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제목
[BK21 세미나] 7/7(목) 박재홍 교수(Purdue University) "Development of personal samplers used for sampling occupational aerosols"
작성일
2022.06.30
작성자
기계공학부
게시글 내용
게시글 내용

기계공학부 구성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 주   제Development of personal samplers used for sampling occupational aerosols

▣ 연   사: 박재홍 교수

▣ 소   속: School of Health Sciences, Purdue University

일   시: 2022. 7. 7.(Thu) 10:30

장   소제4공학관 D405호 

초   청: 황정호 교수

▣ 초   록

에어로졸(aerosol)은 공기 중에 떠있는 작은 액체 또는 고체 입자들을 말한다. 호흡을 통해서 인체로 들어온 작은 입자들은 각종 질병을 일으킬 수 있다.

특히 산업환경에서 존재하는 에어로졸은 대기환경에 존재하는 에어로졸보다 농도가 높다. 미국의 경우 근로자 보호를 위해서 에어로졸 노출을 평가하고 직업안전관리국에서 정한 기준치 이하로 유지하도록 하고 있다.

직업안전관리국에서 정한 기준치는 호흡성 및 흡입성 입자들 만을 대상으로 한다. 최근에는 이외에도 나노입자에 대한 독립적인 노출평가가 요구되고 있지만 기존 포집기로는 정확한 노출 평가가 어렵다.

박재홍 박사는 이를 위해서 Nanoparticle Respiratory Depostion (NRD) 샘플러를 개발하였다.

본 강연에서는 개발된 NRD샘플러를 이용한 연구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첨부
20220707_BK21_박재홍 교수(황정호 교수님).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