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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학생 안내용) 청탁금지법 관련 주요 유의사항
- 학생 안내용 청탁금지법 관련 주요 유의사항 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2015 년 3 월 27 일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약칭 : 청탁금지법 )을 공포하였으며 , 1 년 6 개월의 유예기간을 거쳐 금년 9 월 28 일부터 전면 시행을 하였습니다 . 청탁금지법의 주요 대상은 공무원을 비롯한 공기업 , 준정부기관의 임직원과 사립학교와 언론사의 임직원까지 포함하고 있으며 , 우리대학교 모든 교직원도 이 법의 적용을 받게 됨에 따라 , 우리대학교 윤리위원회는 법에서 정한 원칙대로 관련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안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청탁금지법의 주요 내용은 교직원등에게 부정청탁 행위와 금품 제공 및 수수를 금지하는 것으로 교육기관 현장에서도 청탁 및 금품 수수와 같은 행위가 자주 발생할 수 있어 학교 구성원들 모두에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 이와 관련 , 청탁금지법과 관련하여 학생 여러분에게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오니 학생 여러분의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정청탁 관련 사항 - 학생이 성적 정정을 요청하는 경우 - 학생이 조기 취업에 따른 결석계를 제출하여 출석으로 인정해달라고 하는 경우 - 학생이 선물을 제공하는 경우 - 학생이 논문심사 후 식사 및 선물을 제공하는 경우 - 학생이 행사 참석 등으로 결석계를 학과 , 대학 /대학원 사무실에 요청하는 경우 이 중에서 학생의 성적 처리 요청 관련 사항 중심으로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 1. 우리대학교는 아래의 학칙 내용에 기초하여 학생의 성적 및 출결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 <연세대학교 학칙 제 44 조 내용 > ① 한 학기간 실제 수업 기간 수의 3 분의 1 이상을 결석한 과목에 대하여는 해당 학기의 학업성적을 인정하지 아니한다 . ② 학생이 다음 각 호의 사유로 결석하게 된 때에는 사유발생 7 일 이내에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담당교수에게 제출하면 출석으로 인정할 수 있다 . 1. 신병으로 인한 경우 2. 2 촌 이내 가족의 사망으로 인한 경우 그동안 학생이 취업이나 기타 부득이한 경우 (행사 참석 , 외부 출장 등 )로 수업에 결석하여 이에 대한 정상 참작 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에서는 학생의 성적 조정이나 취 업 요청 , 기타 결석 대체 인정 등에 대한 사항이 모두 부정청탁에 해당하는 것으로 밝히고 있습니다 . 학생이 교 원에게 상기와 같은 요청을 하는 것은 부정청탁에 해당하는 바 , 학생 여러분은 각 수업에서 결석에 따른 출석 대체 요구 및 성적 정정 요청 (단 , 교원의 실수나 시스템 오류가 증명되는 경우는 예외로 함 )을 하지 않도록 협조 를 부탁드립니다 . 또한 단과대학이나 학과의 행사에 학생이 참여한 경우에 , 학장이나 학과장 명의로 결석사유 서를 발급하고 이를 학생이 수강과목 교수에게 제출하여 출석인정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 이는 성 적관련 부정청탁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 학교는 앞으로 관련부처에서 논의를 거쳐 학생의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향으로 정책 개선을 할 예정입니 다 . 아직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말씀드릴 수 없으나 , 정부 부처의 가이드라인과 교내 구성원의 의견 수렴을 거쳐 합리적인 방향으로 개선해나갈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금품 수수 관련 사항 - 학생들이 주최하는 행사에서 교직원에게 음식과 선물 등을 제공하는 경우 - 학생이 수업시간에 음료수나 기타 선물을 교수에게 제공하는 경우 - 스승의 날 등에 각종 선물을 교직원에게 제공하는 경우 - 학부모가 음식 , 선물이나 꽃 등을 교직원에게 제공하는 경우 1. 