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연세사회혁신가

연세 사회혁신가

제목
사회혁신가 7기: "환경 교육을 넘어 다양한 이슈에 관심을 갖고 행동하는" 문진혁
작성일
2022.10.21
작성자
고등교육혁신원
게시글 내용


새로운 혁신을 만들고 발전을 이끄는 혁신가

문진혁 학생을 소개합니다!



Q. 문진혁 학생께서는 지금 어떤 활동을 하고 계신가요?


A. 저는 다음과 같이 세 가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Eco-mail: 수도권 외의 지역으로 가서 그동안 환경 교육을 잘 받지 못했던 학생들에게 캠프를 통해 환경교육을 진행하는 프로젝트


MATE: 직접 환경교육 자료를 제작하고 서울 내 도서관, 복지관 등과 연계하여 정기적으로 어린이들에게 환경교육을 진행하는 프로젝트, MATE의 활동은 인스타그램(클릭)에서도 보실 수 있답니다.


나무로: 집에서 안 쓰는 물품을 보관하고 이를 다른 사람들에게 대여해줌으로써 공유경제를 만드는 창업 프로젝트



Q. 이전에는 어떤 프로젝트에 참여했었나요?


A. 사회문제해결을위한융합팀워크(UCI1183) 과목에서는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융합적 접근과 팀워크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저는 팀원들과 연세대학교 마크가 새겨진 알루미늄 빨대를 제작했습니다. 이를 연세대학교 학생들에게 배포하는 캠페인을 통해 학우들이 플라스틱 쓰레기에 대해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했어요. 다회용 빨대를 즐겨 이용하는 미래를 꿈꾸는 활동이었습니다.


* 사회문제해결을위한융합팀워크는 고등교육혁신원에서 지원하는 사회혁신역량 교과목 중 하나입니다. 사회혁신역량 교과목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여기(클릭)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Q. 어떤 계기로 사회문제 해결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나요?


A. 고등학생 때부터 환경을 지키는 환경공학도의 꿈을 꿔왔고, 대학교에 진학한 이후에도 환경을 위해서 지금부터 시작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이 있을까 생각했습니다. 그러던 중, 어린이 환경교육 연합 동아리 MATE에 들어오게 되었고, 그 계기로 환경교육에 큰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또한,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사람들과 함께 새로운 도전을 하고 성과를 내는 것의 즐거움을 느끼게 되어 이후에 Eco-mail, 나무로 등 더 넓고 더 다양한 포맷의 활동들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앞으로 문진혁 학생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A. 2022년 하반기에는 제가 그동안 열심히 해왔던 MATE의 활동을 마무리하는 시기가 될 것 같습니다. 정이 많았던 프로젝트이기에 아쉽지만 다른 팀원들과 더 멋있을 MATE를 응원하며 떠나려고 합니다.


Eco-mail은 제천에서 환경교육 캠프를 진행하며 마지막 활동을 마무리할 예정이고,


앞으로는 연세대학교 내에서 나무로 사업을 차근차근 진행하고 싶습니다.



저의 활동도, 연세인 여러분의 활동도

절대 헛되지 않습니다.


분명히 모두 가치있는 일이니, 포기하지 않고 모두 화이팅하시면 좋겠습니다.


환경 캠페인을 시작으로 더 넓은 분야에서 사회혁신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문진혁 학생을 앞으로도 응원해주세요!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