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논문] 2022-2학기 법무대학원 석사 논문 일정 안내 (논문 제출 안내 포함)
- 작성일
- 2022.09.27
- 작성자
- 법학전문대학원관리자
- 게시글 내용
-
2022-2학기 법무대학원 석사논문 일정 안내
※ 모든 논문 일정의 기한은 반드시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논문과 관련된 양식은 홈페이지에 등재된 양식으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 논문 심사 전까지 양식을 최대한 갖추고 원생 본인이 할 수 있는 만큼 진행
1. 연구윤리서약서 작성 및 제출
가. 제출 기한: 2022. 9. 29.(목) 17:00
나. 제출 장소: 법무대학원 행정팀 (광복관 206호) 방문 제출 (기 제출자는 제출 필요 없음)
2. 논문 철회원 제출 (해당자에 한함)
- 철회원을 제출하지 않고 탈락한 경우 F학점.
가. 제출 기한: 2022. 10. 21.(금) 17:00
나. 제출 장소: 법무대학원 행정팀 (광복관 206호) 방문 제출
3. 예비 심사
가. 일 자: 2022. 10. 24.(월) ~ 26.(수)
나. 장소 및 시간: 주심 및 부심 교수님과 개별적으로 연락하여 진행
다. 심사 자료 제출 기한: 2022. 10. 17.(월) 17:00까지
- 심사 전 미리 주심 및 부심 교수님들께 직접 제출 (각 1부씩 제출)
- 양면 인쇄 및 스프링 제본 권장
라. 예비 심사 보고서 제출 기한: 2022. 11. 02.(수) 17:00까지
- 예심 심사 시 반드시 3부 준비 (각 심사위원당 1부)
- 제출 장소: 법무대학원 행정팀 (광복관 206호)으로 방문 제출
4. 논문지도 상황카드
가. 제출 기한: 본 심사 전까지
나. 제출 장소: 법무대학원 행정팀 (광복관 206호) 방문 제출
5. 본 심사
가. 일 자: 2022. 12. 12.(월) ~ 14.(수)
나. 장소 및 시간: 주심 및 부심 교수님과 개별적으로 연락하여 진행
다. 본 심사 논문 제출 기한: 2022. 12. 05.(월) 17:00까지
- 심사 전 미리 주심 및 부심 교수님들께 직접 제출 (각 1부씩 제출)
- 양면 인쇄 및 스프링 제본 권장
라. 본 심사 보고서 제출 기한: 2022. 12. 21.(수) 17:00까지
- 본 심사시 반드시 3부 준비 (각 심사위원당 1부)
마. 제출 장소: 법무대학원 행정팀 (광복관 206호) 방문 제출
바. 합격하신 분은 논문 제본에 사용해야 하기에 각 심사위원께 [인준서]를 받아야 함
6. 인준서 날인
가. 인준서 양식 5부 정도 준비
- 본 문에 첨부된 첨부파일을 사용해도 무방하나
- 제본에 어울리는 용지 재질 및 사이즈가 있기에 제본하고자 업체에 문의하는 것을 권장함
(지하 1층에 카피웍스 (광복관점)에서 제본 의뢰시 인준서 양식을 받을 수 있음)
나. 심사위원 일정 확인하여 하루에 날인 받을 수 있도록 함.
- 가능한 겨울 방학 시작 전에 반드시 인준서 날인을 받아야 함 (교수님들 해외출장 가능성 높음)
7. 논문 완성본 제출
가. 일 자: 온라인 제출_ 2022. 12. 23.(금) 09:00 ~ 29.(목) 24:00
인쇄본 제출_ 2022. 12. 30.(금) ~ 2023. 1. 06.(금) / 주말 제외, 09:00 ~ 17:00
- 2022. 1. 6.(금)의 경우 09:00 ~ 20:00 (연장 운영)
나. 장 소: 연세삼성학술정보관 (중앙도서관) 1F 전시실 학위논문 제출처
- 제출 일정을 포함하여 관련 제출 절차는 학술정보원 홈페이지 공지 사항 참조 ( http://dcollection.yonsei.ac.kr/ )
8. '논문 제출 확인서' 제출
가. 일 시: 학위 논문 인쇄본 제출시
나. 장 소: 법무대학원 행정팀 (광복관 206호) 방문 제출
- 중앙도서관에 학위논문 제출시 논문 제출 확인서를 발급함
9. 기타
가. 논문 제목 변경시
- 첨부된 양식을 작성하여 지도교수 서명 후 법무대학원 행정팀로 (광복관 206호) 제출
나. 기타 문의
- 법무대학원 행정실 (02-2123-3803) 및 담당자 이메일 ( savety@yonsei.ac.kr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