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대학원 소개

Introduction to Graduate School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장 정희모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은 현존하는 우리나라 교육대학원 중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는 교육 기관입니다.

1967년 3월 설립 이래 ‘진리와 자유’의 건학 이념에 따라 실력 있고 열정적인 교육자를 양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왔습니다. 저희 교육대학원은 그 동안 약 1만 여명에 달하는 졸업생을 배출하였으며, 이들은 전국의 교육 현장에서 연세 교육의 비전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이런 노력에 동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우리 교육대학원은 교육 현장이 요구하는 교육 전문가와 지도자의 역량을 강화시키는 현직 교육기관이며, 미래의 교사를 준비시키는 교원양성기관이기도 합니다. 현재 22개 전공 분야에서 1천명에 달하는 재학생들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습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각 전공별로 교사 자격증 취득과 교사 재교육 기능에 맞는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으며, 교육 현장에 맞도록 교육 과정을 지속적으로 개편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교육대학원 제3 주기 평가에서의 ‘최우수(A)’ 등급의 결과를 얻었습니다. 앞으로 우리 교육대학원은 미래 교육 현장이 요구하는 우수한 교육 전문가를 배출시키기 위해 더 한층 노력할 것입니다. 우수한 교수진을 확보하고, 합리적이고 체계적인 학사제도를 운영할 것이며,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실시할 것입니다.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에 재학하고 있는 원우 여러분, 그리고 교육 현장에 계시는 동문 여러분, 아울러 교육대학원에 지망하고자 하는 예비 원우 여러분, 앞으로도 저희 교육 대학원에 늘 따뜻한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립니다. 저희 교수진과 직원들도 교육대학원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