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제목
[2018.03.13] 바이오액츠와의 MOU 체결
작성일
2022.09.30
작성자
약학대학관리자
게시글 내용

우리대학교 약학대학은 바이오이미징 전문 기업인 ㈜바이오액츠(대표 나종주)와 2018 년 3 월 7 일(수) 오전 11시30분, 교수회의실에서 포괄적 업무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는 연구, 교육, 취업 분야의 포괄적 업무협력에 관한 것으로, 양측은 인력채용, 대학원 교육, 연구 파트너로서 상호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바이오액츠는 1976년 인천에 설립된 광학영상 및 진단을 위한 연구용 형광시약과 동물용 광학 조영제를 연구 개발, 생산하는 기업이다. 생체분자 염색용 형광염료, 체외 진단제품을 위한 광학소재, 생체 내 탐색을 위한 프로브 연구 개발용 근적외 물질 및 조영제 등 고감도, 고순도, 고품질의 바이오 형광신소재를 개발 및 사업화 하고 있다.

나종주 ㈜바이오액츠 대표는 "인천 지역에 위치한 연세대학교 약학대학과 협력관계를 맺는 기회를 얻게 돼 영광이며, 약학대학의 연구 개발을 적극 지원하고 다양한 신기술을 공동으로 개발하여 사업화를 추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균희 학장은 "헬스케어산업이 치료에서 예방 및 선제적 대응으로 빠를게 변화하는 가운데 약학대학도 기존의 제약 및 바이오산업에서 진단 및 예방으로 파라다임을 변화하여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바이오액츠와 같은 원천기술을 갖고 시장을 선점하려는 프론티어와 협력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생가한다"며 "양기관이 협력을 통하여 새로운 시장의 창출은 물론 환자의 삶을 질을 높힐 수 있는 결정적인 계기를 만들기를 기대한"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