수업시간에 학생들이 순수한 마음으로 교수님에게 전달하는 음료수도 때에 따라서는 금품으로 간주될 수 있 습니다 . 또한 재학생이 스승의 날이나 기타 특정일에 지도교수에게 선물을 제공하는 경우도 금품 제공에 해 당할 수 있으며 , 논문심사 후 관행적으로 이루어져 오던 식사도 금품 제공에 해당하여 위반행위로써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 예시 ▪ 지도교수 등이 성적이나 논문심사 등과 관련하여 학생 또는 학부모로부터 가액기 준 (3-5-10) 이하 의 촌지나 선물을 받는 것은 원활한 직무수행을 목적으로 수수하는 것으로 볼 수 없을 것임 ▪ 불특정 /특정 학생이 수업시간에 교탁에 놓고 가는 생수는 원활한 직무수행을 위하여 제공되는 음식물로 볼 수는 없다고 판단됨 (다만 , 8 호에 사회상규에 따라 허용되는 금품에는 해당 될 수는 있음 ) ▪ 졸업생이 교수를 인사차 방문하면서 사온 2-3 만원 상당의 음료수 1 박스는 직무관련성이 없어 수수할 수 있는 금원이라고도 할 수 있지만 , 경우에 따라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음 ▪ 학생이 면담차 방문하면서 가져온 음료수 1 병은 , 직무관련성이 있지만 , 사회상규에 어긋나지 않을 것으로 해석됨 ▪ 졸업생 /재학생이 대학원진학 /회사입사 추천을 위해 방문하면서 사오는 선물 (가액에 따라 다를 수는 있음 )은 추천서 작성이라는 직무관련성이 있을 뿐만 아니라 사회상규에 어긋나는 물품인지는 문제가 될 수 있음 ▪ 불특정 /특정 학생이 수업시간에 교탁에 놓고 가는 생수는 원활한 직무수행을 위하여 제공되는 음식물이라고 보기에는 의문이 있으나 , 그 금액 (1 명이 생수값은 1000 원 미만이라고 생각됨 )에 비추어 사회상규에 어긋난다고 볼 수는 없을 것임 2. 학생 여러분은 국민권익위원회나 교육부 등에서 상기와 같은 교육현장에서의 애로사항에 따른 해결방안이 제시될 때까지는 부정청탁이나 금품 제공으로 인하여 학교 구성원간에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협조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상기 열거된 내용이외에도 일상생활은 물론 학교생활에서 직간접적으로 법에 저촉될 수 있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 실정입니다 . 앞으로 학교는 정부 부처에 청탁금지법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제기하여 학교 구성원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노력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 학생 여러분은 청탁금지법에 따른 여러 행정사항을 고려하여 학교생활에 임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0.0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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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부) 2022학년도 목암과학장학재단 장학생 선발 안내
- 목암과학장학재단에서 2022학년도 장학생을 다음과 같이 선발하오니 지원을 원하는 학생은 아래 요건 확인 후 구비서류를 2022년 1월 17일(월)까지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학과장(지도교수) 추천서는 학과에서 추천 학생이 결정되면 진행하겠습니다. 지원자가 다수일 경우, 학과에서 최종 추천할 학생을 선발하여 진행할 예정입니다. 지원한 학생들에게는 2022년 1월 18일(화) 오전에 결과 안내하겠습니다. 1. 추천 요건 가. 재학중이며 정규학기가 2학기 이상 남은 학부생 나. 총 평점 3.3/4.3 이상인 자 다. 소득연계형 국가장학금 외에 타 장학금을 수혜받지 않는 자 라. 한국장학재단 소득구간 증명서 최하위자 순 (소득분위 5분위 이하) 2. 학과 추천 인원: 1명 3. 장학금액: 학기당 500만원 (등록금 차액 생활비 지급/1년) 4. 제출 서류 가. 학과장 추천서(자유양식) 1부. 나. 재학증명서, 성적증명서 각 1부. 다. 한국장학재단 소득분위 확인서 1부. 5. 다른 문의 사항은 학과 사무실(02-2123-2650)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1.1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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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부)2022년 제1차 서대문구 대학생 임대주택 모집 공고문
