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제목
<2019.12.27> 「월간 소셜헬스 동향」창간호 발행 안내
작성일
2019.12.28
작성자
소셜오믹스
게시글 내용

소셜오믹스 연구센터는 소셜헬스 연구에 특화된 국내 최초의 연구기관으로서 소셜헬스의 증진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1)학술활동, 2)자문활동, 3)공익활동의 3대 중점 운영원칙을 핵심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목표를 실현하기 위하여, 2019년 12월을 창간호로 하여 소셜헬스의 연구동향 및 증진방안 탐색을 주제로  「월간 소셜헬스 동향」을 발행하게 되었습니다.「월간 소셜헬스 동향」은 매월 브리핑 형식의 간행물로서 소셜헬스 관련 국내외의 주요 사회현안에 대한 지표 동향을 제시하고, 사회문제의 진단을 통해 정책개발을 시도하고자 하는 목적에서 출발하였습니다.     


향후 소셜오믹스 연구센터는 소셜헬스 지표의 개발 및 분석을 바탕으로, 소셜헬스 증진을 위한 다양한 분석리포트 및 정책보고서를 발행할 예정입니다. 본 연구센터의 분석결과는 소셜헬스의 지역별 또는 집단별 수준에서 위험요인을 파악하고 차이 발생의 원인을 비교하여 정책단계에서 반영할 수 있는 경험적 자료로서 기여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월간 소셜헬스 동향」은 매 월 1회 발행되며, 연세대학교 소셜오믹스 홈페이지의 '소셜헬스 연구동향'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특별호의 형태로 외부 기고자의 참여 역시 모집하오니, 관심있는 연구자분들은 본 연구센터의 공식 이메일(e-mail: socialomics@yonsei.ac.kr)로 연락 바랍니다.



소셜오믹스 연구센터 중점 운영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