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클라우드 메일 서비스 도입 안내
- 작성일
- 2018.10.02
- 작성자
- 관리자
- 게시글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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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대학교 학술정보원에서 연세인을 위한 IT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구글앱스와 MS Office 365 서비스 기반의 클라우드 메일 서비스를 다음과 같이 도입합니다.
1. 개요 : 연세대 내부 웹메일 시스템에서 구글 Gmail과 MS office 365 메일로 이메일 서비스 전환
2. 추진 일정
가. 메일 신규 회원 가입 중지 : 2018. 10. 1.(월)
나. 콜센터 및 안내 홈페이지 오픈 : 2018. 10. 1.(월)
다. 시스템 전환 작업 : 2018. 10. 13.(토)~14.(일)
- 작업 기간 중 이메일 로그인 불가(메일은 정상 수신 됨)
라. 클라우드 메일 시스템 서비스 오픈 : 2018. 10. 15.(월)
3. 기능 및 특징
가. Gmail, 구글 드라이브 무제한 용량 제공
나. Gmail 평생 계정 제공(퇴직자, 졸업생, 수료생 사용 가능)
다. 구글 캘린더, 협업도구, 화상회의, 채팅 등 새로운 추가 기능 사용 가능
라. MS Office 365 프로그램 5개 디바이스 설치(교외, 개인용 장비 가능)
4. 안내 및 유의 사항
가. Gmail 주소는 ‘계정@yonsei.ac.kr’을 사용합니다.
- 연세포탈 계정 인증을 통해 기존 계정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 MS office 365 메일 주소는 ‘계정@o365.yonsei.ac.kr’을 사용합니다.
- MS 메일에서 사용하던 ‘계정@yonsei.ac.kr’ 주소는 Gmail로 전환되며, 기존에 사용하던 yonsei.ac.kr 계정이 o365.yonsei.ac.kr 로 사용자 인증을 통해 변경 발급됩니다.
다. 기존 메일데이터를 Gmail로 이관하기를 원하는 경우 사용자가 매뉴얼(추후 배포)을 참조하여 직접 이관해야 합니다.
- 구글에서 시스템 통합 이관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라. 기존 메일은 2018.12.31.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메일 송/수신 불가)
마. Gmail은 중국에서 접속되지 않습니다. 타메일로 전달(매뉴얼 제공 예정)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5. 문의처
- 클라우드 전환 콜센터 : 전화 02)2123-7111~2, 이메일 ysmail@yonsei.ac.kr
- IT HelpDesk : 전화 02)2123-4971~2, 이메일 helpdesk@yonsei.ac.kr
학술정보원 IT서비스팀 : 전화 02)2123-6418, 이메일 leohowl@yonsei.ac.kr
- 안내 홈페이지 : http://ycm.yonsei.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