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연세사회혁신가

연세 사회혁신가

연세 사회혁신가란 연세 사회혁신가 인증 프로그램 인증조건을 충족하고 사회문제 해결과 사회혁신 활동을 교내외로 확산한 학생을 의미합니다.

제목
사회혁신가: 4기 천건혁 "기술로 혁신을 꿈꾸다"
작성일
2021.03.29
작성자
고등교육혁신원
게시글 내용

안녕하세요, 연세대학교 고등교육혁신원에서 인사드립니다!
올해 2월, 고등교육혁신원에서는 4번째 사회혁신가를 배출했는데요,
그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사회혁신가는 바로 천건혁 학우입니다.
기술을 통한 혁신을 주도하는 천건혁 학우의 이야기를 지금부터 함께 알아볼까요?
*연세 사회혁신가 소개 콘텐츠는 2기, 3기, 4기의 이야기를 번갈아가며 소개하는 IHEI 자체 제작 콘텐츠입니다.


1.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저는 연세대학교 생명공학과 산업공학과 복수전공중인 천건혁 학생입니다. 18년도에 사춤이라는 재사용 방지 바늘 관련 특허로 대상을 받으며 고등교육 혁신원을 알게되었고, 그 뒤로 AI 스피커를 이용해 시각장애인의 의류 쇼핑을 도와주는 서비스 등 4차례가 넘는 기술 기반 스타트업을 기획하고 시작하여 개발하였습니다. 가장 최근에 한 활동으론 CoronaQNA를 통해 대중들의 의료 정보 진입장벽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2. 사회혁신가 인증 후 그동안 어떻게 지내셨나요?

저는 현재 전략 학회에서 활동중이며, 돋보적으로 성장중인 콘텐츠 스타트업에서 인턴 제의를 받아 막학기 졸업 전까지 근무해볼 계획입니다  졸업 이후 대기업에서 바로 근무할 예정이며, 개인적인 바램은 수도권으로 부서배치 되면 좋겠네요 ㅎㅎㅎ


3-1. 인증 받으실 때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 비교과 활동이 있으시다면 무엇이신가요? 교과목 활동도 괜찮습니다!

CoronaQNA 활동이라 생각됩니다. 갑자기 발생한 판데믹 이라는 특수한 상황에서, 저희 학생들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가 고민하던 도중, 대중들에게 의학 논문을 쉽게 전달하는 정보 전달 플랫폼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플랫폼을 통해 51만뷰 이상 달성 등 각계 각층의 사람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었다는 점이 가장 뜻깊은 점이라 생각됩니다. 또한 순식간에 시작된 프로젝트 임에도 같이 이끌어준 Arms와 아낌없이 지원해준 고등교육혁신원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3-2. CoronaQNA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으며, 가장 뿌듯했던 순간은 언제였나요?

코로나가 갑자기 창궐하던 2월, 부모님께서 가짜 뉴스에 의해 잘못된 정보를 진실이라고 오해하시는 것을 보면서 해당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영어와 관련 지식을 보유한 저희와 달리 다른 사람들은 관련 지식이나 영어를 이해하기 힘들어 해외 논문을 통한 정보 수집이 힘들다는 점에 착안하여, CoronaQNA라는 사이트를 통해 해외의 신뢰도 있는 기관에서 발생한 논문과 자료를 직접 한글로 이해하기 쉽게 번역하여 제공했습니다. 이때 다양한 지역과 나라에 계시는 사용자들이 감사의 메시지를 보내주신 점이 가장 뿌듯했습니다.


5. 천건혁 학우님의 꿈은 무엇인가요?

저의 꿈은 사회에 따뜻하고 지속 가능한 변화를 주도하는 것이며, 이를 위해 대기업에게 최적화된 성장 전략을 제공하는 전략 컨설턴트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