- 2022년 제1차 서대문구 대학생 임대주택 입사생 모집 공고문을 붙임과 같이 안내합니다.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1.1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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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부) 2022-1학기 복수전공/연계전공, 마이크로전공 신청 안내
- 2022-1학기 복수전공/연계전공, 마이크로전공 신청을 안내하오니 자세한 내용은 붙임 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형별 주요 일정] 일정 전형 세부내용 2021. 12. 20.(월) ~ 12. 24.(금) 캠퍼스내 복수전공 졸업예정자 복수전공 연계전공 마이크로전공 지원서 접수 2022. 1. 12.(수) 졸업예정자 복수전공 면접 심사 2022. 1. 12.(수) ~ 1. 18.(화) 캠퍼스내 복수전공 연계전공 서류 심사 2022. 1. 28.(금) 캠퍼스내 복수전공 졸업예정자 복수전공 연계전공 합격자 발표 2022. 2. 10.(목) 마이크로전공 심사결과 안내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1.1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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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부) 2022-1학기 시스템생물학창의실험 신청 안내(방학 중)
- 2022-1학기 시스템생물학창의실험 신청 안내 학정번호: BIO4912-01 (방학 중) 학습내용: 시스템생물학 전공 교수 연구실에서 진행되고 있는 연구에 관련된 프로젝트를 직접 수행하며 세포생물학, 생화학 그리고 분자생물학적 실험 기법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전공교수와 대학원생 멘토의 도움으로 어떻게 실험연구의 주제를 정하고, 실험 계획 수립과 수행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실험연구 수행의 과정이나 내용은 참여하는 학부생의 개인별 실험연구에 대한 경험과 수준에 따라 맞춤형으로 정하여 진행됩니다. 예를 들면 실험연구를 처음 접하는 학부생의 경우 대학원생 멘토로부터 실험실 생활 방식, 연구논문 읽고 이해하기, 실험기구(마이크로피펫 등)를 다루는 방법, 실험에 사용할 시약을 포함한 재료를 준비하는 방법, 실험재료를 이용하여 실험을 수행하여 결과를 도출하는 과정과 결과해석 및 보고서/논문 작성법 등을 포함한 실험주제 선정에서부터 실험논문 작성에 이르기까지 기초적인 실험연구의 전반에 대해 직접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험연구 경험이 있는 학부생의 경우 멘토의 지도하에 연구주제 선정에 직접 참여하여 실험연구를 수행할 기회를 가질 수도 있습니다. 시스템생물학창의실험은 각 교수님 연구실에 배정되어 지도교수의 지도하에 독자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과목입니다. 시스템생물학창의실험을 수강 신청할 학생은 2021년 12월 30일(목)까지 희망 연구실 교수님의 동의를 구한 후 실험실을 선택하여 학과사무실로 제출하기 바랍니다. (선수과목은 없습니다.) 신청서, 연구계획서, 연구보고서 작성 등에 대해서 아래의 내용을 잘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주요일정 2021. 12. 30(목) 신청서 제출 – 학과사무실 비치 및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2022. 1. 7(금) 연구계획서 제출 - 학과사무실 2022. 2. 25(금) 연구보고서 제출 - 학과사무실 * 연구계획서- 배정된 연구실의 담당교수님과 면담하여 연구주제를 결정한 후 조교의 지도를 받아 작성 한다 (양식-A4용지 3쪽 이내: 과제제목, 지도교수명, 담당조교명, 연구목적, 방법, 기대결과, 참고문헌을 포함한 자유 형식) * 연구보고서- 본인이 직접 수행한 연구결과를 정리하여 국문 또는 영문으로 작성하여 제출한다. (양식-A4용지 10쪽이내: 과제제목, 지도교수명, 담당조교명, 결과요약문(abstract), 연구배경 및 연구목적(Introduction), 재료및방법(Materials & methods), 결과(Results), 고찰(Discussion), 감사의 말(Acknowledgements), 참고문헌(References)을 포함한 형식으로 하되 양식은 학과홈피에서 다운로드하여 이용함. 홈피에 준비된 양식은 Word파일이지만 아래한글 파일로 전환하여 사용가능함) 학과사무실 (☎2123-2650)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1.1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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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7
