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모바일 메뉴 열기
전체메뉴닫기

모바일 메뉴 닫기

 
 
제목
[논문] 2024-1학기 법무대학원 석사 논문 일정 안내(내용 추가)
작성일
2024.04.01
작성자
법학전문대학원관리자
게시글 내용

2024-1학기 법무대학원 석사논문 일정 안내


※ 모든 논문 일정의 기한은 반드시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논문과 관련된 양식은 홈페이지에 등재된 양식으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 논문 심사 전까지 양식을 최대한 갖추고 원생 본인이 할 수 있는 만큼 진행하시고 모든 제출 서류는 원본 제출이 원칙입니다.



1. 논문 지도교수 배정 요청서 제출 / 마감

  가. 제출 기한: 2024. 3. 29.(금) 17:00

  나. 제출 장소: 법무대학원 행정팀(광복관 206호)


2. 논문 철회원 제출(희망자에 한함)

  가. 제출 기한: 2024. 5. 1.(수) 17:00

  나. 제출 장소: 법무대학원 행정팀(광복관 206호)

  다. 기타: 철회원을 제출하지 않고 연기/탈락한 경우 F학점 / 연기는 1회만 가능


3. 예비 심사

  가. 기 간: 2024. 4. 26.(금) ~ 30.(화)

  나. 예비 심사 자료 제출

    1) 제출 기한: 2024. 4. 15.(월) 17:00

    2) 제출 자료: 심사위원당 [예비 심사 보고서] 및 [예비 심사 자료] 각 1부

                       - 심사위원이 3명인 경우 총 3부 준비

    3) 참고 사항

      가) 자료 제출 장소 및 시간은 주심 및 부심 교수님과 개별적으로 연락하여 진행

           - 제출 기한 내 반드시 주심 및 부심 교수님들께 직접 제출해야 함

      나) 예비 심사 보고서 작성시 오탈자가 없도록 주의(특히, 논문 제목_국문)

          - 자구수정시에도 [논문 제목 변경 신청서]를 작성해야 함

      다) 예비 심사 자료는 양면 인쇄 및 스프링 제본을 권장함

  다. 예비 심사 진행

       - 예비 심사 장소 및 시간은 주심 및 부심 교수님과 개별적으로 연락하여 진행

▣ 예비 심사 후 ▣

- 예비 심사 보고서(예비 심사 결과) 제출

1. 제출 기한: 2024. 5. 14.(화) 17:00

2. 제출 장소: 법무대학원 행정팀(광복관 206호)

3. 예비 심사 보고서는 심사위원들이 제출


4. 논문지도 상황카드

  가. 제출 기한: 본 심사 전까지 제출함이 원칙이나 본 심사 후 제출 가능

  나. 제출 장소: 법무대학원 행정팀(광복관 206호)


5. 본 심사

  가. 기 간: 2024. 6. 10.(월) ~ 12.(수)

  나. 본 심사 자료 제출

    1) 제출 기한: 2024. 5. 31.(금) 17:00

    2) 제출 자료: 심사위원당 [본 심사 보고서] 및 [본 심사 자료] 각 1부

        - 심사위원이 3명인 경우 총 3부 준비

    3) 참고 사항

      가) 자료 제출 장소 및 시간은 주심 및 부심 교수님과 개별적으로 연락하여 진행

           - 제출 기한 내 반드시 주심 및 부심 교수님들께 직접 제출해야 함

      나) 본 심사 보고서 작성시 오탈자가 없도록 주의(특히, 논문 제목_국·영문)

          - 자구수정시에도 [논문 제목 변경 신청서]를 작성해야 함

      다) 본 심사 자료는 양면 인쇄 및 스프링 제본을 권장함

  다. 본 심사 진행

    1) 심사 장소 및 시간은 본 심사 기간 중 사용할 강의실 및 회의실이 필요한 경우 별도 요청

      - 예시_ 2024. 6. 12.(수) 09:00~12:00 / 광복관 106호

    2) 주심 및 부심 교수님과 상의 후 별도 장소에서 진행해도 무방함.

▣ 본 심사 후 ▣

- 본 심사 보고서(본 심사 결과) 제출

1. 제출 기한: 2024. 6. 24.(월) 17:00

2. 제출 장소: 법무대학원 행정팀(광복관 206호)

3. 본 심사 보고서는 심사위원들이 제출

  라. 합격하신 분은 논문 제본에 사용해야 하기에 각 심사위원들께 인준서를 받아야 함


6. 인준서 날인

  가. 인준서 양식 5부 정도 준비

  나. 심사위원 일정 확인하여 하루에 날인을 모두 받는 것을 권장함.

      - 해외 출장 등이 있을 수 있기에 가급적 여름 방학 시작 전에 인준서 날인을 받아야 함


7. 논문 완성본 제출

  가. 일 자

      1) 온라인 제출: 2024. 7. 2.(화) 09:00 ~ 8.(월) 17:00 / 기간 중 24시간 상시 가능

      2) 인쇄본 제출: 2024. 7. 9.(화) ~ 15.(월) / 09:00 ~ 17:00 (토, 일 제외, 기간엄수)

  나. 장 소: 연세삼성학술정보관 (중앙도서관) 1F MakerSpasce-학위논문 제출처

      - 제출 일정을 포함하여 관련 제출 절차는 학술정보원 홈페이지 공지 사항 참조 ( http://dcollection.yonsei.ac.kr/ )

  다. 학술문화처에서 제공하는 학위논문 제출 방법

       - 매학기 동일/유사하며, 확정시 본 게시물에 재공지함

       - 파일명에 해당 학기가 기재되어 있음 (예시. 학위논문 제출방법 및 FAQ_2024-1 등)

  라. 제출 관련 문의: 도서관 학위논문 제출처 (02-2123-4643/4644, thesis@yonsei.ac.kr)


8. '논문 제출 확인서' 제출

  가. 일 시: 학위 논문 인쇄본 제출시

  나. 장 소: 법무대학원 행정팀(광복관 206호) 방문 제출

                - 중앙도서관에 학위논문 제출시 논문 제출 확인서를 발급함


9 기타

  가. 논문 제목 변경시

      - 첨부된 양식을 작성하여 지도교수 서명 후 법무대학원 행정팀(광복관 206호)으로 제출

  나. 기타 문의

      - 법무대학원 행정실(02-2123-3803) 및 이메일 (gslaw@yonsei.ac.kr).  끝.

첨부
2024-1학기 논문 일정 안내문.pdf 논문 제목 변경 신청서.hwp 논문 지도 상황카드.hwp 논문 철회원.hwp 학위 논문 작성 양식 (표제면, 제출서, 인준서).hwp 학위논문 작성법.hwp 학위 논문 예비 및 본 심사 보고서 양식.hwp 학위논문 제출방법 및 FAQ_2024-1.pdf Guide to Online Thesis Submission Procedure_2024-1.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