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학술행사

Research & Laboratory

제목
水石 김대순 교수 정년기념 특강 및 학술세미나 안내
작성일
2018.05.18
작성자
법학연구원
게시글 내용

水石 김대순 교수 정년기념 특강 및 학술세미나


[특  강]: 국제법과 자유의 확산

[세미나]: 조약법의 주요 쟁점


* 일시: 2018년 6월 1일 (금), 14:00 - 18:00

* 장소: 연세대학교 광복관 별관 국제회의장

* 주최: 연세대학교 법학연구원

---------------------------------------------------------


안녕하십니까.


연세대학교 법학연구원은 이번 학기를 끝으로 정년을 맞으시는 연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김대순 교수님의 퇴임을 기념하기 위하여 교수님의 특강 「국제법과 자유의 확산」을 경청하고 「조약법의 주요 쟁점」을 주제로 토론하는 소중한 기회를 마련하였습니다.


김대순 교수님께서는 수많은 저서와 논문을 통해 한국 국제법학과 EU법 연구를 선도하여 법학계의 지평을 넓히는 길잡이 역할을 하셨고, 대한국제법학회장, 국제법평론회장, 한국유럽학회장으로 봉사하시면서 학회의 발전과 국제법학의 연구토대 강화에 크게 기여하셨습니다. 아울러 지난 13년간 외교부의 정책자문위원으로서 전문적 조언을 통해 대한민국 외교의 발전에 공헌하셨습니다.


한국 국제법학의 권위자인 김대순 교수님의 말씀을 통해 급변하는 국제정세 속에서 국제법의 의의와 역할을 되짚어보면서  국제법의 가장 중요한 법원(法源)인 조약법의 현대적 쟁점을 토론하는 이번 학술대회는  특히 '4.27 판문점 선언'으로 나날이 새로움을 더해가는 한반도 및 주변 정세에 현명하게 대처하여 평화를 이룩하기 위한 지혜를 모으는 귀한 자리가 될 것입니다.


모쪼록 저희가 준비한 행사에 왕림하셔서 김대순 교수님의 업적을 함께 기리고  국제법의 최신 동향 및 역할에 대해 고견을 나누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연세대학교 법학연구원 원장 이철우 올림

첨부
(초청장) 김대순교수님 정년기념 학술세미나(2018.06.01.금.).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