- (학부생)2022년도 관정이종환교육재단 신규 장학생 선발 안내
- 2022년도 관정이종환 교육재단 장학생을 선발하니 자세한 사항은 붙임 파일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원할 의사가 있는 학생은 12월 14일(화)오전까지 이메일(biology@yonsei.ac.kr)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지원자가 다수일 경우, 학과에서 최종 추천할 학생을 선발하여 진행할 예정입니다. 지원한 학생들에게는 12월 14일(화) 오후에 결과 안내하겠습니다. 1. 추천 기준 가. 대한민국 국적 보유자로 대한민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한 자 (영주권자 및 복수국적자 지원 불가) * 단, 주재원 파견 등 학부모 국외근무로 국외에서 고등학교 과정을 수학하거나 검정고시 합격자는 지원 가능 나. 2022년도 1학기 기준 3학년 1학기 예정자 다. 학부 1~3학기 총 평균평점이 3.8 (4.3 만점) 이상인 자 라. 2022년 기준 만 24세 이하인 자 (1998.01.01. 이후 출생자) 마. 편입생은 지원대상에서 제외 2. 학과 추천 인원: 1명 3. 장학금액: 학기당 550만원 (최대 4학기 지원) 4. 필수 제출 서류 가. 장학생 지원서 원본 1부 및 사본 2부 (첨부파일) 나. 자기소개서 1부 (첨부파일) - 작성 안내를 제외하고 최대 3매, 폰트 바탕, 크기 11, 줄간격 160% 다. 지도교수 추천서 1부 (추천 대상자의 지도교수께 학과에서 안내, 학생 면담 후 추천서 작성 예정) - 추천서는 추천자가 직접 봉인하여 제출 라. 고등학교 전과정 학교생활세부사항 기록부 사본 1부 마. 전학년 성적증명서 원본 1부 바. 재학증명서 원본 1부 사. 장학금수혜증명서 원본 1부 아. 어학능력증명서 사본 1부 (2020.11.01. 이후 취득 성적만 인정) 자. 각종 활동 및 자격에 대한 증빙서류 각 1부 - 수학능력, 교내외 각종 활동, 수상내역, 연구내역 등의 활동자료 제출 차. 주민등록등본 1부 카. 가족관계증명서 1부 타. 개인정보수집동의서 1부 (첨부파일) 파. 검정고시 합격자의 경우 검정고시 합격증 사본, 검정고시 응시 사유서 제출 5. 선발 과정 가. 장학팀에서 서류 수합 후 일괄 송부 나. 재단 서류 심사 후 서류전형 합격자 통보 (2022년 1월 첫째 주) 다. 재단 면접 진행 (2022년 1월 셋째 주) 라. 최종 선발 (2022년 01월 26일 예정) 6. 문의사항은 학과 사무실(02-2123-2650)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붙 임 1. 2022년도 관정이종환교육재단 장학생 선발 추천 요청 공문 2. 관정국내장학생 지원서 양식 3. 관정국내장학생 자기소개서 양식 4. 개인정보수집동의서. 끝.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1.1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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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교법인 정석인하학원 정규교원 임용후보자 선발 계획 안내
- 2022학년도 학교법인 정석인하학원 산하 학교(인하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중학교) 정규 교원 임용 후보자을 아래와 같이 선발하니 지원 바랍니다. [선발 예정 과목 및 인원] 임용 예정 학교 선발예정과목 인원(명) 비고 인하대학교 사범대학 부속고등학교 수학 1 복수지망 가능 물리 1 지구과학 1 역사 1 복수지망 가능 인하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중학교 수학 1 복수지망 가능 생물 1 역사 1 복수지망 가능 영어 1 정석항공과학 고등학교 국어 1 기계 2 전자 2 자세한 내용은 붙임 선발 계획 공고 자료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1.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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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5
