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학술행사

Research & Laboratory

제목
제1회 한/태 물관리법제 국제공동학술대회 개최
작성일
2013.08.08
작성자
법학연구원
게시글 내용



2013725일 태국 타마사트 대학교

1회 한태 물관리법제 국제공동학술대회 개최

 

 

지난 725일 태국의 타마사트 대학교(Thammasat University) 법과대학에서 한국과 태국의 물관리법제라는 주제로 국제공동학술대회가 개최되었다. 이 자리에서 타마사트 대학교의 Amnat Wonbandit 교수는 태국의 물관리법제를, 연세대학교 법학연구원장인 김성수 교수는 한국의 물관리법제를 각각 주제발표 하였다. 법학연구원 부원장인 박덕영 교수는 연세대학교 법학연구원을 소개하는 기조발제를 하였다.

 

토론자로는 태국 타마사트 대학측에서는 Naporn Popattanachal 교수가, 한국 측에서는 한양대 김홍균 교수와 법학연구원의 이태화 연구교수가 나서서 열띤 토론을 벌였다.

 

이후 제2부 순서에서는 양 대학의 학술교류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교환하는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발제자와 토론자 이외에도 태국 타마사트 대학측에서는 법과대학 학장인 Narong Jaiharn 교수, 전임강사인 Chacrit Sitdhiwej 교수가 참가하였으며, 우리 측에서는 김홍기 법학전문대학원 부원장, 법학연구원 연구교수인 장 욱, 정영철, 조현진, 윤익준 박사가 참가하였다.

 

이번 행사는 724일부터 34일간 학술대회, 타마사트 대학 방문, 방콕의 유엔 세계문화유산 유적지 탐방 등의 일정으로 진행되었으며, 내년에는 연세대학교 법학연구원이 주관이 되어 국제공동학술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첨부
Director_PPT.ppt.zip Water_Management1.pptx.zip Director_PPT.ppt.zip Water_Management1.pptx.z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