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소는 나 자신을 좀 더 잘 알고 이해함으로써
보다 원만하게 대인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모바일 메뉴 닫기
 
 

심리상담소 소개

심리검사

여러 가지 심리검사를 통해 보다 자신을 객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본 센터에서 실시하는 심리 검사에는 성격 및 적응과 관련된 기질 및 성격검사(TCI, (주)마음사랑), 다면적 인성검사(MMPI-2, (주)마음사랑), 문장완성검사(SCT)가 있고, 대인 관계와 관련된 대인관계문제검사(KIIP, 학지사), 진로 및 적성과 관련된 진로탐색검사(U&I 진로탐색검사, 연우심리연구소)가 있습니다.

개인상담

전문상담자와의 면담을 통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자신을 이해하며 구체적인 해결책을 함께 찾아보는 과정으로 진로, 대인관계, 적응 및 정서 문제, 가족 관계, 이성 문제 등을 다룰 수 있습니다. 개인 상담 신청시, 필수적인 심리 검사를 실시하고 해석하여 문제 해결을 돕습니다.

집단상담

전문 상담자의 지도 아래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여러 명의 사람들이 함께 대화함으로써 이해를 증진시키는 과정으로 자기 이해, 자기 표현, 진로 탐색, 대인관계 기술 향상등의 주제를 다룹니다.

제2회 학사경고자 상담

학사 경고를 2회 받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사 경고를 받은 상황과 문제를 파악하고 이에 대한 해결책을 함께 찾아보는 과정으로, 필요시 개인 상담 또는 학생에게 필요한 타 기관 서비스로 연계하여 문제 해결을 돕습니다.

예방교육(사이코드라마)

매년 1회(1학기중) 심리극 전문가를 초빙하여 싸이코 드라마를 실시합니다. 싸이코 드라마는 개인이 가진 심리적인 어려움을 드라마 기법을 활용하여 직면하고 해소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심리 치료 과정입니다.

예방교육(정신건강세미나)

건강하고 만족스러운 대학 생활을 영위하는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주제들 – 스트레스, 이성관계, 자살 위기, 정신병리, 건강한 삶 등 –을 중심으로 매년 1회(2학기중)에 시미나를 개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