- (대학원)2022학년도 관정이종환교육재단 장학생 선발 안내(제출 마감일 수정: 1.14(금) > 1.10(월))
- 2022학년도 관정이종환교육재단 장학생 선발을 아래와 같이 실시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1. 대상: 2021-2학기 일반대학원 재학생 및 2022-1학기 신입생 2. 선발인원: 1명 - 다만, 재단에서 추천자에 대하여 면접을 실시한 후 최종 장학생을 선발하므로 추천한 학생이 장학생으로 선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서류 제출 마감: 2022. 1. 10(월)12:00 4. 장학금액: 매학기 550만원(최대 4학기) 5. 지원자격: 붙임 선발 계획 참고 6. 제출서류: 붙임 선발 계획 참고 가) 지원서(재단양식) 원본 1부 및 사본 2부 나) 자기소개서 1부(재단양식) 다) 지도교수 추천서 1부(재단양식, 봉인하여 제출) 라) 학업 관련 증빙서류(전과정 평균평점이 4.5 기준 4.0 이상인자) ◾ 석사과정 : 고등학교 전과정 학교생활세부사항기록부 사본 1부 학부과정(전학년) 성적증명서 원본 1부 학부과정 졸업증명서 원본 1부 대학원 석사과정 재학증명서 원본 1부 ◾ 박사과정 : 고등학교 전과정 학교생활세부사항기록부 사본 1부 학부과정 및 석사과정(전학년) 성적증명서 원본 각 1부 학부과정 및 석사과정 졸업증명서 원본 각 1부 대학원 박사과정 재학증명서 원본 1부 ※ 성적증명서 원본 제출시 4.5 환산표기된 성적증명서 제출(백분위 점수 표기 포함) 마) 어학능력증명서 사본 1부(추후 원본을 제출하여야 하며, 2020년 11월 1일 이후 취득한 성적에 한하여 인정함) 바) 각종 활동 및 자격에 대한 증빙서류 각 1부(모든 입상실적 및 연구실적, 활동 및 경험 등에 대한 증빙서류 제출) ◾ 장학금수혜내역, 수학능력, 자격사항, 교내외 각종활동, 수상내역, 연구내역 ◾ 기타 : 자신의 진로, 생각, 가치관 등에 크게 영향을 주었다고 판단되는 활동 등 사) 주민등록등본 1부 아) 가족관계증명서 1부 자)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1부(재단 양식) 차) 양식다운로드 : http://www.ikef.or.kr→장학생선발→선발게시판→자료실 7.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붙임 선발계획 및 지급 규정을 반드시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 임 2022학년도 관정이종환교육재단 장학생 선발계획 및 지급규정 각 1부.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1.1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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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학년도 시스템생물학과 메타버스 오픈랩 행사 안내
- [2021학년도 시스템생물학과 메타버스 오픈랩 행사 안내] 본 행사는 학부생들에게 우리 학과의 연구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보여주고 같이 이야기 나누고 싶어서 2015년에 시작되었습니다. 작년에 이어서 올해에도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때문에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것을 매우 아쉽게 생각하고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비록 온라인이지만 새로운 방식으로 메타버스로 오픈랩을 마련하였습니다. 요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메타버스라는 가상현실 속에서 관심있는 실험실들에 들어가서 어떤 연구와 실험들이 진행되고 있는지 알아보고 질문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행사는 1부 서재명 교수님 초청 강연과 2부 창의연구 참여 학생의 연구 발표 그리고 3부는 실험실 투어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오늘 이 행사가 생물학에 대한 호기심을 일으키고, 시스템 생물학 창의실험의 경험을 공유하고 진로와 미래를 모색할 수 있는 작은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1. 