 ~ 7월 (한 학기, 4개월)

◦ 지원금: 100만원


◎ 접수 방법

◦ 접수처 : 사회혁신타운 로그인 후, 공지게시판 내 모집글 상단의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제출 및 팀 신청 완료

◦ 제출 서류 : 사업 신청서, 사업 계획서, 개인정보이용동의서, 신청 팀원 명단

◦ 심사 계획 : 내부 서류 심사 추진 후 활동팀 선발


◎ 참고사항


 1) 신청 관련

 ※ 반드시 사회혁신, 사회문제 해결, 지속가능발전 등의 주제로 사업신청서·계획서를 작성 (개인 사업성이 짙은 경우, 미선정 사유가 될 수 있음)

 ※ 기타 참여 필수사항/자세한 모집 내용/제출 서류 양식은 공고문 및 붙임서류 참고

 ※ 지원 사업 참여 이력 란에는 워크스테이션 참여 여부를 제외한 외부 사업 참여 이력을 기재해주시길 바랍니다.

 ※ 휴학생으로만 이루어진 팀, 개인 팀, 교환학생으로만 이루어진 팀은 참여 우선순위에서 배제될 수 있습니다.

 ※ 최근 지원서류에서 서명란이 빈번하게 누락되고 있으니 이 부분에 대해 신경써서 접수해주시길 바랍니다.


2) 연장 관련

 ※ 23-1학기부터 워크스테이션은 학기별로 모집합니다. 학기 별 지원을 통해 연속적으로 참여 가능합니다.

 ※ 23-2학기 활동팀은 24년도 1월부로 활동이 종료되었습니다. 

   24-1학기에도 지속 활동 참여를 원하는 경우 24-1년도 활동계획을 담아 본 모집에 신청 바랍니다. 

 ※ 연장방법은 사회혁신타운 신청글에 상세하게 적혀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3) 세부사항 선택 관련 

 ※ 교과 워크스테이션으로 신청하고 싶으신 분들은 워크스테이션 내용이 반드시 해당 교과 내용으로 구성되어야 함을 알려드립니다.

 ※ GSIP 분과는 BK21 대학원생 팀들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 절차상의 이유로 장학금이 최대 6~7주 지연 지급 될 수 있습니다. 

 ※ 임팩트 선택: 본인 팀이 산출할 결과물 (임팩트) 중 가장 중요한 결과물로 예상되는 것을 하나만 선택 / 최종 단계까지 변경되어도 가능

  1. 1.연구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학술/논문 연구) 
  2. 2.확산,네트워크 (학회 및 동아리원들을 대상으로 네트워킹, 혹은 강연, 세미나 진행)  
  3. 3. 캠페인: ( 2번보다는 좀 더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인식개선을 위한 행사 개최 및 콘텐츠 제작) 
  4. 4. 유형자원 (1,2,3번을 제외한 유형의 형태로 산출되는 결과물: ex) 제품 ) 
  5. 5. 무형자원 (1,2,3번을 제외한 무형의 형태로 산출되는 결과물: ex) 콘텐츠, 앱개발, 미디어)

※ 분과 선정관련: 첨부서류 참조 (붙임 1,4)


3) 필수사항

 ※ 참석관련: 

1) 협약식 (4.9 (화) 18:00 예정 )및 IHEI FESTA (24.8월 예정) (팀 당 1명 이상 참석) 은 필수사항입니다.

*세부적인 시간에 대해서는 내부사정으로 인해 언제나 변동 가능하며, 변동 시 공지로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2) 혁신원 행사 (앰배서더 특강 , 스트리트 부스 등) 에 대해서도 (팀 당 1명 이상 참석)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지예정 / 불참시 다음학기 선정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제출관련 : 중간보고서 / 최종 포트폴리오 / 사전, 사후 설문조사 제출 필수사항


4) 선정 기준 및 관련 사항에 대한 문의 일체 불가능



◎ 문의

◦고등교육혁신원 교육혁신팀 ihei@yonsei.ac.kr / 02-2123-6705

◦고등교육혁신원 카카오톡 채널 https://pf.kakao.com/_xjQQRs

첨부
붙임 1. 2024-1 IHEI WORKSTATION 모집 공고문.hwp 붙임 2. 2024-1 IHEI WORKSTATION 모집 지원 제출서식.hwp 붙임 3. 2024-1 IHEI WORKSTATION 신청 팀원 명단.xlsx 붙임 4. 2024-1 IHEI WORKSTATION 모집 관련 세부사항.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