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기관 학술지

제목
『언어사실과 관점』 등재지로 선정되었습니다.
작성일
2020.05.04
작성자
언어정보연구원
게시글 내용

선생님, 안녕하십니까?




연세대학교 언어정보연구원에서 발행하는 전문학술지 <언어사실과 관점>이 한국연구재단의 2015년 학술지 평가에서 '등재지 선정'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에 기쁜 소식을 전하며 선생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언어사실과 관점>은 언어정보연구원의 기관지로서 지난 30여 년 동안 언어정보연구원이 이루어온 연구 성과와 연구 인력을 발판으로 삼아 말뭉치 기반 연구, 담화 분석 연구, 한국어교육 연구, 사전 연구, 인문언어학 연구 등을 꾸준히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그 결과 지난 2011년에 등재후보지로 선정되었고, 드디어 올해 등재지 자격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이 모두가 여러 선생님들의 노력 덕분입니다.




<언어사실과 관점>은 여기서 머무르지 않고, 더 나은 학술지로 발돋움하기 위하여 다가오는 겨울, 영문 특집호 발행도 기획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연구 성과를 외국의 다른 연구자들과 공유하고, 외국에 계시는 여러 선생님들의 논문을 국내에 소개하는 등 더 넓은 연구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앞장설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연세대학교의 기관지에 머무르지 않고, 언어 정보화와 언어의 실증적· 과학적 연구의 발전과 부흥에 앞장서도록 하겠습니다. 여러 선생님들의 많은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언어정보연구원 원장 서상규, <언어사실과 관점> 편집위원장 강현화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