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Process

전시/기획

영화제

제목
실험영화제: Image Voice
작성일
2021.07.12
작성자
CMS관리자
게시글 내용

영화라는 매체가 지니고 있는 창조적 가능성을 현대적 의미에서 다시 생각해 보고, 영화의미래를 탐색해 보고자 실험영화제를 마련했다. 내러티브로 한정된 극영화의 저편에 사물(이미지)로 말을 하는 다른 영화가 존재하고 있다. 실험영화 작가들은 터무니없이 과소평가된 영화의 물질성, 그 구조와 형태에 관심을 기울여 왔다. 이러한 영화의 세계에서 관객은 이해하는 존재가 아니라, ‘보고’, ‘느끼고’, 영화를 ‘사는’ 존재가 된다. 요컨대 실험영화가 영화의 본질에 충실하려는 노력이라면, 실험영화는 동시에 영화의 다른 미래를 제시해 줄 수도 있는 존재일 것이다.


프로그램은 영화사의 초기부터 현재까지 주류영화와 수평적으로 존재해 온 실험영화의 다양한 시도들을 소개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또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속적으로 작업을 계속해 온 국내 실험영화 작가들의 작품들을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상영작가: Walter Ruttmann/Louis Bunuel/Jean Cocteau/Maya Deren/Kenneth Anger/Robert Breer/Jonas Mekas/Stan Brakhage/Mathias Muller/Jurgen Reble/Derek Jarman/Patrick Bokanowski/김윤태/김소영/임창재/강미자

일시: 1998년 9월 15일-9월 18일
장소: 연세대학교 제2인문관 대강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