일 시: 2021. 11. 26(금) 오후 2시 2. 링크: https://gather.town/invite?token=bemwuRr5_26CVgiCGifkgvVq4B99-6R4 비밀번호: systemsbio 3. 일정표: [1부] 개최 및 초청강연 13:00~14:00 등록(메타버스 게더타운에 입장 및 둘러보기) 14:00~14:15 학과장 인사말 및 연구실 소개 14:15~15:05 서재명 교수 초청 특별 강연 [2부] 학부생 학술제 (시스템생물학실험4 수강생 연구 발표) 15:10-15:25 김민정 15:25-15:40 박윤재 15:40-15:55 김은채 15:55-16:10 조예람 16:10-16:25 최재현 [3부] 대학원 랩투어 및 폐회 16:30-16:50 실험실 소개 (조현수교수, 양성욱교수, 신동혁교수, 이명민교수) 16:50-17:10 실험실 소개 (장연규교수, 김우택교수, 김응빈교수, 양원호교수) 17:10-17:30 실험실 소개 (박보연교수, 김지현교수, 오영준교수, 홍준영 교수) 17:35-17:40 폐회사 17:40-18:00 학생회장 경품 추첨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1.1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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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부) 2021-2학기 학부 수강과목 철회 및 재난위기학기 수강철회 안내
- 2021학년도 2학기 학부 수강과목 철회와 재난위기학기(2020학년도 1학기) 수강철회를 다음과 같이 실시합니다. 1. 2021학년도 2학기 학부 수강과목 철회 가. 수강철회 기간: 2021. 10. 25.(월) 09:00 ~ 10. 27.(수) 23:59 나. 수강철회 절차 연세포탈서비스(학사정보시스템→학사관리→수업→수강→수강철회신청)에서 학생이 직접 온라인으로 철회 신청 다. 유의사항 1) 수강과목 철회 후 다른 과목으로 대체 수강신청 할 수 없으며, 수강과목 철회 후에도 신청과목이 최소 1과목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2) 철회한 과목은 성적평가에서 제외되며, 성적증명서에 기재되지 않습니다. 3) 수강과목을 철회한 학생은 학칙 제43조2항에 의하여 학점초과 신청이나 우등생(최우등생, 우등생, 우수생) 및 최우등졸업생, 우등졸업생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라. 수강철회 후 수강내역 확인: 수강철회 신청 후 학사정보시스템에서 확인 1) 학생: 학사정보시스템→학사관리→수업→수강신청 내역에서 확인 2) 교수: 학사정보시스템→학사관리→수업→수강철회자 명단에서 확인 2. 재난위기학기(2020-1학기) 이수 과목 철회 안내(관련: 총장품의 학사지원팀-3539 (2020.8.8.)) 가. 재난위기학기 수강철회 신청기간: 2021. 10. 25.(월) 09:00 ~ 10. 27.(수) 23:59 ※ 재난위기학기 수강철회는 2023학년도 2학기까지만 운영되며 2024학년도부터는 신청불가합니다. 나. 재난위기학기 수강철회 절차 연세포탈서비스(학사정보시스템→학사관리→수업→재난위기학기수강철회→재난위기학기 수강철회 신청)에서 학생이 직접 온라인으로 신청 다. 신청대상자 2020-1학기를 이수한 신촌캠퍼스(국제캠퍼스 포함) 학부생 중 재난위기학기 수강철회 미신청자 ※ 2020-1학기를 이수한 2021-2학기 재학생 및 휴학생 신청가능 라. 재난위기학기 수강철회 교과목의 범위 2020-1학기에 이수한 학부개설 교과목, 국내교환대학 교과목, 대학원 교과목 중 P/NP 교과목을 제외한 1과목에 대하여 철회 가능 마. 결과 반영 2021. 11. 10.(수) 15:00부터 연세포탈서비스(학사정보시스템→학적→학생정보→성적조회)에서 확인 가능 붙임 2021학년도 2학기 수강철회 국·영문 안내문 각 1부. 재난위기학기 수강철회 특례제도 국·영문 안내문 각 1부. 끝.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1.1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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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부) 2022학년도 1학기 캠퍼스내 소속변경 전형 요강 안내
- 2022-1학기 캠퍼스내 소속변경 전형 요강을 붙임과 같이 안내합니다.
- 시스템생물학과 관리자 2021.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