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모바일 메뉴 열기
전체메뉴닫기

모바일 메뉴 닫기

 
 
제목
연세대 법학전문대학원, 싱가포르 SIAC과 학술 교류 협정 체결
작성일
2021.08.27
작성자
법학전문대학원관리자
게시글 내용

연세대 법학전문대학원, 싱가포르 SIAC과 학술 교류 협정 체결

국제 중재 전문가 양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실시

연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이하 연세로스쿨)은 싱가포르 국제중재센터(Singapore International Arbitration Centre, 이하 SIAC)와 8월 27일 학술 교류 협정(MOU)을 체결했다.


이번 체결식은 남형두 연세대 법학전문대학원장과 림석휘(Lim Seok Hui) SIAC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협정에 따라 연세로스쿨 소속 학생들은 SIAC에서 제공하는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연세로스쿨은 ‘SIAC and Institutional Arbitration’을 기반으로 하는 국제 중재 과목을 신설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두 기관은 국제 중재의 선진화를 위해 세미나, 워크숍 등 다양한 국제 중재 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다.


남형두 법학전문대학원장은 “SIAC는 세계 최고의 중재 기관 중 하나로 SIAC의 교육 과정, 인턴십 및 SIAC-연세로스쿨의 공동 프로그램은 연세로스쿨 학생들에게 국제 중재에 대한 직접적인 제도적 관점을 제공할 것“이라며 ”SIAC와의 협력으로 연세로스쿨은 세계적 수준의 법률 교육을 제공하겠다는 약속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림석휘(Lim Seok Hui) SIAC 대표는 “한국에서 가장 권위 있는 로스쿨 중 하나인 연세로스쿨과 협정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한국의 국제 중재 전문가 양성을 위해 다양한 국제 중재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연세로스쿨 학생들에게 인턴십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최고의 교육 과정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첨부
SIAC-Yonsei MOU Signing Photo 1.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