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비교과 프로그램

Extracurricular Programs

소논문 공모전


연세대학교 노어노문학과에서는 학생들의 연구 의욕과 전공 분야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고,학문 후속 세대 및 인재 양성을 위해 매 학기 소논문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응모 자격 : 노어노문학과 학부 재학생
공모 주제 : 전공 수업의 기말페이퍼 및 전공 분야와 관련된 자유 논문, 서평 등
제목
소논문 공모전 원고 양식(2024년~)
작성일
2023.09.25
작성자
노어노문학과
게시글 내용

소논문 공모전 원고 양식은 다음과 같다.


1. 원고는 ‘한글’이나 ‘MS-Word’를 사용하여 작성하여야 한다.
2. 분량은 참고문헌을 포함하여 10페이지 내외로 한다(20페이지를 넘기지 않습니다).
3. 글꼴은 바탕체 또는 신명조(우리말), Times New Roman 또는 맑은고딕(외국어)으로 한다.
4. 글자 크기는 큰제목 14pt, 소제목 12pt, 본문 10pt, 각주 9pt로 한다.
5. 여백 및 글자 간격은 기본 설정을 따른다.
6. 문단 모양은 반드시 양쪽 정렬한다.
7. 참고문헌 목록을 작성할 때에는 저자의 성에 따라 알파벳 순으로 배열한다.
8. 본문에 다른 저자의 텍스트를 인용하는 경우, 인용문 앞 뒤로 한 줄 간격을 띄운다. 인용문의 글씨 크기는 9pt로 한다. 인용문의 경우 왼쪽의 여백을 30pt 들여쓰기 해준다.
9. 참고문헌은 한국어와 외국어로 구별하여 따로 작성하며, 순서는 알파벳 순으로 작성한다.
<참고문헌 작성법>
1) 한국어 저서(단행본)의 경우
저자 이름, 『책 제목』, 출판사 이름, 출판년도
2) 외국어 저서(단행본)의 경우
저자 이름, 책 제목 이텔릭체, 출판사, 년도
3) 한국어 학술지 논문의 경우
저자 이름, 「논문 제목」, 『논문이 수록된 학술지 이름』, 권(호), 학회명, 출판년도, 페이지번호.
4) 외국어 학술지 논문의 경우
저자 이름, “논문 제목”, 학술지 이름 이텔릭체 vol. No., 학회(출판사)명, 출판년도, pp. 페이지번호.
10. 참고문헌이 한 줄이 넘어갈 경우, 두 번째 줄부터 저자 이름 밑으로 들여쓰기 해 준다.


2024년 소논문 공모전부터 본 양식으로 통일합니다.

편의를 위해 샘플을 만들었습니다. 붙임파일의 샘플 양식에 덮어쓰기하여 작성할 수 있습니다.



첨부
소논문공모전원고양식(워드샘플).docx 소논문공모전원고양식(한글샘플).hwp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