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게시판

대학

제목
한국형 표준 자살예방교육(보고듣고말하기)을 실시합니다
작성일
2018.11.01
작성자
신과대학
게시글 내용

안녕하세요? 심리상담소입니다.

모두들 공부하느라, 미래를 위해 이것저것 준비하느라, 사람들과 잘 어울리기 위해 눈치보고 맞춰주느라 많이 힘드시죠? 이런 힘듦이 겹치다 보면 가끔 우리 중 일부는 어려움에 대한 해결책으로 죽음을 생각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어느 경우든 죽음은 적절한 해결책이 아닙니다.

나의 주변에서 누군가 죽고 싶다고 말하거나 혹은 죽고 싶어하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을 때 어떻게 대처할지 모른다면 매우 당황하고 곤란할 겁니다. 이런 상황에서 자살을 예방하는 교육을 받았다면, 좀더 침착하고 효과적인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심리상담소에서는 자살 위험에 처한 사람들의 신호를 인식하고, 이들을 적절한 전문 서비스와 연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게이트 키퍼 교육을 아래와 같이 실시합니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보건복지부와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에서 후원하고 한국자살예방협회와 중앙자살예방센터에서 개발한 한국형 표준 자살예방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수년간의 게이트 키퍼 교육 경험이 있고 현재 자살예방센터에서 근무하는 강사님이 직접 교육합니다. 교육 이수시 교육 수료증을 드립니다.

한국형 표준 자살예방교육(보고듣고말하기)

일시: 2018년 11월 22일(목) 오후 2시-5시

장소: 학생회관 2층 세미나실

강사: 박은정(부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설 자살예방센터 팀장)

신청 방법

1. 심리상담소 이메일(counsel@yonsei.ac.kr)로 신청(선착순 50명 마감)

2. 이름, 소속 학과, 핸드폰 번호를 꼭 적어주십시오.

3. 핸드폰 번호 미기재시 신청으로 처리하지 않습니다. 추후 교육 참석시 개인정보 이용 동의서 작성을 요구합니다.

4. 마감: 2018년 11월 15일(목)까지 신청

5. 문의: 심리상담소(2123-6688)

연세대학교 심리상담소